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re/멋진카페

[용산구 / 열정도 카페] 두화당_개화기 컨셉의 열정도 카페 추천

쿵야085 2020. 2. 24. 21:56
반응형

[용산구 / 열정도 카페] 두화당

개화기 컨셉의 열정도 카페 추천

 

 

 

두화당의 두화는 콩의 꽃이란 뜻으로 꽃말로는 반드시 오고야 말 행복이란 뜻이 있다고 합니다. 두화의 꽃말처럼 찾아오는 손님께 맛있고 좋은 디저트로 반드시 행복을 전달하겠다는 마음을 전달하겠다고 합니다. 

 

두화의 꽃말처럼 이곳을 찾으면 꼭 오고야 말 행복을 만날 수 있을 것만 같습니다. 

 

두화당의 내부는 개화기라는 컨셉답게 포인트, 포인트가 개화기의 컨셉이 녹여 있습니다. 

입구에 오래된 태극기가 붙어 있는게 매우 인상적이네요. 

 

카페에 태극기가 있는 모습은 처음 보는 듯합니다. 

 

아래는 두화당의 메뉴표입니다. 

두유가 떠오르는 카페의 네이밍처럼 두유로 된 메뉴들이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시그니처 메뉴가 두유 소프트 아이스크림이네요. 

저는 하루에 딱 10잔만 제공한다는 두화당 無첨가 두유를 시켜서 먹어보았습니다. 

 

점심시간이라서 못 다 떨어져 못 먹을줄 알았는데, 때마침 남아있더라고요.

하루에 10잔밖에 안파는 메뉴인데 남아있다는 사실이 조금 불안하기는 했습니다. 

 

다른 메뉴들 대부분에도 두유가 들어간 메뉴들로 이뤄져 있습니다. 

 

두화당 내부를 둘러보니 두화당 이용안내문이 붙어 있네요.

손님이 많이 오는 곳일수록 이런저런 문제들이 많이 일어나나 봅니다. 

 

이런 곳에서 외부음식을 가져오는 건 당연히 예의가 아니겠죠. 그리고 카페 대부분은 1인 1 메뉴가 기본 예의랍니다. 카페라는 곳은 음료를 마시러 오는 목적도 있지만 그 공간에 대한 사용료도 포함되어 있기 때문이라고 생각하는데요. 1인 1 메뉴는 꼭 지켜져야 하는 거라고 생각됩니다. 

 

두화당 내부를 둘러보면 자개로 된 장식들이 눈에 들어옵니다. 

옛날에 이런 자개 장식으로 된 장농이 엄청 많았다고 하는데요.

자개농을 가진 것 하나만으로 그 집의 부를 알 수 있을 정도였다고 하네요.

최근 들어 이런 자개장식에 관한 관심이 조금씩 높아지는 듯합니다. 

이런 곳에서 자개장식을 보니 정말 특이하지만 은근히 반갑네요.

군데군데 섬세한 인테리어들이 눈에 들어옵니다. 

역시 이런 힙한 카페는 음료 맛도 맛이지만, 눈이 즐겁습니다. 

테이블도 자개장식으로 된 테이블입니다. 

의자와 높낮이가 달라서 조금 불편한 부분은 있는데요.

그래도 이런 불편함도 여기니깐 받아들일 수 있는 거겠죠.

자주 오는 곳은 아니잖아요. 

 

역시 제일 안쪽 방에도 다양한 인테리어 소품들이 눈을 즐겁게 만드네요.

난로 위에 있는 솔잎이 참 인상적입니다.

이렇게 난로 위에 솔잎을 두면 가습효과도 있고, 은은한 솔잎향이 퍼지는 효과가 있다네요.

눈에 보기에도 좋고 효과도 좋고 1석2조네요!

 

문들도 그냥 문이 아니라 특색 있는 문들로 되어 있어요. 

 

중간 공간에 있는 테이블인데요. 여기는 높이가 좀 높은 의자로 되어 있어서 편합니다. 

그리고 벽지의 무늬와 색이 독특해서 이색적인 분위기를 풍겨오네요.

천장도 그냥 밋밋한 천장이 아니라. 

나무로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무늬들도 독특해서 눈이 지루할 틈을 주지 않네요.

 

안쪽 공간은 천정을 열린 그대로 열어 놓은 느낌인데요. 

이건 이거대로 나름 운치 있네요.

이렇게 천장을 막지 않고 오픈해놓으면 공간이 더 넓어 보이는 효과도 있는 거 같아요. 

그래도 중간방처럼 마무리해놓으면 더 좋았을 거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왠지 마무리가 덜 된 인테리어 느낌이네요.

이건 다 사정이 있는 거겠죠...

 

역시 카페에 왔으니, 음료 사진이 등장해야겠죠?

방문한 지 오래되어 정확한 음료들의 이름이 기억나지 않네요.

같이 온 사람들은 대부분 음료에 관해서 만족해했습니다. 

특히 특별한 첨가물은 없이 담백한 느낌의 맛을 엄청 만족해하더라고요. 

 

마지막은 제가 시킨 그 하루에 10잔 나온다는 두유입니다. 

정말 담백한 맛인데요.

저는 앞으로 안 먹을 거 같습니다.

너무 담백해서 저랑은 잘 맞지 않더라고요.

 

 

두화당 인스타그램 주소

https://www.instagram.com/duhwadang/

 

상  호 명 ㅣ 두화당
전화번호 ㅣ02-718-8334
주      소 ㅣ 서울 용산구 백범로87길 25 / 지번 원효로 1가 57-10 가동 1층
영업시간 ㅣ 평일 12:00~22:00 월요일 휴무 / 주말 12:00~22:00 일요일은 9시 마감
                공휴일 휴무

대표메뉴

대표클래식 두유 - 3,800원
대표두유 푸딩아라모드 -5,500원
아메리카노 - 3,500원
흑임자단팥티라미수 - 6,500원
비건쌀스콘 - 3,000원

 

두화당은 열정도 말고도 공덕에도 위치하고 있습니다.

혹시 공덕이 가까운 분들은 공덕으로도 방문해보세요.

한번쯤은 방문해보면 좋은 카페라고 생각되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