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책] 뿌이뿌이 모루카 : 뿌이뿌이 레이싱 (미사토 도모키) _ 책 리뷰 _ 모루카들이 모여서 레이싱을 해요!
[그림책] 뿌이뿌이 모루카 : 뿌이뿌이 레이싱 (미사토 도모키)
책 리뷰 _ 모루카들이 모여서 레이싱을 해요!
도서명ㅣ뿌이뿌이 모루카
부제ㅣ뿌이뿌이 레이싱
감독ㅣ미사토 도모키 (みさと ともき ,見里 朝希 )
역자ㅣ봉봉
출판사ㅣ미운오리새끼
페이지ㅣ40쪽
출판일ㅣ2024년 06월 30일
저자 소개
역자 : 봉봉
많은 것들을 보고 느끼며 살아가고 다양한 영감을 얻기를 희망하는 한 사람. 자연과 아이들에게서 많이 배우며 좋은 영감을 줄 수 있는 사람이 되려고 노력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는 『청개구리의 노래』(출간 예정), 『뿌이뿌이 모루카4-5권』(출간 예정), 『먹보 고래』(출간 예정)가 있다.
감독 : 미사토 도모키 (みさと ともき ,見里 朝希 )
도쿄에서 태어나 도쿄예술대학 대학원을 졸업했어요. 대학원 졸업 작품 〈마이 리틀 고트〉로 2019년 쇼트쇼츠 국제단편영화제 우수상을, 파리국제판타스틱 영화제 그랑프 리를 수상했어요. 〈뿌이뿌이 모루카〉는 처음 감독한 TV 애니메이션 시리즈로, 넷플릭스와 유튜브 채널에서 볼 수 있어요.
ㅣ 채소를 좋아하는 모루카!
채소가 듬뿍 담긴 트로피예요!
기니피그가 자동차가 되어 달리는 모루카의 세계를 표현한 그림책 <뿌이뿌이 모루카>의 뿌이뿌이 레이싱 편이 출시되었답니다. <뿌이뿌이 모루카>는 모루카의 세계의 이야기를 다룬 책으로 유뷰브와 넷플릭스의 인기 애니메이션 시리즈라고 하는데요. 모루카는 햄스터같이 생기기는 했지만, 기니피그의 다른 이름인 모르모트에서 따온 것으로, 모루카들이 내는 '뿌이뿌이'라는 소리 역시 시제 모르모트의 울음소리에서 따왔다고 하네요.
<뿌이뿌이 모루카>의 뿌이뿌이 레이싱 편은 모루카에 출연하는 주공인 다섯 캐릭터가 모두 출연하는데요. 포테토, 시로모, 아비, 민트초코, 테디를 각각 만나는 게 아니라 한편에서 모두 만나 볼 수 있어서 더 흥미로운 거 같아요. 그리고 레이싱을 하면서 각각의 캐릭터의 특징이 그대로 보이는 것도 흥미로운 점이네요.
아비와 포테토, 시로모, 초코, 테디가 우승을 하기 위해서 각축을 벌이고 엎치락뒤치락 경기를 이어나가는데요. 중간중간 예상치 못한 장애물들을 만나기도 하고요. 특히 아비의 경우에는 제트 엔진까지 장착하고 나왔는데요. 과연 제트엔진을 하고 나온 아비가 제일 빠르게 결승선을 통과할 수 있을까요?!
<뿌이뿌이 모루카 : 뿌이뿌이 레이싱> 편에 나오는 다섯 캐릭터는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는데요. 포테토는 빨리 달리는 건 잘하지만 장애물을 피하는 건 서툴러요. 시로모는 시작은 좀 느리지만 주위를 잘 살피며 달린답니다. 아비는 달리기는 자신이 없지만 제트 엔진을 믿고 우승을 노리고 있답니다. 초코는 출발을 1등으로 했고 힘이 넘치는 데다 장애물도 잘 피하는데요. 과연 끝까지 1등을 할 수 있을까요?! 마지막으로 테디는 끈기는 누구에도 지지 않아서 벽에 부딪혀도 끝까지 포기하지 않는답니다.
모루카들은 달리기 시합도 좋아하지만 채소를 보면 달리기 시합은 금방 잊어버릴 정도로 노는 것보다 먹는 걸 더 좋아하는 친구들이라고 하는데요. 마지막에 우승한 아비가 채소 트로피를 친구들과 나눠 먹는 모습을 보면서 모루카들이 얼마나 착한지 느껴지는 대목입니다.
모루카는 시리즈물로 자동차들이 일으키는 여러 문제들을 귀여운 기니피그 자동차인 모루카들로 표현을 했는데요. 이런 모루카들과 모루카의 주인이자 운전자인 인간들이 만들어가는 다양한 문제들을 어떻게 해결하는지 재미나게 지켜보면서 재미와 교훈적인 메시지를 전달받을 수 있답니다. 혹시 귀여운 모루카들이 어떤 사건 사고들을 불러일으키는 궁금하다면 모루카 시리즈를 꼭 읽어 보면 좋을 거 같아요!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