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re/맛집탐방

[안면도 맛집] 딴뚝통나무집 - 태안 안면도 게국지 맛집 추천

쿵야085 2019. 10. 6. 15:38
반응형

[안면도 맛집] 딴뚝통나무집 

태안 안면도 게국지 맛집 추천

 

 

 

딴뚝통나무집을 나오면서 탔었던 택시기사 아저씨 말씀으로는 딴뚝통나무집이 게국지의 원조집은 아니라고 했덨거

같습니다. 워낙 외부 TV 프로그램에 노출도 많이 되고 외부에서 손님이 많이 오다 보니 유명해져서 원조집처럼 사람들이 느끼는 거라네요. 

저희는 차가 없는 뚜벅이족이기 때문에 안면도 시외버스터미널에서 내리자마자 버스를 타고 딴뚝통나무집식당으로 이동을 했습니다. 사실 지방을 여행할 때는 뚜벅이족임을 정말 후회할 때가 많기는 한데요. 왜냐면 은근히 지방은 버스 간의 간격이 길고 구석구석 안 가는 지역이 있기 때문입니다. 이번에 갔었던 딴뚝통나무집식당도 버스를 타고 가기에는 약 10~15분 정도 걸어가야 했었던 거리였던 거 같습니다. 

 

그래도 가는 길 곳곳에 위에 사진처럼 딴뚝통나무집식당을 가는길이라고 안내판이 붙어 있습니다. 

저 멀리에서도 보이던 딴뚝통나무집식당 간판입니다. 

저렇게 크게 있어서 멀리서도 잘 보였던 거 같습니다. 

 

그리고 저희가 갔을 때는 화장실이 리모델링 공사 중이라 저렇게 현수막으로 크게 붙여 놓고 있었네요. 

주차장이 정말 넓고 크게 되어 있었는데요. 주말에는 이 넓은 주차장이 가득 찬다고 하네요. 

저희가 갔을 때는 주중이라서 한산했었답니다. 

 

식당이 있는 반대편에는 저렇게 딴뚝통나무집 휴게실도 있답니다. 

 

입구에 보면 세트메뉴 안내가 있습니다. 

사실 여기까지 왔으면 게국지도 먹어야 할거 같고, 간장게장, 양념게장 이리저리 골라야 할게 너무 많은

저희가 같은 선택 장애자들에게는 세트메뉴가 가장 적당하기는 합니다. 

그리고 사실 게국지보다는 다른 간장게장, 양념게장이 맛있습니다. ㅎㅎ

주차장 크기보다는 실제 건물은 엄청 큰 편은 아니었습니다. 

예약실인데요. 주말과 여름 성수기에는 사람들이 엄청 많다고 하니, 여기 예약실도 꽉꽉 차 있겠죠?

내부에는 여기저기 방송국에서 촬영하고 간 흔적들이 남아 있습니다. 

유명한 집이라서 방송국에서 많이 온 건지, 여기저기 방송국에서 찾아오다 보니 유명해진 건지는 모르겠지만

정말 엄청 많은 방송에 나왔구나를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게 그 게국지입니다. 게장과는 확실히 다른 느낌이었습니다. 

게장처럼 엄청 찐한 맛은 아니었고요. 찌개라는 느낌보다는 국이라는 느낌 더 했던 거 같습니다.

 

2인 세트메뉴로 하면 위와 같이 나옵니다. 

밑반찬들도 나쁘지 않았던 거 기억합니다 

양념게장, 간장게장 둘 다 맛이 있었습니다. 게국지가 사실 메인이 아닙니다. ㅋ 양념게장과 간장게장이 메인입니다. ㅋ

간장게장의 비주얼입니다. 제 와이프는 양념게장을 더 좋아하는 편인데요. 여기 간장게장은 양념게장보다 더 맛있었다고 하네요. 그리고 간장게장은 간장새우랑 같이 나옵니다 ㅋ간장새우의 맛은 다른 곳이랑 큰 차이가 없어 보이네요.

 

양념게장입니다. 저는 사실 간장게장보다는 양념게장을 좋아하는데요. 여기 양념이 정말 맛있었던 걸로 기억하네요. 

항상 저의 맛집 지론은 하나인데요. 먹어볼 때 맛있는 거보다 나중에 다시 생각나는 맛집이 진짜 맛집이다. 

여기는 다녀온 지 꽤 되기도 했는데 다시 가끔씩 안면도가 생각나면 같이 생각이 나네요. 

 

참고로 여기는 택배로 배달도 가능합니다. 

* 아래 주소로 들어가면 됩니다!

http://www.ttanttuk.co.kr/index.htm#

 

딴뚝통나무집식당_안면도게국지원조집

 

www.ttanttuk.co.kr

딴뚝통나무집식당 메뉴

세트메뉴
게국지+간장게장+양념게장+대하장+식사+음료 세트메뉴
2인 70,000원 세트메뉴
3인 90,000원 세트메뉴
4인 110,000원

식사메뉴
게 국 지 (소) 50,000원, (대) 60,000원
꽃 게 장 (소) 50,000원, (대) 60,000원
간장게장 (1인) 25,000원
양념게장 (1인) 25,000원
대 하 장 (1인) 25,000원
갈치조림 (1인) 15,000원(2인이상)
해물칼국수 10,000원

아침식사
황태해장국 7,000원
바지락탕 8,000원

 

상호명 ㅣ 딱뚝통마무집식당

주소 ㅣ 충남 태안군 안면읍 조운막터길 23-22 (지번 : 승언리 60-42)

전화번호 ㅣ 041-673-1645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