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re/맛집탐방

[선정릉역 / 강남구] 참프루_오키나와풍 퓨전라멘 전문점, 츠케멘, 쇼유라멘, 로제멘

쿵야085 2023. 3. 8. 01:44
반응형

[선정릉역 / 강남구] 참프루

오키나와풍 퓨전라멘 전문점, 츠케멘, 쇼유라멘, 로제멘

선정릉역 근처에서 약속이 있어서 찾게 된 가게인데요. 

근처가 생각밖에 먹을만한 곳이 없더라고요. 

그래도 근처에 꽤 괜찮아 보이는 라멘집이 있다고 하여 방문하였습니다. 

 

위치는 골목 중간의 빌라로 보이는 건물에 있는데요. 

외부에서는 간판이 잘 보이지 않아서 맞는가 싶기도 했는데요. 

그냥 들어가시면 됩니다!

외부와는 다르게 그래도 나름 잘 꾸며진 일식집 인테리어의 내부가 보입니다. 

테이블은 많지 않았던 거 같은데요. 

 

18명 정도 앉을 수 있는 내부테이블에 외부에서 앉을 6~8명 정도 앉을 수 있는 테이블이 있었던 거 같네요. 

제가 방문한 건 12시가 조금 되기 전이었는데 금방 자리가 모두 차더라고요. 

점심시간에는 꽤 붐비는 거 같았어요. 

메뉴판입니다.

라멘과 카레라이스가 주요 메뉴입니다. 

 

저희는 츠케멘과 로제멘을 일반 사이즈로 시켜 먹었습니다. 

혹시 양이 부족하다고 느낀다면 대사이즈로 시켜 드시면 좋을 거 같네요. 

저희는 먹지 않았지만, 공깃밥은 무료로 제공한다니깐. 일반사이즈에 공깃밥을 드셔도 배 불리 드실 거 같고요.

로제멘은 제가 맛보지는 않고 함께 가신분이 드셨는데요. 

그냥 무난하게 먹을만하다고 하셨던 거 같아요. 

요즘 라멘전문점에 가면 은근 로제멘이 많이 있더라고요.

저는 얼마 전 TV에서 마츠다 부장이 츠케멘을 맛있게 먹는 모습이 나와서 먹어보고 싶었는데, 참프루에는 츠케멘이 있더라고요. 그래서 얼른 시켜서 먹어보았는데요. 살짝 짭짜름하기는 했는데요. 생면을 육수에 찍어 먹을 때 그 맛이 잘 베어야 하기 때문인지 육수의 맛이 강한 느낌이었어요. 그래 맛있게 먹었던 거 같아요. 다시 방문해도 츠케멘은 먹어 보고 싶네요. 이렇게 먹는 게 신기하기도 했어요. 

 

츠케멘은 한국에는 잘 알려져 있지는 않지만 일본에서는 엄청 인기 있는 메뉴라고 합니다. 나무위키의 내용을 참고해 보면 

츠케멘은 라멘집에서 하루 장사가 끝나고 면과 육수가 남았을 때 대충 삶아서 국물에 찍어 먹던 게 생각보다 괜찮아서 메뉴화된 것이라고 합니다. 또한 츠케멘은 위의 사진처럼 먹는 사람이 직접 면을 육수에 찍어 먹는 게 특징이고요. 그래서 '찍어서 먹는 면'이라는 뜻에서 츠케멘이라는 이름이 붙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여기에는 500cc 맥주잔이 아니라, 200cc 정도의 일반잔에 파는 생맥주가 있는데요. 

가볍게 식사를 하면서 맥주 한잔 먹고 싶어서 시켜 먹었는데, 딱 적당한 양에 정말 좋더라고요. 

맥주 안주 겸 가볍게 라멘만 먹기 심심해서 시킨 카라아게입니다.

특출 나게 맛있는 건 아니지만, 점심에 맥주 한잔 먹으면서 함께 먹기는 좋았네요. 

 

멀리서 찾아가서 먹을 정도의 라멘집은 아니지만, 근처에서 근무하고 있다면 가끔씩 찾아가서 먹으면 좋을 음식점입니다. 아 그래도 제가 지금까지 갔었던 라멘집 중에서는 츠케멘을 유일하게 팔고 있던 곳이라서, 츠케멘을 맛 보고 싶은 분이라면 찾아가서 드려도 좋을거 같아요! 네이버 리뷰들에는 불친절하다는 이야기들도 조금 있기는 했지만, 제가 찾아갔을 때는 크게 느껴질 정도의 불친절함은 없었습니다.

 

상  호 명 ㅣ참프루 - 일본식라면
전화번호 ㅣ0507-1406-9779
주      소ㅣ서울 강남구 봉은사로49길 5 1층
영업시간 ㅣ11:00~21:00 (매주 일요일 휴무)

메뉴
츠케멘 8,500원
쇼유라멘  8,000원
카리아게카레 9,500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