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lture & Book/내가 읽은 그 책

[그림책] 나는 용기가 필요해 _ 책 리뷰 _ 우리에게도 용기가 필요해!

쿵야085 2023. 8. 31. 22:50
반응형

[그림책] 나는 용기가 필요해

책 리뷰 _ 우리에게도 용기가 필요해!

 

도서명 ㅣ 나는 용기가 필요해
부제 ㅣ작은 용기를 낸 설모에게 찾아온 뜻밖의 행복한 하루
글그림 ㅣ 수수아
출판사 ㅣ 팜파스
출판일 ㅣ 2023년 8월 20일
페이지 ㅣ 28쪽

 

 

 

 

저자 소개

 

글그림  : 수수아

영국의 케임브리지 예술대학에서 그림책 일러스트레이션을 공부했습니다. 어릴 때부터 소심하고 내성적인 아이였지만 무언가를 그릴 땐 언제나 행복한 열정이 가득합니다. 나이가 들어도 나만의 용기가 가득한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바다의 색』을 쓰고 그렸습니다.

 

ㅣ 용기가 필요한 우리에게! 용기를!

하지만 너는 다른 용기가 있잖니

 

이번에 조카와 함께 읽은 <나는 용기가 필요해>는 그림이 너무 이쁜 그림책이었는데요. 독특한 배경의 색감들은 물감을 그냥 마구마구 뿌려놓은 듯한 느낌이지만 그 속에서 또 이쁘게 퍼져나가 있는 느낌이어서 읽는 내내 독특한 배경색에 빠져들어가며 조카와 함께 이야기들을 읽을 수 있었답니다. 최근에는 어른들 중에서도 이쁜 그림책을 좋아하시는 분들이 많은 걸로 알고 있는데, 그런 분들에게는 이런 독특한 화풍의 그림이 꽤 좋은 느낌을 전달해 줄 거라는 생각도 듭니다. 

 

 

<나는 용기가 필요해>는 우리 아이들이 일상 속에서 경험할 수 있는 이야기를 들려주는데요. 아이들과 잘 어울리지 못하는 주인공에 관한 이야기랍니다. 아이들 앞에서 발표를 했는데, 부끄러움을 많이 타는 주인공은 용기있게 본인의 이야기를 제대로 하지 못했답니다. 이런 실망스러운 하루를 보낸 주인공은 우연히 만난 친구에게 용기를 내서 다가갔고 친구와 어울리는 사귀는 방법을 배우게 된다는 내용인데요. 

 

 

저도 어릴적 친구들 앞에서 서면 용기가 없어지는 제 자신을 많이 미워하기도 했었답니다. 이런 주인공의 모습을 보면서 친구를 잘 사귀지 못하고 어떻게 다가가야 할지 모르는 아이들에게 이 그림책은 용기를 내서 친구들에게 다가가는 방법을 알려주는 책이 될 거라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아이들의 책이라고 생각했었던 그림책은 매번 읽을 따마다 예상하지 못했던 감동을 주고는 했는데요. 이번책도 길지 않은 이야기였지만 좋은 이야기와 그림을 만난거 같아서 좋았답니다. 혹시 주변에 용기가 없어서 친구와 잘 어울리지 못하는 아이가 있다면  <나는 용기가 필요해>를 함께 읽어보면 좋을 거 같답니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나는 용기가 필요해
작은 용기를 낸 설모에게 찾아온 뜻밖의 행복한 하루 설모는 내성적이고 수줍음이 많은 아이예요. 오늘은 친구들 앞에서 ‘내가 심은 씨앗’에 대해 발표하는 날이에요. 정성을 다해 호박씨를 키운 설모는 한껏 자랑을 하고 싶었지만, 내성적인 성격 탓에 우물쭈물 떨리는 목소리로 발표를 마쳤죠. 설모는 한껏 풀이 죽어 집으로 돌아가고 있어요. 그때 길가에 힘없이 앉아 있는 한 아이를 보게 되었어요. 힘들어 보이는 아이에게 설모는 작은 용기를 내어 다가갔습니다. 설모의 작은 용기가 어떤 변화를 가져오게 되었을까요?
저자
수수아
출판
팜파스
출판일
2023.08.2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