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책] 소방 전하 엄지척 (이루리,이은혜, 이신혜) _ 책 리뷰 _ 실수가 지닌 위대한 가치
[그림책] 소방 전하 엄지척 (이루리,이은혜, 이신혜)
책 리뷰 _ 실수가 지닌 위대한 가치
도서명ㅣ소방 전하 엄지척
부제ㅣ뉴 슈퍼 울트라 코믹 판타지 그림책!
글 ㅣ 이루리
그림ㅣ이은혜
그림ㅣ이신혜
출판사ㅣ이루리북스
페이지ㅣ68쪽
출판일ㅣ2024년 05월 25일
저자 소개
글 : 이루리
작가, 세종사이버대학교 문예창작과 교수, 북극곰 편집장, 이루리북스 대표. 『북극곰 코다, 까만 코』, 『북극곰 코다, 호』, 『까만 코다』, 『언제나 네 곁에』 등 북극곰 코다 시리즈가 프랑스, 스페인, 이탈리아 등 11개 국가로 수출되어 아동문학계의 한류 스타가 되었습니다. 그밖에 지은 책으로는 『천사 안젤라』, 『아빠와 함께 그림책 여행 1, 2』, 『지구인에게』, 『삶은 달걀』, 『펑』, 『지각 대장 샘』, 『내게 행복을 주는 그림책』, 『마지막 배』, 『달님, 왜 따라와요?』, 『아기곰 ABC』, 『고릴라와 너구리』, 『아기가 태어났어요』 등이 있습니다. 편집자로서 270여 종의 책을 만들었고, 국내외를 넘나들며 저술과 강연을 통해 그림책의 행복을 널리 전하고 있습니다.
그림 : 이은혜
1983년 7월 26일생. 사자자리. 아주 어릴 땐 화가를 꿈꾸었으나 창의성이 없는 것 같아 일찌감치 화가의 꿈을 포기했습니다. 초등학교 교사가 되어 아이들을 가르치다 그림책을 만났고, 지금은 그림책과 함께하는 수업에 푹 빠져 있습니다. 아이들에게 그림책을 만들어 볼 기회를 주려고 노력하다가 동생과 함께 『엄지 척』을 만들었습니다.
그림 : 이신혜
1986년 1월 18일생. 염소자리. 어릴 때부터 이런저런 캐릭터를 그리고 끄적이기를 좋아했습니다. 체대를 졸업하고 회계 일을 하면서 작가와는 먼 분야에서 평범하고 재미없는 인생을 살았습니다. 종종 언니가 보여 주는 그림책들을 보다가 그림책의 매력에 빠졌고, 언니와 함께 『엄지 척』을 만들었습니다.
ㅣ 실수하는 사람을 위한 응원!
제 이름은 웅이예요.
오늘도 재미난 그림책 한 권을 읽었는데요. 제목은 [소방 전하 엄지 척]이라는 그림책으로 이루리북스에서 나온 책입니다. 이루라는 글 저자분께서는 이미 [북금곡 코다] 시리즈, [달님, 왜 따라와요?], [고릴라와 너구리] 등 많은 그림책을 쓰신 분이라고 하는데요. 역시 많은 책을 쓰신 저자답게 정말 글을 재밌게 잘 쓰신다는 생각이 들었는데요. 이번 그림책을 읽으면서도 짧지만 저자만의 나름 위트 한 요소들을 발견하면서 읽을 수 있었답니다. 또한 이번 그림책에 재미난 특징 중에 하나는 이은혜, 이신혜 두 친자매가 그림작가로 참여했다는 거예요. 언니인 이은혜 님의 제안으로 동생인 이신혜 님이 함께 그리기 시작하셨다는데요. 그림들이 각각의 특징들을 잘 살리고 있어 스토리를 정말 재미나게 잘 살려주고 있답니다.
스토리는 걸리버여행기에서 모티브를 가지고 왔는데요. 소인국으로 간 웅이가 소인국에서 경험하게 되는 이야기들을 재미나게 풀어내고 있어요. 웅이는 소인국에서 한 나라의 왕이 되어 있었는데요. 신하들이 소인국의 왕인 웅이를 엄청 잘 챙겨 준답니다. 아침에 일어나 목욕도 시켜주고 맛있는 뷔페식으로 식사도 챙겨주는데요.
소인국 사람들은 왜 웅이를 왕으로 모시고 이렇게 잘 챙겨 주는 걸까요? 그건 소인국에서 불리는 웅이의 이름에도 비밀이 있는데요.
이 이름이 바로 책의 제목인 '소방 전하'랍니다. 한 나라를 구하는 웅이의 능력을 표현한 이름이라고 생각되는데요. 이 재미난 이름을 가진 웅이의 위대한 능력을 그림책으로 만나보면 재미날 거 같습니다.
[소방 전하 엄지척]은 단순한 스토리를 가지고 있으면서도 너무 재미났는데요. 애니메이션을 보는 듯한 느낌의 그림체도 너무 좋았고요. 특히 우리가 어린 시절에 저지르는 한밤의 실수를 이렇게 재미나게 풀어낼 수도 있겠구나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열심히 실수를 하지 않으려는 조카도 이번 그림책을 보며 너무 재밌게 보았는데요. 실수를 하더라도 이렇게 재미난 실수라면은 조카에도 실수해도 괜찮다고 이야기를 해주었답니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