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돈내산 언박싱] 샤오미 30W 2 in 1 무선충전 보조배터리 10000mAh WPB25ZM 사용 후기
샤오미 무선충전 보조배터리 스펙
제품명 : 샤오미 무선충전 보조배터리 30W
모델명 : WPB25ZM
구매 가격 : 48,000원
색상 : 검은색
구매일자 : 2021년
배터리 용량 : 37Wh, 3.7V 10,000mAh
듀얼포트 출력 : 15W
제품사이즈 : 151.9 X 70.6 X 18.35mm
배터리유형 : 리튬 이온 중합체 배터리
정격용량 : 5600mAh (5V / 3A)
출력단자 : USB-A / USB-C
보조배터리 충전시간 : 약 4시간(9V / 2A, 12V / 1.5A 충전기) / 약 6시간(5V / 2A 충전기)
스마트폰 없이는 하루, 몇 시간도 살기 힘든 시대가 되었습니다.
작은 전자기기 하나에 내 삶의 많은 것들을 의존해야 한다는 게 정말 서글픈 현실이 된 거 같기도 한데요.
다른 사람과의 소통, 교통카드 및 결제, 길 찾기, 금융, 업무 등의 정말 많은 것들이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진행됩니다.
최근에는 PC를 이용하더라도 개인 인증이 필요한 부분에서는 스마트폰의 도움을 받지 않으면 불가능하기도 합니다.
스마트폰이 제2의 신분증을 대신하는 느낌인데요.
이런 상황에 있다 보니 스마트폰의 배터리도 신경을 안 쓸 수가 없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구매하게 된 것이 바로 샤오미 무선충전 보조배터리입니다.
제품의 손상을 막기 위해서 에어캡 포장으로 튼튼하게 포장되어 배송이 왔습니다.
샤오미 제품으로 보조배터리를 구매하게 된 이유는,
보조배터리 중에서는 가성비가 좋다는 이야기를 많이 들었고
중국제품 중에서는 브랜드 인지도가 높은 제품이라는 생각에 신뢰도가 있었습니다.
그리고 그중에서도 편의성을 봤을 때 무선충전이 가능하다는 부분에서
샤오미 무선충전 보조배터리를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제품은 국내 정식 출시된 제품이 아니고, 수입된 제품을 구매했기 때문에 모든 건 중국어로 표기되어 있습니다.
제품의 간단한 특징은 아래와 같이 나와 있습니다.
- 무선 고속충전 : 스탠드 + 바디 투인원 무선충전
- 30W MAX : 유선, 무선 고속 충전
- 3대 스마트기기 동시 충전 : 1대 무선 충전 + 2대 유선충전(USB / C타입)
- 두 가지 방식의 자기 충전 : 4시간이면 충전완료
- 무선충전 자동감지 : 호환기기 자동 무선충전
- 케이스 장착해도 충전가능 : 5mm 수직 감지거리
뒷면도 중국어로 되어 있지만, 제품에 대한 스펙이 정리되어 있는 거라 영어로 된 부분과 숫자로 된 부분만 보셔도 어느 정도 이해가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샤오미 정품을 인증하는 스티커가 붙어 있습니다.
본체의 포장은 씰로 봉합되어 있는 것은 아니고 테이프로 간단히 봉합되어 있습니다.
제품을 뜯어보면 무선배터리 본체와 충전을 하기 위한 스탠드와 연결 잭이 각각 포장되어 있는 걸 보실 수 있답니다.
제품 구성을 보시면 직관적으로 어떻게 사용해야 하는지 바로 감이 오실 거 같습니다.
구성품은 샤오미 무선충전 보조배터 30W / 충전 받침대 / USB-A to USB-C 충전선 / 설명서 / 실리콘 패드가 있답니다.
충전은 충전 받침대를 이용해서도 가능하고, C-타입 케이블을 연결해서도 가능하답니다.
그래서 보시면 IN1 , IN 2로 표기되어 있는 걸 확인할 수 있답니다.
여행할 때는 충전 받침대를 이용하기 힘든 만큼 C-타입 케이블을 이용해서 보조배터리도 충전하시고, 스마트폰도 충전하시면 될 거 같답니다.
위의 사진처럼 실리콘 패드를 놔두시고 충전 받침대에 무선충전 보조배터리를 놔두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제품 소개 설명에서 이 각도가 황금각도라고 이야기를 하는데요.
제가 생각하기에도 무선충전 보조배터리 충전하기도 좋고, 스마트폰을 올려놓고 충전하기 좋은 각도이기는 한 거 같습니다.
실제 올려놓고 충전을 하는 모습을 찍어봤는데요.
생각보다 충전속도도 빠르고 사용하기도 편리하네요.
스마트 FOD 금속 이물질 감지보호로 동전이나 금속 이물질로 인한 고온 발생으로 전력 소비를 방지한다고 하는데요. 그리고 정밀 높은 저항 센서로 한층 진보된 칩셋을 사용해서 전류를 효율적으로 높이고 다중회로 보호도 되어서 과충전, 과부하, 고온, 단락 등 이상 증상에도 대응한다고 합니다.
실사용 후 총평
무선충전이 가능한 보조배터리라서 확실히 활용성이 높다는 것을 느끼는데요.
집에서도 편하게 충전 받침대에 도킹하면 스마트폰을 별도의 선을 연결하지 않고 사용 가능하며,
외출할 때는 별도의 충전선 없이 보조배터리만 가져가면 충전할 수 있어서 정말 편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다만, 불편한 점은 무선충전을 할 때는 들고 움직이면서 충전하기는 확실히 불편한 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케이스를 창작하고도 충전은 가능하지만 일정 두께 이상의 케이스에서는 확실히 충전에 대한 효율성이 떨어지기는 합니다. 또 최근에는 20,000mAh 제품도 나오는 만큼 여행용으로 가지고 다니다 보면 용량이 더 넉넉하면 좋겠다는 생각도 들더라고요. 용량이 조금 아쉽기도 한 부분입니다.
그래도 보조 배터리를 구매하신다면 저는 샤오미 무선충전 보조배터리를 추천하고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