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lture & Book/내가 읽은 그 책

[자기계발] 나는 이 커뮤니티로 연봉 1억이 되었다 _ 책 리뷰 _ 나의 경험이 돈이 된다

쿵야085 2024. 2. 6. 23:21
반응형

[자기계발] 나는 이 커뮤니티로 연봉 1억이 되었다

책 리뷰 _ 나의 경험이 돈이 된다

 

 

 

도서명ㅣ나는 이 커뮤니티로 연봉 1억이 되었다
부제ㅣ당신을 위한 무자본 창업 노트
저자ㅣ박소정, 박서인
출판사ㅣ떠오름
페이지ㅣ240쪽

 

 

 

 

 

 

저자 소개

저자 : 박소정

근면 성실함으로 매일 성장하는 삶을 추구하는 사람
꾸준함의 기적을 믿고 매일 지속해서 실행하는 사람

대기업 퇴사 후 창업 실패로 큰 위기를 겪은 뒤, 좌절 대신 커뮤니티 속에서 성장할 수 있었다. 이제는 나만이 아닌 다른 이들도 무자본 창업으로 커뮤니티, 사람들과 성공할 수 있는 노하우를 진심으로 담아 전달한다.

인스타그램: @with_sohang

저자 : 박서인

1인 기업가의 브랜딩과 수익화를 돕는 메신저
브랜딩 PT, 커뮤니티 크리에이터로 활동 중

호기심이 많고, 도전을 즐긴다. 온라인 쇼핑몰 18년 운영. 마케팅을 잘한다는 자만에 빠져 프랜차이즈 디저트 카페를 오픈했다가 투자금 4억을 날렸다. 이 외에도 많은 사업을 진행하면서 성공과 실패의 롤러코스터를 타보았다. 이제는 성공의 원리를 깨달아 적게 일해도 매달 돈이 들어오는 시스템을 구축하였다.

인스타그램: @brandingmaster_seoin

 

목차

추천사
프롤로그

Chapter 1. 나는 집에서 월 천만 원 버는 엄마가 되기로 했다

01. 벼랑 끝에 선 엄마
02. 나답게 돈 벌기로 했다
03. 스마트폰으로 돈이 벌린다고?
04. 나는 블로그에 일기만 썼다
05. 만나는 사람을 바꿔라

Chapter 2. 오픈채팅방 수익화로 현금흐름을 만들어라

01. 오픈채팅방으로 돈 버는 사람들
02. 사람을 모으면 뭐든지 팔 수 있다
03. 수익화 오픈채팅방 로드맵
04. 오픈채팅방 개설과 콘셉트
05. 오픈채팅방 운영과 공지
06. 오픈채팅방 멤버 관리 방법
07. 오픈채팅방 이벤트 기획 방법
08. 오픈채팅방 찐팬 만들기

Chapter 3. 수익화를 위한 전자책을 만들어라

01. 잘 팔리는 전자책은 따로 있다
02. 돈 되는 전자책 콘셉트 잡기
03. 하루 만에 제목과 목차 만들기
04. 챗 GPT로 단시간에 전자책 완성하기
05. 눈길을 사로잡는 표지, 잘 팔리는 상세페이지 만들기
06. 전자책 플랫폼을 활용해 자동화 수익 만들기

Chapter 4. 브랜드 블로그 개설과 운영

01. 브랜드 블로그란 무엇인가?
02. 기억되는 블로그 명, 브랜드 닉네임 만들기
03. 키워드 추출과 상위노출 글쓰기
04. 브랜딩 글쓰기
05. 최적화 블로그 만들기
06. 블로그 섬네일 만들기
07. 고객 DB를 모으는 구글 폼 만들기
08. 포스팅 하나로 강의, 오픈채팅방 연계하기

Chapter 5. 강의로 하나로 수익화하는 방법

01. 일타 강사 섭외 노하우
02. 인기 있는 강의, 강사 찾는 방법
03. 거절할 수 없는 제안하는 방법
04. 돈 버는 유료 강의 기획법
05. 수요층의 상품 판매 믹싱법
06. 특강, 정규 강의 상품별 배치
07. 잘 팔리는 강의 기획법

Chapter 6. 강의 홍보와 모객 노하우

01. 30분 만에 강의 마감하는 노하우
02. 강의 후기 유도와 활용법
03. 오픈채팅방에서 연계, 검색법
04. 타깃이 모여있는 곳을 찾아라
05. 타 플랫폼에서 모객하는 방법

Chapter 7. 줌 활용으로 온라인 수익화 만들기

01. 줌 강의 시작하기
02. 줌 강의 개설하기
03. 다양한 줌 기능 활용하기
04. 줌 설정과 돌발 사고 대응하기
05. 줌 강의 전 체크리스트
06. 줌 강의 후 할 일
07. 강의 영상 판매로 자동화 수익 만들기
08. 매출 3배 높이는 카드 결제 방법

Chapter 8. 나만의 콘텐츠 비즈니스 모델 설계와 브랜딩

01. 결국 브랜딩이 정답이다
02. 사명과 비전, 미션 만들기
03. 나만의 브랜드 스토리 만들기
04. 브랜드 채널 구축하기
05. 찐팬 1천 명 만들기
06. 작은 것부터 시작하기
07. 조인트의 기적을 경험하다
08. 온라인도 사람이 전부다

에필로그

 

 

ㅣ 내가 겪은 성공과 실패의 경험을 통해 수익을 낸다. 

 

나의 경험과 지식은 돈이 된다. 

 

<나는 이 커뮤니티로 연봉 1억이 되었다>라는 제목을 엄청 자극적인데요. 이번에 읽은 책은 정말 돈 버는 사람들의 이야기가 궁금해서 읽게 되었는데요. 처음에 책의 제목만 보고는 커뮤니티를 운영하면서 돈을 버는 건가, 그럼 네이버 카페 운영을 하는 이야기일까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실제 네이버 카페가 인기가 좋을 때는 정말 많은 카페들이 개설되었고, 카페의 수익이 엄청 높다는 이야기를 들은 적도 있습니다. 또한 정말 유명한 카페 중에 하나인 중고나라의 경우에는 롯데라는 대기업이 인수할 정도로 하나의 커뮤니티가 대기업에 팔리기도 했습니다. 저는 이 사건을 보면서 정말 대단하다고 느꼈는데요.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플랫폼에서 오픈한 카페가 너무 잘 되어 대기업이 이 카페만을 인수해서 간 사건이기 때문입니다. 

 

<나는 이 커뮤니티로 연봉 1억이 되었다>는 카카오의 오픈채팅방을 이용한 수익 모델을 알려줍니다. 그런데, 단순히 카카오의 오픈채팅방이 커뮤니티의 모든 것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사람들을 모을 수 있고, 본인의 경험을 홍보할 수 있는 인터넷의 공간의 모든 곳이 바로 커뮤니티입니다. 돈을 들이지 않고 사람들을 모이는 이 공간에서 어떻게 돈을 벌 수 있는가를 알려주는 게 이번 책의 콘셉트인데요. 처음에는 무슨 이런 내용이 있을까라고 생각했지만 읽으면 읽을수록 알짜배기 정보들이 많이 보여서 좋았답니다. 

 

 

저자는 처음부터 인터넷 커뮤니티를 잘 활용했던 것은 아닌데요. 블로그를 운영하는 일반적인 사람들과 마찬가지로 그냥 본인의 일기를 올리거나, 잡다한 내용을 올리는 통로로 사용하고 있었는데요. 어느 순간 블로그를 통해 수익화하는 방법을 알게 된 저자는 그냥 개인사를 올리는 블로그가 아닌 브랜드 블로그로 탈바꿈하게 되는데요. 책에서는 브랜드 블로그란 무엇인지, 어떻게 만들어야 할지, 운영은 어떻게 해야 할지 등에 관해서 사람들이 따라만 하면 기본은 할 수 있도록 책에 많은 내용들을 알차게 채워 넣었답니다. 저는 고집스럽게 티스토리를 통해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지만, 우리나라 사람들이 많이 쓰는 네이버 블로그를 통해서 돈을 벌 수 있는 틈새시장을 잘 공략한다면 저자가 말하는 것처럼 수익이 발생하는 블로그를 만드는 건 가능할 거란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도 정보를 얻기 위해 카카오 오픈채팅방에 접속해 있기는 한데요. 한 번도 이 오픈채팅방이 다양한 형태로 존재할 것이라는 생각을 해보지 못한 거 같습니다. 우연히 지하철에서 오픈채팅방을 통해 테니스 일정을 잡는 사람을 보기는 했지만, 이 오픈채팅방이 우리가 잘 알고 있었던 카페와 같은 역할을 하면서 공동구매도 진행한다는 건 정말 생각해보지 못했습니다. 저자는 사람들이 모이는 곳이라면 분명 수익화를 할 수 있는 모델이 있을 거란 사실을 잘 알고 있는 듯했습니다. 미라클 모닝 챌린지, 다이어트 운동 챌린지, 반려동물용품 공구 등 사람들이 많이 몰릴 수 있는 오픈채팅방을 만들고 이 오픈 채팅방을 통해 수익화는 하는 저자가 대단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사실 좋은 책을 읽더라도 바로 실천하지 않으면 그냥 알고 지나간 정보 정도일 거라고 생각하는데요. 저자도 이런 부분에 관해서 잘 알고 있는 거 같았습니다. 그래서 저자도 작은 것부터 시작해 보라고 하는데요. 생각해 보면 과거에 신문기사등을 제공하는 카카오 오픈채팅방을 경험한 적이 있었는데요. 그때 방장도 어느 순간부터 이 공간을 유료화하는 걸 본 적이 있었습니다. 당시에 방장도 그런 생각으로 시작한 것은 아닌 거 같았습니다. 신문기사를 전달하기 위한 오픈채팅방을 만들었고 거기에 사람들이 모이는 걸 경험하다 보니 자연스럽게 수익화가 가능하다고 생각했던 거 같습니다. 

 

저자는 책에서 다음과 같이 이야기를 합니다. '내가 선택한 이상 한번 해보는 걸로 결정하고 바로 실행했다. 어떤 일이든 대가를 기대하지 않으면 된다. 아주 작은 일부터, 내가 할 수 있는 범위의 아주 사소한 일부터 한번 실행해 보자. 작은 변화를, 작은 칭찬을, 작은 성공을 느끼면 시작은 바로 이어진다. 

 

혹시라도 지금 당장 시작할 수 있는 작은 게 있다면 지금 바로 시작해 보세요!

작은 시작이 나중에 큰 결과로 돌아올 거예요!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나는 이 커뮤니티로 연봉 1억이 되었다
우리는 풍요롭고 행복한 삶을 살기 위해서 부와 성공을 추구한다. 그렇기에 저마다 목표를 세우고, 실행하며, 성장과 실패를 반복한다. 그런데 성공적인 삶을 이룬 사람도 있지만, 많은 사람이 실패에 머물러 좌절하고 포기해 버린다. 자신의 열망이나 주변 사람의 권유로 부동산, 주식, 코인 등 다양한 투자나 부업과 창업을 하지만, 성공은커녕 오히려 손실을 본 사람들이 더 많다. 도대체 무엇이 문제일까? 중요한 것은 ‘기본’이다. 먼저 탄탄하게 기본을 다져서 실력을 쌓으면 지속적인 부와 성공을 이룰 수 있다. 이 책은 직장인과 주부로서 분주한 삶을 살아가던 저자가 ‘성공의 원리’를 깨달은 후, 무자본 창업으로 경제적 자유를 얻은 이야기가 담겨있다. 무자본 창업이 범람하는 요즘, 천편일률적인 콘텐츠나 억대 매출 성공담을 실은 책과는 다르게 ‘기본’과 ‘실전’에 충실하다. 누구나 당장 실행할 수 있도록 구체적인 내용과 ‘실전 로드맵’ 등 다양한 방법을 고스란히 담아냈다. 저자는 커뮤니티를 바탕으로 자신만의 콘텐츠를 블로그, 전자책, 온라인 강의, 다양한 챌린지 등을 통해서 1인 기업의 성공적인 창업과 발전을 이뤄내고 있다. 이 책에는 지금까지 저자가 성공과 실패를 통해 쌓아온 지식과 경험을 토대로 무자본 지식창업과 1인 기업의 성장, 커뮤니티를 활용한 수익 자동화 등 현실적인 ‘돈 버는 방법’을 자세하게 알려준다. 쉽고 체계적인 구성과 설명으로 누구나 따라 하면 성장할 수 있으며, 원하는 목표를 이룰 수 있을 것이다. 지금 부와 성공을 이루기 위해 도전하고 있거나, 무자본 창업을 하고 싶은데 무엇부터 시작할지 모른다면 이 책이 큰 도움을 줄 것이다. 당신이 평범한 직장인이든, 육아와 살림에 지친 주부든 상관이 없다. 경제적 자유를 얻어 돈 걱정 없이 풍요롭고 행복하게 잘 살고 싶다면 반드시 읽어야 할 책이다.
저자
박소정, 박서인
출판
떠오름(RISE)
출판일
2024.01.19

 

2022.11.06 - [기타/생활정보] - [넷플릭스/유튜브] 넷플릭스 가격 부담 없이 겜스고에서 저렴하게 이용하는 팁

 

[넷플릭스/유튜브] 넷플릭스 가격 부담 없이 겜스고에서 저렴하게 이용하는 팁

[넷플릭스/유튜브] 넷플릭스 가격 부담 없이 겜스고에서 저렴하게 이용하는 팁 OTT 서비스를 처음 접한 것이 넷플릭스였던거 같은데요. 넷플릭스 이외에도 국내에서 만날 수 있는 OTT 서비스들이

ilsang2.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