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lture & Book/내가 읽은 그 책

나의 꿈 월천족 _ 책 리뷰 _ 경제적 자유를 위한 돈 버는 파이프라인 만들기

쿵야085 2023. 7. 13. 21:58
반응형

나의 꿈 월천족

책 리뷰 _ 경제적 자유를 위한 돈 버는 파이프라인 만들기

 
 
도서명 ㅣ나의 꿈 월천족
부제 ㅣ나는 한 달에 1천만 원 월세로 경제적 자유를 누린다
저자ㅣ정일교
출판사ㅣ메이트북스
출판일ㅣ2023.06.12
페이지ㅣ240
 
 
 

저자 소개

저자 : 정일교
 
가정 형편이 어려워 대학 진학을 포기하고 실업고등학교로 입학했다. 어릴 적 가난에서 벗어나고자 일찍 자격증을 취득하고 특채로 현대, 기아자동차에 입사해 18년간 근무했다. 하지만 직장생활로는 경제적 자유를 얻을 수 없음을 깨달았다. 새로운 꿈과 풍요로운 삶을 위해 과감히 퇴직했지만 이후 도전한 사업마다 실패를 거듭했고, 잘못된 투자로 결국 모든 것을 잃기도 했다. 경제적·정신적으로 바닥에 직면했을 때 죽을 각오로 부동산 분야에 인생의 마지막 승부수를 던졌다. ‘1년 안에 시간적·경제적 자유를 얻겠다’는 목표를 세우고 수백 권의 경제도서를 읽으며 수익형 부동산 투자에 매진했다. 숱한 실패와 좌절을 딛고 일어난 후 건축업자가 짓는 건물을 시세보다 저렴하게 소액으로 매입하게 되는 경험을 시작으로 다가구주택을 신축(매입), 상가주택 등 꼬마빌딩 4채를 소유하게 되었다. 현재 4개의 건물에서 월 1,500만 원의 임대소득을 올리고 있고, 47세에 50억 자산가가 되었다.
<클래스101> 온라인 강의 런칭과 오프라인 강의, 컨설팅 일을 하고 있으며, 유튜브 ‘정일교메신저TV’와 블로그를 직접 운영하고 있다. 이를 통해 수익형 부동산인 다가구주택 한 채로 실거주는 물론 꾸준히 임대 수입이 발생하는 파이프라인을 만드는 노하우를 나누는 메신저로도 활동 중이다.
 

목차

지은이의 말 _ 당신의 인생을 확 바꿔줄 다가구주택 투자를 시작하라!
 
1장 한 번뿐인 인생, 월급에서 자유로워지자!
 
부자처럼 살 것인가, 진짜 부자로 살 것인가?
총자산을 목표로 두지 말자. 돈의 노예가 된다
경제적 자유로 가는 길을 가로막는 장애물은 무엇인가?
당신이 이렇게 사는 데는 다 이유가 있다
나에게는 몇 개의 파이프라인이 있는가?
부자가 되는 가장 현실적인 방법
돈이 없을수록 다가구주택을 활용하라
 
2장 실행하면 대박인 건물 신축 노하우
 
다가구주택 신축 절차 A to Z
신축할 때 가장 궁금한 것들
월 1,000만 원 버는 상가주택, 잘 사서 잘 짓는 법
경사지는 오히려 기회다
택지지구에 내 건물 세우기
마인드에 따라 투자금액이 달라진다
이미 지어진 구축건물은 먹을 게 별로 없다
용어를 알아두면 건축이 보인다
 
3장 나는 왜 다가구주택을 사지 않고 4채나 지었을까?
 
구축과 신축, 수익률 대장은 무엇일까?
도시지역에서 땅을 싸게 사는 유일한 방법
내 생애 첫 신축, 마법을 체험하다
내가 6개월 만에 건물주가 될 수 있었던 이유
예비 건물주가 되기 위한 절차
결심했다면 빨리 건축하자. 건축법은 매년 강화된다
 
4장 월세 1,000만 원 받는 꼬마빌딩 주인, 당신도 될 수 있다
 
건물주에게 도움이 되는 건물 관리 노하우
매달 월세를 얼마나 받고 싶은가?
꿈의 크기가 건물의 크기를 결정한다
대출금액보다 공실률을 두려워하라
목표는 자산에서 나오는 현금흐름
 
5장 소액으로 신축해서 건물주가 된 사례들
 
화성시 비봉지구, 2억 6,000만 원으로 4층 다중주택 건물주가 된 사례
남양주시 별내신도시, 1억 5,000만 원으로 3층 다가구주택 건물주가 된 사례
화성시 봉담지구, 2억 원으로 4층 상가주택 건물주가 된 사례
오산시 세교지구, 3억 원으로 4층 상가주택을 신축 중인 사례
평택 고덕신도시, 5억 원으로 4층 상가주택 신축할 물건 분석
 
 

ㅣ 매달 받은 월세로 경제적 자유를!

 

전세는 한국에만 존재하는 임대제도이며 지난 100년간 유지되어왔다. 하지만 전세제도의 취약한 구조를 이용해 깡통주택, 전세 사기, 빌라왕 문제 등 서민들의 피해가 적지 않다. 제도의 허점을 노린 전세 사기가 사회 문제로 떠오르면서 전세 종말론이 서서히 고개를 들고 있다. 금리 인상으로 전세의 월세화가 가속화되고 있는 상황에서 머지않아 전세가 소멸될지도 모르겠다. 이제 매매가와 전세가의 갭을 이용한 투자로 매매차익을 기대할 수 있는 시대는 지났다.

 


많은 사람들이 부동산투자를 하고 건물주를 꿈꾸는 이유는 바로 경제적 자유를 위해서라고 생각합니다. 생활을 위해서 돈을 벌어야 하는데 월급이 아니더라도 꾸준하게 나오게 돈이 나오는 곳이 있다면 우린 누구라도 당장 직장을 그만두고 자유를 만끽하면서 살아 갈 것입니다. 하지만 그 자유라는 것이 쉽사리 없기 어려운데요. 다양한 방법을 찾아보더라도 어느 것 하나 쉬운게 없는거 같습니다. 이번에 읽은 <나의 꿈 월천족>은 이런 경제적 자유를 어떻게 하면 얻을 있을지에 관한 명쾌한 해답을 주는 책이었습니다. 


저는 부동산 투자에 대해 궁금증이 많았지만, 특히 건물을 사거나 매달 월세를 받는 구조를 만들기 위해서는 어떻게 시작하고 진행해야 할지 잘 몰랐습니다. 그러던 중, 이 책을 발견하고 읽어 보았는데요. 이 책은 정일교 저자가 다가구주택 신축으로 어떻게 경제적 자유를 이루었는지를 보여주는 실천서였습니다. 그래서 저는 읽는 내내 이론적인 이야기가 아닌 단계적으로 제가 어떤 행동을 통해서 직장인으로 직장외에 월급을 받을 수 있는 구조를 만들 수 있는 책을 통해 배울 수 있었습니다. 특히 저자는 18년 동안의 직장생활을 그만두고 부동산 투자에 도전했지만 여러 번의 실패와 좌절을 겪었습니다. 그러나 죽을 각오로 다가구주택 투자에 승부수를 던져 월 1,500만 원의 임대소득을 올리고 47세에 50억 자산가가 되었는데요. 이런 스토리를 통해 저도 도전할 수 있다는 자신감도 얻을 수 있었습니다. 


이 책은 저자가 친절하고 상세하게 공개한 수익형 자산투자와 현금흐름 창출을 위한 비법을 통해 독자들에게 돈과 시간으로부터 자유로워지는 법을 배우고 실천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습니다. 책의 내용은 다음과 같은데요.

첫 번째 파트에서는 저자가 왜 다가구주택 투자를 선택했는지, 다가구주택 투자의 장점과 레버리지 효과, 아파트 투자와의 비교, 공실률 관리 등에 대해 설명합니다. 저자는 다가구주택 투자의 핵심은 현금흐름이라고 강조하는데요. "경제적 자유를 얻기 위해서는 총자산을 얼마만큼 모아야겠다는 목표보다는, 매달 현금흐름을 얼마만큼 만들어야겠다는 목표를 정하는 것이 더 좋다."1 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두 번째 파트에서는 저자가 실제로 신축한 다가구주택의 사례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저자는 공실이 발생하지 않는 지역 선택 방법, 작은 지출도 통제하는 부의 습관, 신축 건물 주인이 되기 위한 절차 등에 대해 구체적으로 알려줍니다. 저자는 다가구주택 신축에 필요한 최소한의 종잣돈은 2억 원이라고 하는데요. "2억 원이라면 대출로도 충분히 마련할 수 있다는 사실에 신기하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대출금리보다 임대수익률이 높기 때문에 대출금액보다 임대수입이 많아진다."라고 말합니다.
세 번째 파트에서는 저자가 월천족이 되기 위해 따라야 할 원칙과 방법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저자는 현금흐름의 중요성과 남의 시선에 구애받지 않는 태도, 필요한 것만 소비하는 마음의 여유 등에 대해 강조하는데요. 저자는 자신의 경험을 토대로 다가구주택 투자의 장점을 설명합니다. "다가구주택은 아파트와 달리 신축비용이 적고, 임대료가 높아 수익률이 좋다. 또한, 공실이 발생해도 전체 임대수입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그리고, 신축하면서 자신의 취향과 스타일을 반영할 수 있어 재미도 있다."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이 책을 읽고 나서 저는 부동산 투자에 대한 새로운 시각과 동기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또한 저자의 성공 스토리와 조언은 나에게 큰 자극이 되었습니다. 나도 저자처럼 월천족이 되기 위해 다가구주택 투자에 도전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고. 이 책은 부동산 투자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에게 꼭 읽어보길 바라는 책이라 추천하고 싶습니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나의 꿈 월천족
늘 반복되는 일상에서 시간적, 경제적 여유가 없는 삶을 살고 있는가? 주 5일 동안 주말만 기다리며 하루하루를 견디고 있는가? 인생을 살다 보면 변화가 간절할 때가 있다. 이 책의 저자도 그랬다. 그래서 하고 싶은 일을 하면서도 무엇에도 구속받지 않는 삶을 꿈꾸며 과감히 18년 동안의 직장생활에 종지부를 찍는 변화를 시도했다. 퇴사 후 도전하는 사업마다 실패하고 모든 것을 잃기도 했지만, 죽을 각오로 부동산 투자에 승부수를 던져 ‘월천족’이 되었다. 이 책은 저자가 다가구주택 신축으로 어떻게 경제적 자유를 이루었는지를 보여주는 실천서다. 물질적 시간적 자유를 꿈꾸는 이들이 충분히 동기부여와 실천할 의지를 가질 수 있는 색다른 노하우들이 가득하다. 저자에 따르면 경제적 자유를 위해서는 현금흐름이 꾸준히 발생하는 구조를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 현금흐름이 발생하지 않는 투자는 투자가 아니다. 총자산이 목표가 아닌 당장 얼마의 수익을 내느냐에 초점을 맞춰야 한다. 이 책을 통해 돈을 모으고 자산을 관리하는 데 있어 잘못된 경제개념과 습관의 실사례들을 확인하고 나의 자산관리 방식도 돌아볼 수 있을 것이다. 잠자는 동안에도 현금이 들어오는 파이프라인을 구축하는 방법이 궁금한가? 저자가 친절하고 상세하게 공개한 수익형 자산투자와 현금흐름 창출을 위한 비법을 통해 돈과 시간으로부터 자유로워지는 법을 배우고 실천할 수 있을 것이다.
저자
정일교
출판
메이트북스
출판일
2023.06.1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