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UDY/휴넷

4. 휴넷 전략 MBA 1개월차 과정(전략의 바이블)을 마치며!

쿵야085 2013. 6. 1. 01:33
반응형

 

1개월차 과정, 전략의 바이블을 마치며

 

휴넷 전략 MBA를 시작한지 벌써 한달이라는 시간이 흘렀습니다.

 

이번 한달이라는 기간동안에 일을 하면서, 그리고 휴넷 전략 MBA를 시작하기 이전에 계획하고 준비했었던 일들을 동시에

진행하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 일인지를 확실히 깨달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전략 MBA의 5개월의 커리큐럼을 다시한번 보여드리면 다음과 같이 되어 있습니다.

 

 

전략에 관한 큰 개요를 잡아는 전략의 바이블이 1개월차 강의로 잡혀있는데요. 전략의 바이블이라는 제목처럼 과거부터 지금까지 전략이라는 개념이 어떻게 생겨났는지, 그리고 현대의 전략이 어떻게 이용되고 있는지 총 망라하는 내용들이 담겨져 있습니다.

 

 

아래의 그림은 제가 한달동안에 들은 전략의 바이블 과정 7장까지의 내용이며, 17차시까지 학습한 내용들입니다.

각 제목 옆에는 제가 언제 학습했는지 나와있는데요.

 

날짜를 보시게 되면 참으로 부끄럽답니다T.T

처음에는 의욕에 넘쳐서 시작하기는 했지만, 하루하루 이런 저런 핑계들때문에 강의를 제대로 듣지 못하게 되고

이렇게 미루고 미루고 하다보니 겨우 마지막날이 되어서야 강의를 다 듣게 되었네요.

 

제가 알기로는 하루에 3차시 강의까지만 들을 수 있기 때문에 혹시나 휴넷 MBA를 수강하시는 여러분들이라면 하루에 몰아서

다 들을려고 하는 행동은 지양! 해주시를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정말 시간이 없다면.....제가 사용한 방법이기는 한데요..

 

 

 

바로 모바일을 이용한 전략의바이블 학습을 하는 것입니다.

 

! 여기서도 주의해야되는 것이 있는데요. 모바일을 통해서 듣는 강의는 절대~ 온라인 강의에 반영이 되지 않는답니다.

그래서 지하철이나, 학교, 직장 등에서 복습을 하거나. 예습을 하는데 사용을 하시면 될거 같아요

사실 전략과목들이 하나하나 쉽지 않아서 한번만 듣는다고 한번에 알수 있지는 않거든요

 

 

여튼 저는 위와 같이 강의를 다 듣고 강의는 80%이상 들어야 하는 수료기준에 들어 갈수 있었답니다.

 

휴넷 전략 MBA의 경우에는 매달 수료기준이 정해져 있고 그 수료기준을 통과해야지만, 그달 과정을 수료했다는 인증을 해줍니다.

사실 이부분은 휴넷에서 잘 운영하고 있는 부분이라고 생각해요. 다섯달이라는 기간동안에 다섯과목을 들어야 하는데 한과목이라도 안중요한 과목도 없고, 또한 만약에 다섯달 과정을 한꺼번에 몰아서 들을 수 있다면 그게 과연 제대로 된 공부를 할 수있는 방법은 아니라고 생각되거든요.

더군다나 이렇게 매달 학습량이 정해져 있으니 본인이 얼마나 공부해야되는지도 알게되고......사실 이 한달동안 공부해야되는 양도 생각보다 많거든요. 이런 학습분량을 거의 완벽히 공부하기에는 저런 빡센 기준들이 있어야 사람들은 동기부여가 되서 공부를 하게 되는데.....이런 점에서는 휴넷 MBA가 운영을 잘하는 부분이라고 생각하고 있답니다.

 

아래는 제가 1개월차에 진행 했던 전략의바이블 수료기준과 시험과 과제에서 받은 점수입니다.

 

생각보다 점수가 높다고 생각하시죠?!

 

그런데 생각보다 시험도 어렵고 과제도 어렵답니다. 1,2주일정도 전에 미리 과제를 알게 되지만.....사실....미리 하시는 분들이 잘 없다는 거 아시잖아요?!

그리고 막상 과제를 시작하려고 하면 헉! 내가 이거 배웠던거 맞어?! 라는 생각이 들정도록 어렵다는 생각이 든답니다.

 

그리고 최종평가 문제 20문제를 풀면서도 제대로 공부를 하지 않았다면 풀기 어려운 문제들이 몇 문제가 있답니다. 그리고 이 문제들을 풀고 있다면 자연스럽게 복습을 해야겠다는 생각도 들게된답니다.

 

어쨌든!

 

저는 이렇게 무사히 1개월차의 과정을 마치게 되었답니다.

 

이제 6월1일부터 새로운 MBA 전략파트인 경쟁전략파트의 공부가 시작된답니다.

 

아직 시작은 안했지만 1개월차과정처럼 미루고 미뤄서 급하게 듣는 일은 없도록 계획을 잘 새워서 들을 생각입니다.

 

혹시 휴넷 MBA를 시작하시는 분이라면! 무작정의 열정보다 철저한 계획을 통한 공부가 중요하다는거 절대 잊지 마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