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IT제품리뷰

[언박싱] 누구 캔들(NUGU Candle)_인공지능 AI 스피커 오픈 및 사용기

쿵야085 2019. 12. 4. 01:09
반응형

[언박싱] 누구 캔들(NUGU Candle)

인공지능 AI 스피커 오픈 및 사용기

구매일 ㅣ 2019년 3월 5일
구매처 ㅣ 11번가 
구매액 ㅣ 64,000원

누구 캔들(NUGU Candle) 스펙
제품 모델명 ㅣ  NU110 
제품 사이즈 ㅣ 81mm x 81mm x 167.8mm 
무게 ㅣ 418g 
색상 ㅣ  화이트(그레이 패브릭) 
컨트롤 ㅣ  음성인식 버튼 / 전원 / 볼륨 / 음소거 / 블루투스/무드등 색상 변경 / 무드등 밝기 조절  
사용 전원  ㅣ 15V, 2A 
제품 구성 ㅣ  본체, 전원 공급용 어댑터, 간단 사용 설명서 & 품질보증서 
무선 연결 ㅣ Wi-Fi(2.4GHz 802.11b/g/n, 5GHz 802.11a/n) 
지원 ㅣ OS Android OS 4.4 이상(태블릿 미지원) iOS 10.0 이상(아이폰 5 이상, 아이패드 미지원)

 

누구(NUGU)는?

누구(NUGU)는 SK텔레콤에서 개발한 인공지능 서비스이다. 2016년 9월 출시된 NUGU 스피커(NU100)에 처음 탑재 되었고 이 스피커는 국내 최초의 인공지능 스피커이다. 누구(NUGU)는 2017년 8월 출시된 NUGU mini 스피커(NU200),또한 2018년에는 누구 캔들(NUGU candle,NU110)또한 출시되었다, 티맵, 어린이용 스마트워치 '쿠키즈워치 준(JooN)3’ 및 ‘준(JooN) 스페셜 에디션’에도 탑재되어 있다.

누구를 부르는 호출은 일반적으로 '아리아'를 가장 많이 알고 있지만, 설정변경을 통해서 팅커벨로 부를 수도 있습니다. 
아리아의 뜻이 무엇인지는 찾아보았지만 '아리아'를 통해서 물어보아도 나오지가 않았습니다. 몇몇 설로는 다양한 호출 이름을 테스트하는 도중에 가장 잘 인식이 되는 이름으로 남은 것이며, 광고에서도 친근하게 많이 사용하다보니 대표적인 호출이름으로 '아리아'가 자리잡은 거라는 것입니다. 

 

ㅣ AI스피커 & 조명등용으로 구매

AI스피커를 구매하게 된 계기는 별거 아닐 수도 있지만, 

이사를 하면서 침실에 놔둘 조명등이 필요했고, 집에서도 실시간 스트리밍 음악 서비스를 편하게 즐길 수 있는 방법을 찾다가 SKT에서 나온 누구 캔들(NUGU Candle)을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카카오 스피커, 구글 홈, 네이버클로바 등의 많은 AI 스피커가 있지만 그중에서도 누구 캔들(NUGU Candle)로 구매하게 된 계기는 모두들 공감하시겠지만 SKT를 사용하고 있었기 때문에 SKT의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인 FLO를 자연스레 쓰고 있었고 연동되는 스피커를 찾다 보니 다른 선택지는 많이 없었습니다. 

 

그리고 다른 AI스피커들보다 조명등으로도 사용가능하고 아래가 패브릭으로 되어 있어 고급스러운 게 누구 캔들(NUGU Candle)이었기에 다른 선택지가 있었어도 누구를 선택했을 거 같습니다. 

 

사실 이걸 구매하면서 스펙을 많이 보지는 않았습니다. 가격대가 가장 중요했습니다.

이 당시 구매할때는 지난 프로모션들보다 엄청 좋은 가격대 혹은 FLO 1년 사용권 같은 건 받지 못했지만 약 3만 원대에 한다는 Cookery가방을 사은품으로 받아서 장모님께 잘 선물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AI 스피커를 선택하는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음악을 들으실 거라면 스피커의 품질, 그리고 현재 사용하는 통신사가 될 거 같습니다. 

 

ㅣ 고급스러운 품질과 포장

포장된 박스 혹은 스피커를 감싸고 있는 천 같은 부분들이 저렴한 제품으로는 보이지 않았던 것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IT 제품은 포장을 뜯는 순간에 느끼는 그 쾌감이란게 있는데, 누구 캔들(NUGU Candle)은 제품을 뜯을 때 설렘이 느껴지는 제품이어서 좋았습니다. 

스피커 부분이 헝겊으로 꼭꼭하게 잘 포장되어져 있습니다. 

군더더기 없는 포장이었습니다. 

 

ㅣ 잘 빠진 디자인 구성

구매하기 전 사진보다 잘 빠진 디자인입니다. 

혹시라도 너무 크거나 너무 작으면 별로겠다라는 생각을 했었는데 막상 받아보니 정말 딱 적당한 크기의 제품이었습니다. 그리고 아랫부분의 패브릭도 너무 저렴한 싸구려 같은 느낌은 안 들었습니다. 

충분히 장식용으로 사용할만한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ㅣ 심플한 구성과 심플한 컨트롤

구성품은 정말로 심플합니다. 스피커 본체와 본체를 연결하는 어탭터가 전부입니다. 

그냥 본체를 어탭터와 연결하고 전원만 연결하면 끝입니다.

조작도 정말 단순하게 할 수 있는데요. 

위에 나와 있는 스피커처럼 조명의 밝기를 조정하거나, 볼륨 조정을 하거나 음석인식을 시키거나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키들은 사용할 일이 거의 없다고 보면 됩니다. 

AI 스피커는 음성으로 컨트롤하려고 쓰는 거지, 버튼으로 컨트롤하려고 사는 건 아니니깐요.

옆면에 보면 와이파이를 연결하는 버튼과 블루투스를 연결하는 버튼이 있습니다. 

블루투스 버튼을 눌러서 주변기기와 연결이 가능합니다. 주변기기가 연동이 된 상태에서 '아리야~'라고 부르게 되면 기존 기계의 연결이 잠시 끊기게 되고 AI스피커의 기능을 쓸 수 있게 됩니다. 

AI스피커뿐만 아니라 집에서 쓰는 블루투스 스피커로도 활용이 용긴해서 아주 좋은 듯합니다!

 

ㅣ 조명등으로도 활용 가능!!

 

앞서 말했던 것과 같이 누구 캔들(NUGU Candle)을 선택하게 된 가장 큰 계기가 바로 이 조명 기능입니다. 

침실의 침대 가까이에 놔두면 밤에 어느 정도 책을 볼 수 있을 정도록 밝은 밝기를 보여줍니다. 

그리고 조명도 생각밖에 은은한 은근히 좋은 분위기를 낼 수도 있습니다.

위의 사진은 최대한 밝게 해서 찍어보기는 한 건데, 사실 이거보다는 더 밝은 조명을 보여줍니다. 

 

아래는 누구 캔들(NUGU Candle)을 시범적으로 사용하면서 찍어본 영상입니다. 

 

#누구 캔들(NUGU Candle)을 사용하면서 

 

사실 저는 누구 캔들(NUGU Candle)을 무척 잘 구매했다고 생각을 합니다. 

사용하려고 했었던 목적을 모두 충족하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침실의 조명등으로 사용하는 목적, 아침에 알람과 날씨를 확인할 수 있는 부분, 침실에 누워서 음악을 듣고 싶을 때 음악을 들을 수 있는 것 등 외에도 Btv를 사용하신다면은 Btv단말기와도 연동해서 TV를 틀거나, 채널을 돌리는 것도 음성인식을 통해서 사용 가능합니다. 

 

몇몇은 집에 2,3개의 AI스피커를 두면서도 필요가 없다는 사람을 본 적이 있습니다. 

AI스피커의 활용성은 어떤 콘텐츠 서비스와 연계해서 사용할 것인가 활용성을 보장하는 듯합니다. 

그래서 어떤 AI스피커를 살지 결정하는지 있어서 각 AI 스피커마다 지원해주는 콘텐츠를 확인해보고 구매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아참 그리고 저는 아리야!라고 부르고 있었는데 '아리야'가 아니라 '아리아'라네요!

 

 

누구 캔들(NUGU Candle) 사용방법 매뉴얼 바로가기 >

https://www.nugu.co.kr/static/nugu_candle/

 

NUGU candle · 누구 캔들 매뉴얼_NUGU candle manual

No results matching ""

www.nugu.co.kr

누구 캔들(NUGU Candle)  서비스 메뉴얼 바로가기>

https://www.nugu.co.kr/static/service/

 

NUGU service · 누구 서비스 매뉴얼_NUGU service manual

No results matching ""

www.nugu.co.kr

누구공식블로그바로가기>

https://blog.naver.com/prologue/PrologueList.nhn?blogId=nuguai

 

NUGU 공식 블로그 : NUGU와 당신의 이야기 : 네이버 블로그

반갑습니다. 음성인식 인공지능 서비스 NUGU의 공식 블로그입니다.

blog.naver.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