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re/맛집탐방

[은평구 / 구파발] 포옹싸_베트남 현지의 맛을 느낄 수 있는 맛집 (베트남 쌀국수)

쿵야085 2023. 1. 31. 23:48
반응형

[은평구 / 구파발] 포옹싸

베트남 현지의 맛을 느낄 수 있는 맛집 (베트남 쌀국수)

 

은평구 진관동에 위치한 베트남 음식점 포옹싸에 방문하였습니다. 

저는 평소에 베트남 음식을 즐겨하는 편은 아닌데, 와이프가 다낭을 다녀온 이후 베트남음식을 계속 먹고 싶어 해서 이곳 포옹싸를 찾게 되었습니다. 와이프의 말로는 베트남 음식이 매우 매력적이라고 하네요.

 

포옹싸는 네이버를 통해서 검색했고요

구파발 역 근처 맛집으로 검색해도 꽤 상위에 노출되어 나오더라고요. 

 

입구에 들어가면 바로 좌측에 베트남 식료품들이 보이는데요

베트남에 여행가서 보았던 다양한 소스들과 향신료, 과자, 커피들이 보여서 베트남의 느낌이 났습니다. 

블랙커피, 베트남음료, 베트남에서 맛볼 수 있는 맥주 333 등이 보이고, 각각의 메뉴들에 베트남어로도 보여주네요.

처음에는 몰랐는데, 이곳은 베트남이 운영하시는 곳 같았고 직원분들도 전부 베트남 분들이라고요. 

메뉴는 쌀국수 종류와 밥종류, 반세우, 반미 등 베트남 현지식이 있는데요. 

후띠우 쌀국수는 다른 곳에서 보지 못했던 쌀국수 종류라서 신기했는데 호찌민 남부식 쌀국수라고 하네요. 

그리고 베트남에 맛있게 먹었던 반세우와 베트남에서 먹고 싶었는데 못먹은 반미도 있더라고요.

세트메뉴로도 주문이 가능해서 다양한 분들이 오시면 세트로 주문하셔도 좋을거 같고요

다음에 방문하면 먹어보고 싶은 베트남 빙수와 베트남 현지에서 만날 볼 수 있을 거 같은 음료종류들이 있었습니다. 

이밖에도 베트남 간식류가 있었는데요

바나나찹쌀구이, 바나나튀김이 먹어보고 싶은 호기심을 자극했지만....

다 먹기에는 양이 많을거 같아서 아쉽게 포기했답니다. 

포옹싸의 인테리어도 베트남 현지의 느낌이 나는 거 같고요.

TV에도 베트남 방송을 틀어놓으셨더라고요.

정말 한국에서 만나는 베트남이네요. 

 

벽 한편에 적혀 있는 '쌀국수는 해장에 딱이다'라는 말이 와닿네요. 

베트남에서 맛보았는데 소스의 이름은 잘 모르지만(해선장인거 같아요), 매운맛이 나는 소스도 있고요. 

그리고 옆에는 칠리소스, 청양고추가 있답니다. 

취향에 따라서 쌀국수의 맛을 더 할수 있는 레몬과 고수가 별도로 나옵니다. 

고수를 싫어하시는 분들은 위한 배려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양파김치가 나오는데, 이것도 색다르지만 꽤 맛있답니다. 

저희가 주문한 반미가 나왔는데요. 

반미를 처음 먹어보았는데 꽤 맛있었답니다. 

특히 고기에서 불맛도 느껴지고 베트남에서 못 먹었던 후회를 여기서 날려 보냈네요. 

그리고 매운 쇠고기 쌀국수를 맛보았는데요. 

생각보다 양이 많아서 놀랐고요.

술마시고 다음날 먹으면 정말 해장이 잘될 거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스타딸기라는 신기해보이는 음료를 시켰는데요. 

딸기 맛이 나는 에너지 음료였습니다. 

그냥 한번정도는 경험 삼아서 먹어볼 만한 거 같습니다. 

소고기 쌀국수, 분짜, 후띠오 쌀국수, 반세우를 맛나게 먹는 법도 메뉴판 뒤에 나와 있는데요.

해당 메뉴들을 시켜 드시는 분들은 꼭 참고해서 먹어보면 좋을거 같아요. 

저희도 청양고추를 넣어서 먹어 보았는데요.

맵고 시원한 맛이 더 나서 좋더라고요. 

한국식 베트남 음식이 아닌 정통식 베트남 음식을 맛보고 싶다면, 포옹싸를 추천드려요!

 

 

상  호 명 ㅣ포옹싸 - 베트남음식
전화번호 ㅣ02-6494-0115
주      소ㅣ서울 은평구 통일로 1022 신한헤스티아 2차 115호
영업시간 ㅣ11:00~21:00 (매주 일요일)

메뉴
후띠우쌀국수 9,000원
바나나튀김  4,000원
소고기쌀국수 9,000원
매운소고기쌀국수 10,000원
반미 7,000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