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lture & Book/내가 읽은 그 책

팔지마라 사게하라! 기획에서 콘셉트,마케팅에서 세일즈까지

쿵야085 2013. 11. 10. 23:02
반응형

 

사진 속 블로그는 책의 장문정 쇼호스트가 운영하는 블로그

http://blog.naver.com/trust0203

 


팔지 마라 사게 하라

저자
장문정 지음
출판사
쌤앤파커스 | 2013-05-09 출간
카테고리
경제/경영
책소개
이 책에서 써먹을 수 있는 것은 남김없이 시도해보라!마케팅 전쟁...
가격비교 글쓴이 평점  

 

 

 

책 : 팔지 말 사게 하라

지은이 : 장문정 지음

출판사 : 쌤앤파커스

페이지 : 370

 

간략목차

Part1. 결정의 순간까지 리드하라

- 고객의 마음을 확실히 사로잡는 18가지 기술

선긋기, 휴리스틱, 구체화, 뒤집기, 제로 코스트 효과, 맞불지르기, 군중이용, 매도하기, 틈새 찾기, 탓하기, 질문, 입소문, 소구,규칙 설정, 언어 포장 기술, 모델링, 사례화, 가격 제시 기술

 

Part2. 이야기는 힘이 세다

- 효과적인 메시지 전달을 돕는 10가지 법칙

간결정, 평이성, 단순화, 흥미성, 예리성, 명확성, 흐름성, 차별성, 행동 유발 가능성, 희상 가능성

 

Part3. 이성이 아닌 욕망에 호소하라

- 고객과의 관계를 탄탄하게 만들어주는 8가지 덕목

사랑, 유도, 감성, 겸손, 직관, 새로움, 착함, 진심

 

Part4. 안심하는 순간, 고객은 떠난다.

- 고객에게 부족한 2%를 채워가는 7가지 능력

여성심리 마케팅, 기억과 욕망, 최적의 메모 활용, 불안 극복 비법, 사고 대처 능력, 말의 힘, 몸의 언어를 읽는 법

 

장문정 쇼호스트가 소개하는 '팔지마라 사게하라!'

팔지마라 사게하라의 저자 장문정입니다.

금년 경제경영 서적 분야 현재 종합 1위를 하고 있는 핫한 책입니다.

금년 5월 출간 이후 4개월만에 수만부가 판매되었고 현재도 마케팅 세일즈 서적 분야의 순위에 있습니다.

책은 매우 두껍고 가격도 18000원이라 비쌉니다.

하지만 최신 마케팅 기법과 사례, 실재적 예시가 많아서 몇 시간이면 금방 읽게 됩니다.  그리고 다시 정독하시기를 권합니다. 

이번 책은 수년간 작업했고 원고 완성 후에도 '쌤앤파커스'에서 편집, 기획, 교정만 1년이 걸린 쌤앤파커스 최고의 정성들인 야심작입니다.

현재 제가 미국에 수출할 영어판 작업을 하고 있고 중국어판도 출판사에서 동시에 작업중입니다.

 

 장문정 쇼호스트의 책 소개 동영상

 

책구성!

 

책을 받으면 가장 먼저 보게되는 부분이 아마도 목차일것이라고 생각한다.(몇몇분들은 목차만 보는데도 30분~1시간은 꼭 봐야한다고 말을 한다) 이 책의 목차를 보고 있으면 기술, 법칙, 덕목, 능력이라는 분류로 다양한 하위 항목들이 보인다. 이런 구성을 보고 있으면 교과서와 비슷한 느낌이 와서 사실 읽고 싶다는 강한 느낌을 주지는 않는다. 하지만 이 책을 읽고나면은 이 책을 읽고 나서 언제든지 내게 필요한 파트를 쉽게 찾을 수 있다는 장점에 감사 할 것이라는 생각이 들것이다. 이 책을 쓴 장문정 쇼호스트도 이 책을 단순히 읽고나서 덮어 두기 보다는 언제든지 필요할 때 필요한 부분들을 쉽게 찾아서 사용 할 수 있기를 바랄 것이라는 생각이 든다.

 

목차의 구성이 딱딱해 보인다고 안의 내용이 딱딱한 것은 아니다. 장문정 쇼호스트의 홈쇼핑 방송을 봤었거나, 아니면 장문정 쇼호스트의 강의를 들어봤던 사람들이라면은 이 책을 읽는 동안에 옆에서 장문정 쇼호스트가 직접 말을 해주고 있는 듯한 착각을 받을 수가 있을 것이다. 그만큼 글을 읽는 동안에 쓸데 없는 군더더기가 없는 책이며 글을 읽고 있는 독자들에게 필자가 말하고자 하는 것을 효과적으로 전달 하고 있다.

 

장문정 쇼호스트는 이 책을 쓰기 위해서 정말 많은 논문들과 책을 참고했다고 말을 했었다. 그 만큼 이 책에는 전문성과 신뢰성이 기반이 되는 정보도 많이 들어 있으며, 흥미가 갈 만한 다양한 사례들이 담겨져 있다. 그래서 이 책을 읽고 있으면 몇번이나 같은 장을 읽으면서 정독을 함으로서 머릿속에 기억 해놓기 위해서 쉽게 넘기기 힘든 페이지들도 가득히 담겨져 있다.  

 

이 책은 누구나에게!

 

이 책은 마케팅을 하는 사람뿐만 아니라. 모든 사람들에게 추천을 하고 싶다. 그 중에서도 특히 본인의 생각을 효과적으로 상대방에 전달 하기를 원하는 사람이라면 몇번이고 이 책을 반복해서 읽기를 바란다. 이 책을 완벽히 소화하고 자신의 것으로 만든 사람이라면 어떤 사람이도 설득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춘 인재가 될 것이라고 감히 확신 한다!

 

마지막으로...

 

이 책은 어렵지 않고 쉽게 읽을 수 있는 책이다. 하지만 그렇다고 깊이가 없는 책은 아니다. 쉽다고 재밌다고 그냥 지나치는 것이 아니라. 자신에게 필요한 방법을 제대로 찾아내서 활용 할 수 있다면 정말 훌륭한 무기를 갖는것이라는 생각이 든다. 그리고 이 책은 단순히 읽고 이해하는 끝이 아닌 연습이라는 과정이 필요한 책이라는 생각이 든다. 읽는 것은 누구나 할 수 있는 것이지만, 활용할 수 있는 것은 아무나 할 수 없는 것이고, 어느 순간에 어떤 방법을 이용 할 것인가는 연습이라는 과정 없이는 절대 밖으로 나올 수가 없을 것이다. 그래서 본인도 이 책을 곁에서 두면서 몇번이고 연습할 것이다. 완벽히 내 것으로 만들수 있도록!

 

총평

★★★★☆

 

단순히 시간을 때우기 위해서 읽는 책은 아니다! 출퇴근길에 매일 한가지 기술만 제대로 습득할 수 있다면 당신은 최고의 기술을 습득하게 될 것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