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IT제품리뷰

[ 언박싱 / AI스피커]_누구칩스(NUGU CHIPS) 고속 무선충전과 SKT 누구 서비스를 동시!

쿵야085 2020. 3. 25. 00:26
반응형

[언박싱 / AI스피커]_누구칩스(NUGU CHIPS) 

고속 무선충전과 SKT 누구 서비스를 동시!

 

삼성 갤럭시10e를 구매하고 난 이후에 느낀 것은 역시 한국에서 삼성을 구매하면 마케팅적으로 여러 가지 혜택을 받을 수 있구나라는 것입니다. 우연찮게 푸시 메시지를 받았는데, 해당 메시지의 내용은 5GX부스트 파크에 방문하면 누구 칩스(NUGU CHIPS)를 무료로 나눠 준다는 것입니다.

 

잽싸게 인터넷을 통해 검색을 해봤는데, 모양이 너무 예뻐서 절대 놓치면 안 되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가장 가까운 5GX부스트 파크를 검색하여 바로 방문했습니다. 

제가 방문한 지점은 티월드 강남점입니다. 강남역의 분당선 쪽에 위치해 있는데요. 강남에서 찾기 어렵지 않은 곳에 위치하고 있어서 쉽게 찾아갈 수 있었습니다. 강남점이라고 하여서 강남대로 메인 상가 쪽에 위치하고 있을 줄 알았는데, 그건 아니더라고요. 

매장에 방문하니 누구 칩스(NUGU CHIPS)가 홍보용으로 비치되어 있는걸 바로 볼 수 있었습니다. 실제로 보니깐. 인터넷으로 찾아본 것보다 훨씬 예쁘더라고요. 일부러 찾아보고 신경 써서 받으러 오기를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누구 칩스(NUGU CHIPS)가 디스플레이된 반대편에는 사진과 같이 엄청 많이 준비되어 있더라고요. 혹시라도 늦어서 못 받을까 봐 걱정했었는데, 걱정할 필요가 전혀 없었던 거 같습니다. 

 

지난 2019년 12월 중에 방문해서 받았는데, 절차는 엄청 간단했던 거 같습니다. 제가 스마트폰이 갤럭시10e라는걸 인증받고, 또 SKT의 제품이라는 것을 인증받은 이후에 바로 전달을 해주셨습니다. 

집으로 가져온 누구 칩스(NUGU CHIPS)입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한번 포장을 뜯고 열어보려고 합니다. 

이쁜 누구 칩스(NUGU CHIPS)가 튀어나올 거 같아서 기대가 되네요!!

삼성을 위해서 제작되었고, 삼성 갤럭시 프렌즈와 호환이 된다는 내용이 선명이 적혀 있네요. 

정식 제품명은 NUGU CHIPS 무선 충전 스탠드입니다.

제조사는 HOHOHO라고 하는데요. 처음 들어본 업체입니다. 

 

(주)호호호 라는 회사는 실제 존재하는 토털 브랜딩 회사였네요.

사이트를 방문해보니 꽤 많은 프로젝트를 진행한 회사였습니다. 

역시 삼성과 SKT가 아무 연고가 없는 회사랑 프로젝트를 진행 할리는 없는 듯합니다. 

그리고 갤럭시 10과 갤럭시 폴드의 작업까지 진행했었네요. 

 

http://hohohogroup.com/

 

HOHOHO — We are total design solution group

HOHOHO

hohohogroup.com

 

이제 정말 박스를 오픈해볼까요?

포장 박스는 정말 심플합니다. 개봉 씰 같은 것도 없습니다. 그냥 접혀 있는 저 부분을 열어주기만 하면 박스는 가볍게 오픈이 되는 구조입니다. 

오픈을 하면 기본적인 퀵 가이드북과  스티커, 그리고 누구 칩스(NUGU CHIPS)에서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들에 관해서 적혀 있는 홍보물이 함께 들어 있습니다. 사실 우리는 본능적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런 설명서는 필요 없다는 것을요. 본능적으로 어떻게 사용해야 할지 알 거 같습니다. 

 

스티커는 은근히 귀여워서 필요한 곳에 붙이면 좋을 거 같습니다. 

 

위에 퀵 가이드북, 홍보물, 스티커를 치우고 나니 바로 누구 칩스(NUGU CHIPS) 본체가 바로 나옵니다. 귀여운 캐릭터가 저를 반기고 있네요. 꺼내서 비닐포장만 벗겨내면 바로 사용을 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그런데 딱 꺼내고 보니, 아까 그 귀여운 캐릭터가 사라지고 없네요. 

온전히 백색의 누구 칩스(NUGU CHIPS)만 보이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귀여운 그 얼굴은 이렇게 본체와 분리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저는 본체에 일체형일 거라고 생각했는데, 이렇게 분리되어 있다니 살짝 충격적이기는 했습니다. 

 

그런데 만져보면 분리되어 있는 이유를 알 거 같습니다. 

이유는 간단한데요. 껍데기가 고무로 된 재질이라서, 나올 때부터 일체형으로 못한 느낌입니다.

혹은 본체를 만든 이후에 별도로 캐릭터 작업을 한 거 같기도 합니다. 

 

흰색의 본체에 이쁘게 캐릭터의 얼굴을 달아주세요. 

이제야 인터넷에 보았던 그 귀여운 충전기의 모습을 찾았네요. 

 

저 캐릭터는 CHIPS CREW라고 하여서 각 캐릭터마다 이름과 특징도 있답니다. 

앞으로 이 CHIPS CREW를 활용한 마케팅을 얼마나 진행할지 모르겠지만, 만들어놓은 캐릭터들을 부디 잘 활용했으면 하는 생각이 듭니다. 이전에는 관심이 없었는데, 이 포스팅을 하면서 꽤 캐릭터들이 귀엽고 특징이 있다는 생각이 드네요. 

 

 

고속 충전이 가능하다는 게 적혀 있네요. 

5V/2A는 일반 충전입니다. 9V/1.67A가 고속 충전인데요. 인풋과 아웃풋이 같은 전압으로 지원이 가능하다고 적혀있는 게 보입니다. 조금 아쉬운 점은 최근에는 12V 전압까지 지원하는 무선충전기들도 있는데요. 9V만 지원한다는 게 아쉽습니다. 

 

케이블 타입은 C타입 케이블을 지원합니다. 점점 요즘에는 5핀 케이블을 사용하는 제품들이 거의 없어지는 듯합니다. 

 

그런데 여기서 중요한 부분이 하나 있습니다. 

왜, 누구 칩스(NUGU CHIPS)는 고속 충전을 지원하면서 충전기 어댑터도 들어있지 않으며..... 어댑터는 요즘에 포함되어 있지 않은 경우를 많이 봤으니 괜찮습니다만.....

 

C타입 케이블조차 안 들어 있다는 게 조금 많이 많이 아쉬웠습니다. 

당연히 케이블은 넣어줘야 되는 게 예의가 아닐까요?

 

더군다나 이 제품은 온라인에서 판매되는 가격이 38,000원 정도인데요. 

이 정도 가격이면 당연히 케이블은 들어있는 게 예의라고 생각됩니다. 

 

위의 화면은 누구 칩스(NUGU CHIPS)에 제 갤럭시 10e를 올려놓았을 때 반응한 화면입니다. 스마트폰을 올려놓자마자 자동으로 인식하고 갤럭시 프렌즈를 실행합니다. 그리고 누구 칩스(NUGU CHIPS) 앱도 별도로 다운로드할 필요 없이 자동으로 다운로드하고 실행시켜 줬던 것으로 기억을 합니다. 

 

설치와 세팅이 된 이후에는 누구 칩스(NUGU CHIPS) 위에 갤럭시 10e를 올려놓기만 하면 자동으로 실행이 되고 반응을 한답니다. AI스피커의 기능도 사용하고, 충전도 되니 편리하기는 한 거 같습니다. 

 

그런데, 화면이 꺼졌을 때는 '아리야'라고 불러도 반응이 없답니다.

그리고 저희 집에는 누구 AI스피커가 있어서 '아리야'라고 부르면 2대 모두 반응을 하기 때문에 누구 칩스(NUGU CHIPS)는 사실 거의 쓸 이유가 없답니다. 

 

누구 칩스(NUGU CHIPS) 무선 충전 스탠드의 경우에는 무선 충전 외에 AI스피커로는 사용을 거의 하지 않습니다. SKT에서 NUGU의 보급을 높이기 위해서 야심 차게 준비한 작품이라고 생각되는데요. 전략적으로는 좋은 접근이었다고 생각합니다. 

 

스마트폰 사용에 있어서 꼭 필요한 무선 충전기를 활용하여서 편리함을 주고, 거기에 NUGU를 통한 서비스를 통해서 스마트한 기능까지 즐길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하지만, 실제 사용하는 UX를 극대화하지는 못한 느낌입니다. 

앞서서 말한 것처럼 충전을 하는 시점에 누구 칩스(NUGU CHIPS)가 실행되기는 하지만, 그 이상의 기능을 곧 화면이 꺼지면서 '아리야'를 불러도 대답이 없습니다. 

 

그리고 집에서 사용하는 AI 스피커의 경우에는 누구(NUGU) 서비스를 통해서 다른 스마트기기까지 편리하게 조작하는 편인데, 집에서 굳이 반쪽짜리 누구(NUGU) 서비스를 이용하고 싶지는 않습니다. 조금 더 UX적인 측면에서 제품이 나왔으면 좋지 않았을까라는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충전기로는 정말 사용성이 좋습니다. 

다만, 38,000원을 주면서 구매하는 것을 비추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