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lture & Book/내가 읽은 그 책

[그림책] 색깔 방귀 (왕샹위) _ 책 리뷰 _ 방귀에도 색깔이 있다면?!

쿵야085 2024. 3. 9. 11:28
반응형

[그림책] 색깔 방귀 (왕샹위)

책 리뷰 _ 방귀에도 색깔이 있다면?!

 

 

도서명ㅣ색깔 방귀
부제ㅣ방귀를 눈으로 보고 싶은 아이의 상상력이 가득한 그림책!
글ㅣ왕샹위
그림ㅣ황비즈
역자ㅣ정이립
출판사ㅣ사슴뚱 
페이지ㅣ32쪽 
출판일ㅣ2024년 02월 07일

 

 

저자 소개


글 : 왕샹위

 

대학에서 유아교육을 전공하고 아동문학연구소에서 공부했어요. 그림책과 아이들이 좋아서 펀키즈(Funkids)독서교육센터를 세웠어요. 어린이 친구들과 함께 재미있는 이야기를 나누는 게 즐겁고, 그림책과 보드게임을 결합한 활동에 관심이 많아요. 앞으로도 계속해서 글을 쓸 계획이에요

.
그림 : 황비즈


대학에서 경영학을 공부하고 졸업 후에 몇 년간 웹디자인 일을 하다가 진로를 바꿔 그림을 그리고 있어요. 지금은 주로 잡지와 어린이책에 들어가는 삽화를 그려요.


역자 : 정이립

 

대학에서 중문학과 국문학을 전공하고 출판편집자로 일한다. 인문, 영성 분야의 책을 펴내면서 글자 사이의 빈 공간에 숨결을 불어넣으려 고민하는 중이다. 한편으로는 불교에 관심을 가지고 일상생활의 마음공부에 힘쓰고 있다. 옮긴 책으로 『어른의 공식』 『연꽃이 돌아왔어요』 등이 있다.

 

ㅣ 아이의 유쾌한 상상!

 

만약에 방귀에 색깔이 있다면 누가 뀌었는지 알 수 있을 텐데.....

 

사람뿐만 아니라 동물들도 방귀를 뀐다는데요. 그런데 이 방귀를 누가 뀌었는지 본인이 이야기를 하지 않으면 우리는 알 수 없답니다. 이번에 읽은 귀엽고 깜찍하고 유쾌한 상상력이 보이는 그림책 <색깔 방귀>는 방귀에도 색깔이 있다면 좋지 않을까라는 호기심에서 시작된 이야기입니다. 주인공인 샤오제는 '만약 방귀에 색깔이 있다면 누가 뀌었는지 알 수 있을지 않을까?'라는 재미난 호기심으로부터 이야기가 시작되는데요. 

 

그림책에 등장하는 모든 인물들이 방귀를 뀌면 색깔로 그 방귀가 보인답니다. 또한 방귀는 먹은 음식에 따라서 그 색깔도 가지각색으로 표현되고 있어요. 

 

 

길거리를 걸어가며 사람들이 몰래몰래 방귀를 뀌지만 모두의 방귀색은 그대로 보입니다. 

그래서 누구든 방귀를 뀐 걸 숨길 수가 없어요. 

 

이 장면을 보면서 실수로 방귀를 뀌던지, 거리를 걸어가면서 몰래몰래 방귀를 뀌는 건 불가능하겠네라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정말 이렇게 된다면 방귀를 뀔 때마다 조심해야 할거 같아요. 

 

 

그런데, 이렇게 색깔로 보이는 방귀가 마냥 좋지만은 아이거 같아요

그전에는 방귀는 색깔이 없이 냄새만 안 좋아서 냄새만 참으면 되었지만, 이제는 눈으로 보이는 방귀 때문에 안 좋은 색상의 방귀가 보이면 눈으로도 구리고 더러운 색을 볼 수 있게 되었어요. 

 

재미난 상상력이 만들어낸 장면이기 하지만, 실제로 방귀에 색깔이 보이면 사람들이 방귀 참는다고 더 많이 힘들어질 거 같다는 생각이 들었네요. 그리고 사람들의 방귀 때문에 보이는 색깔 때문에 보는 사람들도 더 힘들어질 거예요. 

 

 

결국 주인공 샤오제는 방귀에는 색깔이 없는 게 더 낫다는 결론으로 이야기는 마무리되는데요. 

그림책을 읽으면서 정말 재미난 상상력이 너무 웃기고 즐거웠답니다. 

또한 아이들도 이런 상상을 했을 거 같은데요. 샤오제와 같이 상상해 보고 정말 방귀에도 색깔이 있으면 좋을지 나쁠지도 생각해 보면 좋을 거 같네요. 

 

또한 그림책에는 우리는 왜 방귀를 뀌는지에 관한 것도 친절하게 알려주는데요. 저도 몰랐던 사실인데 방귀는 우리가 음식을 먹거나 말할 때 자기도 모르게 삼키는 공기가 방귀를 만들어 내고, 위와 장이 음식물을 소화하는 과정에서 장안의 세균이 음식물을 발효시키면서 발생하는 가스라고 합니다. 또한 우리는 보통 하루에 10~20번 방귀를 뀐다는데요. 방귀는 매우 정상적인 생리현상이라고 하여요. 그러니깐 이런 생리현상으로 누군가를 놀리거나 하면 안 돼요!

 

방귀라는 재미난 생리현상에 관련해서 아이들과 재밌게 이야기할 수 있는 [색깔 방귀]를 아이와 한번 재미나게 읽어보세요!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색깔 방귀
‘앗, 이게 무슨 냄새야? 누가 방귀를 뀐 것 같은데……?’ 어느 날 엘리베이터를 탔다가 지독한 방귀 냄새를 맡은 샤오제는 갑자기 생각이 들었어요. ‘만약 방귀에 색깔이 있다면 누가 뀌었는지 바로 알 수 있지 않을까?’ 하고요. 샤오제의 바람대로 모든 사람들의 방귀에 색깔이 생겼어요. 먹은 음식의 냄새도 나고요. 사람들 방귀에 색깔과 냄새가 생기면서 엉덩이 목욕탕, 엉덩이 냄새 제거 전문점, 엉덩이 염색방까지 생겨납니다. 방귀에 색깔이 생기면 세상은 어떻게 바뀔까요? 사람들은 행복할까요? 이 책은 귀여운 상상력에서 출발해 우리 몸에서 나오는 방귀는 어떻게 만들어지고, 우리가 먹는 음식이 방귀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자연스럽게 알려줍니다. 방귀는 자연스러운 현상이지만 몸이 보내는 숨겨진 경고 신호일 수도 있습니다. 방귀를 너무 많이 뀌면 어떻게 될까요? 어떤 음식이 방귀를 더 쉽게 만들까요? 아이들과 함께 방귀의 비밀을 알아보아요.
저자
왕샹위
출판
사슴똥
출판일
2024.02.07

 

 

2022.11.06 - [기타/생활정보] - [넷플릭스/유튜브] 넷플릭스 가격 부담 없이 겜스고에서 저렴하게 이용하는 팁

 

[넷플릭스/유튜브] 넷플릭스 가격 부담 없이 겜스고에서 저렴하게 이용하는 팁

[넷플릭스/유튜브] 넷플릭스 가격 부담 없이 겜스고에서 저렴하게 이용하는 팁 OTT 서비스를 처음 접한 것이 넷플릭스였던거 같은데요. 넷플릭스 이외에도 국내에서 만날 수 있는 OTT 서비스들이

ilsang2.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