Culture & Book/내가 읽은 그 책

[마케팅 / 영업] 고객은 트레이너의 진정성에 끌린다 (바디컨설턴트 손지혜) _ 책 리뷰 _ 고객을 사로잡는 비법

쿵야085 2024. 4. 18. 23:06
반응형

[마케팅 / 영업] 고객은 트레이너의 진정성에 끌린다 (바디컨설턴트 손지혜)

책 리뷰 _ 고객을 사로잡는 비법

 

 

 

도서명ㅣ고객은 트레이너의 진정성에 끌린다
부제ㅣS급 트레이너의 아주 특별한 고객 관리 비법
저자ㅣ바디컨설턴트 손지혜
출판사ㅣ 대경북스
페이지ㅣ248쪽 
출판일ㅣ2024년 04월 03일

 

 

 

저자 소개

저자 : 바디컨설턴트 손지혜

'시키는' 대신, '함께 나아가는' 운동의 재미를 알려주는 바디 컨설턴트이다. 무작정 시키면서 강압적으로 하는 것이 아니라, 운동 파트너로서 운동이 얼마나 재밌고 즐거운 것인지 알려주는 역할을 한다. 함께하면 혼자서는 포기하기 쉬운 목표도 달성할 수 있다고 생각하기에, 함께 운동하며 우리라는 가치를 알려주고 목표를 달성할 수 있게 도와주고 있다. 앞으로도 더 많은 사람들의 건강관리에 도움이 되고자 한다.

 

목차

Prologue

Step.01 미소와 인사의 중요성
Step.02 웹툰을 통해 고객의 입장을 배운다
Step.03 귀여운 인형을 활용한 분위기 전환
Step.04 고객을 위한 진심 어린 식단 조언
Step.05 아침 타바타의 기적 : 건강과 활기를 불어넣다
Step.06 고객의 마음을 움직이는 마사지볼
Step.07 식욕을 잠재우는 “안돼요!” 스티커의 마법
Step.08 고객과의 관계 유지 전략 : 상장 수여
Step.09 고객 맞춤형 스포츠 트레이닝
Step.10 등산으로 일상에 특별함을 더하다
Step.11 요리로 고객에게 감동을
Step.12 러닝을 통해 찾아가는 운동의 즐거움
Step.13 고객과 함께하는 크리스마스 이벤트
Step.14 조명을 활용한 공간 이미지 메이킹
Step.15 친목과 열정의 만남, 월드컵 이벤트
Step.16 다이어트 고민, 배달 음식 추천으로 해결
Step.17 스티커로 성취감 맛보기
Step.18 스트레스와 다이어트를 동시에 잡는다
Step.19 성공적인 데이트를 위한 배려와 조언
Step.20 고객의 질환을 고려한 맞춤 처방
Step.21 2대 1수업 성공 비법 : 자신감 업, 소외감 다운
Step.22 뇌수술 후 우울증 운동으로 극복하기
Step.23 성공적인 다이어트의 비결
Step.24 한번 고객은 평생 고객
Step.25 차별화된 나만의 새해 인사
Step.26 가정의 달 기념 풍선 이벤트
Step.27 고객의 니즈에 집중 : 결혼식을 위한 다이어트
Step.28 꽃 선물로 고객 감동 실천
Step.29 친목을 강화하자 : 고객의 연극, 전시회 관람
Step.30 헬스장의 향기로운 변화
Step.31 추운 겨울 쌓인 눈을 치우는 성의
Step.32 추위를 날려버릴 핫팩 활용법
Step.33 당근 마켓을 활용한 홍보
Step.34 고객을 위한 방문 PT
Step.35 장애인을 위한 동기부여
Step.36 아침 산책을 이용한 생활 패턴 컨설팅
Step.37 마법봉을 활용한 기분 전환

에필로그

 

ㅣ 고객을 이해하는 것이 고객을 사로잡는 비법

 

100점짜리 동작이 나오지 않아도, 안전하게 80점짜리 동작만으로도 충분히 운동이 되는데 말이다. 

 

최근 와이프가 전문 강사로 새로운 직업을 시작했습니다. 매일매일 새로운 회원을 받게 된 이야기와 기존 회원들이 재수강을 결정한 이야기를 듣고는 하는데요. 이런 가운데 발견하게 된 책이 <고객은 트레이너의 진성성에 끌린다>라는 책입니다. 와이프가 고객들과 더 잘 소통하고 좋은 강사로 자리를 잡았으면 하는 생각에 와이프와 함께 읽으려고 선택한 책인데요. 

 

이번 책을 읽으면서 단순 고객을 이해하고 고객을 위해 실천하는 것들이 기업에도 그대로 적용될 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100명의 고객이든 1만 명의 고객이든 고객을 대하는 태도와 고객을 이해하는 방법은 동일하기 때문인데요. 책을 읽으며 고객을 대하는 방법과 고객을 이해하는 방법에 관해 많이 배울 수 있었고 생각하는 계기가 된 거 같습니다. 

 

 

책의 저자인 손지혜 님은 20대 후반에 바디컨설턴트로 일을 시작하며 2년 동안 회사 역사상 최고의 고객 만족도와 월 매출을 기록했다고 합니다. 이 과정에서 고객에 대한 진정성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깨닫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책을 읽어보면 처음부터 저자가 성공적인 바디컨설턴트 생활을 하지는 않았다는 걸 알 수 있는데요. 

 

처음에는 자신감 있게 일은 했지만 두 번의 환불사건이 있었다고 합니다. 또한 상담에 투입하지 말라는 지시도 있었다고 합니다. 당시에는 자존감도 많이 무너지고 열등감도 생겼다고 하는데요. 이후에는 체중관리가 소흘해지며 체중까지 8kg가 늘어나는 일도 있었다고 합니다. 그렇지만 이런 상황 속에서 외적으로 신뢰를 주지 못하기에 수업에서 증명하겠다는 생각에 에너지를 100%로 쏟으며 열심히 했다는데요. 그래도 결국 답을 찾지 못하고 5개월 동안 슬럼프에 빠지기도 했다고 합니다. 

 

위와 같이 계속 힘든 시기를 경험하다 본인을 믿고 결제해 준 고객을 위해서 책임감 있는 모습을 보여야겠다는 다짐을 다시 하였고 스스로가 좋은 컨디션을 유지하기 위해 노력하였다고 합니다. 이런 노력을 하며 고객들이 본인을 응원하는 일들도 늘어났고 고객과 서로가 서로를 응원하는 일이 생겼다고 합니다. 

 

이런 과정을 통해 저자는 진정성이란 무엇인지 알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저자는 다음과 같이 진정성을 정의하기도 합니다. 

 

"진정성은 상대방이 원하는 것을 주는 것이라고 생각해요"

 

 

<고객은 트레이너의 진성성에 끌린다>를 읽고 있으면 정말 수많은 고객들의 사례가 나오고 있는데요. 이런 사례들을 보고 있으면 이런 다양한 케이스들을 어떻게 다 맞춰주면서 수업을 할 수 있을까라는 의문도 생기는데요. 저자인 손지혜 바디컨설턴트는 고객의 원하는 것들을 허투루 듣지 않고 고객이 원하는 것을 성취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고민하고 도움을 줄 수 있는 방법을 찾고는 했습니다. 

 

그 방법이라는 것이 단순히 물리적이거나 스킬적인 부분이 아닌 고객의 마음이 진정으로 움직이도록 하는 것에 많이 쓰는 거 같았습니다. 그래서 고객의 마음을 이해하기 위해 상대방의 입장을 많이 고려하고 카톡과 같은 소통의 채널을 통해 의사소통을 많이 하려고 노력하는 것이 책을 읽는 내내 느껴졌답니다. 

 

 

 

<고객은 트레이너의 진정성에 끌린다>라는 책이 꼭 이 분야에 일하는 사람이 읽는 것이 아니라, 고객을 상대하고 있는 모든 직업의 분들이 읽어보면 좋은 책이라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본인을 믿고 따르는 고객을 위해서 더 많은 것들을 주려고 하는 저자를 보고 있으면 고객은 당연히 본인을 생각하는 행동에 진정성을 느낄 수밖에 없고 따라갈 수밖에 없다는 게 느껴졌습니다. 

 

책을 읽는 내내 고객을 위한 진정성이란 그리 어렵지 않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고객이 원하는 것을 듣기 위해서 귀를 기울이고 고객이 원하는 것을 얻고자 도움을 주는 것이 바로 고객을 위한 진정성이란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자의 말처럼 '상대방이 원하는 것을 주는 것'

 

<고객은 트레이너의 진정성에 끌린다>를 읽게 된다면 분명 고객에게 진정성을 주기 위해 어떤 것을 해야 하는지 배울 수 있을 거란 생각이 듭니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고객은 트레이너의 진정성에 끌린다
피트니스 업계에 발을 들인 지 1년 반 만에 고객 만족도 1위 달성 바디컨설팅 창사 이래 10년의 역사에서 최고 월 매출 달성 잘할 수 있었던 이유는 딱 한 가지, 바로 ‘고객 만족’ 트레이너에게 고객은 소중한 사람이다. 소중한 사람이기에 가족, 친구같이 생각해야 한다. 트레이너는 운동뿐만 아니라 심리적인 측면에도 주목하여 고객들을 잘 이끌고 지원해야 한다. 이러한 노력들이 지속되면 고객들의 만족도와 충성도가 높아질 것이며 트레이너와 고객 모두에게 윈윈하는 결과를 가져올 것이다. 이 책은 고객을 다루는 ‘절대 기술’을 전달하려는 것이 아니라 ‘진정성’이라는 핵심 가치를 전달하는 데 목적이 있다. ‘기술’은 부수적인 것이고 돈과 상관없이 언제, 어디서, 누구든 건강하게 만들어주고 싶은 욕구가 ‘진정성’이다. 오직 트레이너의 진정성만이 고객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다.
저자
손지혜
출판
대경북스
출판일
2024.04.03

 

 

 

[넷플릭스/유튜브] 넷플릭스 가격 부담 없이 겜스고에서 저렴하게 이용하는 팁

[넷플릭스/유튜브] 넷플릭스 가격 부담 없이 겜스고에서 저렴하게 이용하는 팁 OTT 서비스를 처음 접한 것이 넷플릭스였던거 같은데요. 넷플릭스 이외에도 국내에서 만날 수 있는 OTT 서비스들이

ilsang2.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