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책] 춤추는 토끼 라빵라빵 씨앗 대작전
책 리뷰 _ 봄이 오는 흔적들을 찾아서!
도서명ㅣ춤추는 토끼 라빵라빵 씨앗 대작전
부제ㅣ라빵라빵 토끼들의 씨앗 틔우기 대작전!
글그림ㅣ백산
출판사ㅣ책고래출판사
페이지ㅣ40쪽
출판일ㅣ2024년 03월 28일
저자 소개
프랑스 EMCA(Ecole des Metiers du Cinema d’Animation)에서 애니메이션을 공부하고 서울대학교 미술대학원에서 시각디자인을 전공했습니다. 한국과 프랑스를 오가며 아홉 편의 단편 애니메이션을 만들었고, 지금은 열 번째 단편 애니메이션을 그리고 있습니다. 2017년 첫 동화책 《잠 못 드는 너에게》를 출간했으며, 2021년에는 현재 살고 있는 이스탄불에서의 삶을 그린 에세이툰 《개큰 개 파이》를 출간했습니다. 그림을 그리고 글을 쓰는 삶을 계속해서 다져 나가는 중입니다.
ㅣ 봄을 닮은 이쁜 그림책
벚꽃 봉오리가 팡팡 터지는 소리
만물이 깨어나는 봄이 왔어요. 이번에 조카와 함께 읽은 그림책은 봄이 오는 소리를 한껏 담아 놓은 그림책인데요. 프랑스에서 애니메이션을 전공하고 글과 그림을 쓰고는 있는 작가 백산님의 그림책 <춤추는 토끼 라빵라빵 씨앗 대작전>입니다.
제목부터 봄의 힘찬 느낌이 드는데요. 화사한 벚꽃과 같은 분홍색의 표지를 봐도 봄이 왔다는 느낌 확 드네요.
여기서 '라빵'은 프랑스어 lapin으로 '토끼'를 뜻한다고 하는데요. 책의 토끼들이 춤을 추며 '라빵! 라빵!' 하며 몸을 흔드는 게 정말 흥겨운 거 같습니다. 조카에게도 프랑스어로 토끼가 라빵이라고 알려주는 토끼를 라빵이라고 부르기 시작합니다. 이렇게 흥겨운 토끼들과 함께 하는 봄맞이는 저도 신나게 만들어주는 거 같답니다.
<춤추는 토끼 라빵라빵 씨앗 대작전>의 간략한 내용은 커다란 토끼들에게 커다란 시앗 하나가 도착하는데요. 씨앗을 싹틔우기 위한 씨앗 안내서에는 다음과 같이 적혀 있답니다. 봄의 선물 여덟 가지 모으면 씨앗을 싹 틔울 수 있다고요. 그래서 토끼들의 봄의 선물을 찾으러 세상 이곳저곳으로 다니게 되는데요. 토끼들이 찾은 봄의 선물은 무엇일까요? 그리고 씨앗을 틔우면 무엇이 나오게 될까요? 이런 궁금증을 안고 그림책을 보게 된답니다.
<춤추는 토끼 라빵라빵 씨앗 대작전>을 보고 있으며 마치 애니메이션의 한 장면들을 보는 것처럼 그림들이 이쁜데요. 아마도 저자가 애니메이션을 전공했기 때문이라고 생각되는데요. 이런 화사한 그림들을 보면서 토끼들과 함께 봄의 선물들을 보게 되는 건 너무나 즐겁답니다.
그림책을 보며 조카와 함께 봄에 관해 이야기하게 만들어주는 너무 신나는 그림책 <춤추는 토끼 라빵라빵 씨앗 대작전>은 봄에 어울리는 그림책인데요. 봄의 선물이 궁금하고, 씨앗에 무엇이 태어날지 궁금하다면 그림책을 읽어보세요! 특히 지금과 같은 봄에는 더울 어울리는 그림책이랍니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