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주식투자일기

[미국 증시] 트럼프 코로나 감염으로 인한 국내 증시 영향

쿵야085 2020. 10. 4. 15:57
반응형

[미국 증시] 

트럼프 코로나 감염으로 인한 국내 증시 영향

10월 2일 트럼프로 인한 하락장이 현실이 되었습니다. 

다만 많은 기사들이 부양책으로 인해서 추가적인 하락은 막았다는 이야기가 많이 있네요. 

 

www.cnbc.com/2020/10/02/trumps-health-and-the-fiscal-s.html

 

Trump's health and fiscal stimulus fight will steer the markets in the week ahead

President Donald Trump's health and the state of a fiscal stimulus package will be the main focus for markets in the coming week.

www.cnbc.com

그리고 트럼프의 건강과 부양책 간의 줄다리기 싸움이 될 것이라는 이야기들이 있습니다. 

 

트럼프는 트위터를 통해서 끊임없이 본인이 현재 건강한 상태이며, 계속 좋아지고 있음을 알리고 있습니다. 

또한 부양책 통과에 관한 촉구를 요구하는 트윗까지 날리며 부양책에 관한 기대감을 끝까지 기대하게 만들고 있습니다. 

www.cnbc.com/2020/10/03/coronavirus-stimulus-update-trump-urges-congress-to-pass-relief-bill.html

 

Trump urges Congress to pass new coronavirus stimulus: 'GET IT DONE'

Trump's tweet urging a coronavirus stimulus deal in Congress comes as he is treated for Covid-19 at Walter Reed Medical Center.

www.cnbc.com

그럼 이제 관연 국내 증시는 어떻게 될까라는 생각이 듭니다. 

 

 

 

 

 

 

 

 

 

 

 

 

 

 

추석 직전까지 계속 하락을 하던 증시는 추석 연휴 시작 이틀 전부터 미국 부양책에 대한 기대감으로 인해

약간의 상승을 했었는데요.

 

모두들 예상할 수 있는 시나리오입니다.  

 

오전

① 장 초반 약간의 상승 이후 하락. 

 

② 갭하락으로 시작 후 상승하는 보이다가, 다시 하락. 

 

오후

① 부양책 통과에 대한 기대감 하락과 트럼프 건강 염려로 인한 장 추가 하락.

 

② 부양책에 관한 기대감 상승과 트럼프 건강 양호로 인한 장 막판 하락폭 줄임.

 

저는 우선 ①번으로 흐를 경우에 장초반 제가 가지고 있는 주식을 처분 후 오후 마감까지 상황을 지켜보려고 합니다. 

②번으로 갈 경우에는 그냥 버티려고 합니다. 버티려는 이유는 트럼프의 이슈가 장기적 하락을 가져 올 이슈는 아니며, 단기적인 조정으로 끝날 거 같다는 생각이 들기 때문입니다. 특히 트럼프 주변의 의료진이 세계 최고의 의료진일 거라는 생각에 더 이상의 건강 악화는 없지 않을까 싶네요. 

 

특히 오후장의 흐름은 미국 선물 시장이 어떻게 흘러가느냐에 따라서 달린 거 같은데, 미국 선물 시장이 쉽게 빨간색을 보여줄 거 같지는 않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도 지난 유럽 증시와 일본 증시가 장 막판에 하락 폭을 줄인 이유는 단기적인 조정일 거라는 기대감에서 나온 영향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래서 혹시라도 총알이 있는 분들은 하락장에서 본인이 매수할 수 있는 종목을 찾아보는 것도 방법일 거 같습니다. 

다만 리스크를 더 줄이기 위해서는 하루 정도 더 지켜본 이후에 매수를 들어가도 늦지 않을 거 같네요. 

 

트럼프의 코로나 감염으로 인해서 2주 정도는 코로나 관련주에 관한 관심이 높아질 거 같은데요. 

트럼프가 어떤 치료를 받고 있는지에 관한 관심도 더 높아 질거 같습니다. 

 

그래서 코로나 관련주들이 막 슈팅이 나올 수도 있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이런 종목들에 매수 들어가는걸 살짝 무서워하는 경향이 있어서 매수가 꺼려지기는 하네요. 

 

렘데시비르 관련 주 

 

1.맥스로텍

시총 : 893억

 

finance.naver.com/item/main.nhn?code=141070

 

맥스로텍 - 네이버 금융 : 네이버 금융

관심종목의 실시간 주가를 가장 빠르게 확인하는 곳

finance.naver.com

뉴스

www.fnnews.com/news/202009291428288941

 

[특징주] 맥스로텍, 렘데시비르 원료의약품 국내최초 개발성공 상용화 기술이전 ↑

[파이낸셜뉴스] 맥스로텍이 강세다. 성운파마코피아가 미국 식품의약국(FDA)에서 승인한 코로나19 치료제 베클루리주(성분명 렘데시비르)를 만드는 원료의약품(API)을 상용화하는 기술을 국내 최�

www.fnnews.com

2. 파미셀

시총 : 1조 823억

 

finance.naver.com/item/main.nhn?code=005690

 

파미셀 - 네이버 금융 : 네이버 금융

관심종목의 실시간 주가를 가장 빠르게 확인하는 곳

finance.naver.com

3. 신풍제약

시총 6조 7,026억

 

finance.naver.com/item/main.nhn?code=019170

 

신풍제약 - 네이버 금융 : 네이버 금융

관심종목의 실시간 주가를 가장 빠르게 확인하는 곳

finance.naver.com

 

4. 진원생명과학

시총 1조 3,250억

 

 

finance.naver.com/item/main.nhn?code=011000

 

진원생명과학 - 네이버 금융 : 네이버 금융

관심종목의 실시간 주가를 가장 빠르게 확인하는 곳

finance.naver.com

5. 부광약품

시총 1조 8,446억

 

finance.naver.com/item/main.nhn?code=003000

 

부광약품 - 네이버 금융 : 네이버 금융

관심종목의 실시간 주가를 가장 빠르게 확인하는 곳

finance.naver.com

 

***위의 투자와 관련된 이야기는 모두 개인적인 의견이며, 이 자료는 특정 주식을 추천하는 자료가 아닙니다. 투자는 모두 개인의 판단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