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패션뷰티

[다이소 / 발뒤꿈치 굳은살 제거] 발 각질 케어로 굳은살을 집에서 간단하게 관리한 후기!

쿵야085 2020. 6. 1. 00:34
반응형

[다이소 / 발뒤꿈치 굳은살 제거] 
 발 각질 케어로 굳은살을 집에서 간단하게 관리한 후기! 


지금부터 다이소에서 찾은 발 각질 케어 제품을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우선 저는 발뒤꿈치 굳은살 때문에 정말 오래 오래도록 고통을 받아왔습니다. 
굳은살 때문에 유명하다는 병원도 찾아가 본 적이 있지만, 굳은살은 레이저로 제거해도 다시 생긴다고 하더라고요.

꾸준한 관리밖에는 답이 없다는 거 같았습니다. 
하지만 꾸준히 관리하려고 했으나, 적당히 게으른 저에게는 굳은살을 관리하는 게 꽤 힘든 일이더라고 요. 
그래서 그나마 찾은 답은 목욕탕에서 세신을 받으면서 굳은살 각질까지 관리를 받는 것이었습니다. 
세신을 받으면서 굳은살을 제거하니 안 받는 거보다는 훨씬 상태가 양호한듯했습니다. 

하지만 이것도 뒤꿈치 굳은살 관리를 안 해주는 세신사가 있는 곳에 가면 받을 수가 없어서 관리를 못하겠더라고요. 
오래도록 굳은살을 잘 관리하지 못해서 답답해져 가는 순간에 다이소에 찾은 제품이 있어서 사용해보았는데, 만족감이 높아서 지금부터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굳은살이란? 

굳은살은 지속적인 피부의 압박이나 마찰로 인해 피부가 두꺼워지고 단단해진 것 

알려진 예방법

자기의 발에 맞는 편안한 신발을 신도록 하고, 발바닥에 압력이 가해지는 심한 운동을 한다거나 장시간 걷는 등의 행동은 피하는 것이 좋음 

ㅣ 다이소에서 발견한 발 각질 케어


다이소가 출퇴근하는 전철역에 위치하고 있어서 자주 들리는 편인데요.
우연찮게 눈에 띄는 것이 있어서 가까이 가보니, 발 각질을 케어해주는 제품이 디스플레이되어 있었습니다. 
평소에 발 각질을 관리하는 것에 관심이 많았던 저는 이 예쁜 케어 라인이 너무나도 반가웠습니다. 
더군다나 가격도 다이소 답게 그리 비싸지 않은 거 같아서 한번 써보고 안 좋으면 쓰지 말지라는 생각에 나와 있는 제품 라인을 모두 구매했습니다!!^^

발 각질 케어 3단계 스텝으로 진행되는데요. 

첫 번째 스텝은 각질 연화를 하고, 두 번째 스텝에서는 연화된 각질을 스톤 패드 문질러서 제거해주고 마지막은 크림, 스틱, 패치로 촉촉하게 마무리를 해주면 됩니다!

ㅣ 만족스러운 구성 발 각질 케어 제품 라인업


발 각질 케어 제품 라인업은 3단계에 맞춰서 총 5개의 제품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STEP1. 각질 연화
① 발 각질 리무버 - 3,000원

STEP2. 각질 제거
② 발 각질 제거 패드 - 1,000원

STEP 3. 영양보습
③ 뒤꿈치 보습 패치 - 1,000원
④ 모이스쳐라이징 풋 크림 2,000원
⑤ 모이스쳐라이징 풋 스틱 2,000원

만원도 안 되는 가격 9천 원으로 발 각질 케어 제품 라인업에 있는 5개의 제품을 모두 구매했습니다. 
제품의 성능만 좋은 정말 가성비가 끝내주는 구성이라고 생각됩니다!

ㅣ STEP1. 각질 연화 - 발 각질 리무버


1단계에 사용하는 발 각질 리무버입니다. 
예전에 많이 사용했었던 제품 중에서 몸의 때를 연화시키는 제품이 있었는데요. 
그 제품이랑 비슷한 느낌이 드는 거 같습니다. 

사용방법은 간단합니다. 
제품을 흔든 뒤 사용부위에 골고루 분사한 후 약 30초~1분 후에 마사지하듯 부드럽게 문질러 주면 됩니다. 
저도 사용하면서 느낀 건데, 잘 흔들어서 사용하는 것이 좋은 거 같습니다. 성분이 많이 가라앉아있더라고요. 
또 놀랍게도 이 제품은 화해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화해에서 찾은 성분 중 상세 성분은 위의 사진에 있기 때문에 화해서 주의 성분이라고 말한 3가지 성분만 안내해드릴게요!

아이소프로필알콜(낮은위험도) ㅣ 암환자의 면역력을 떨어트리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섭취 또는 흡입하면 두통, 홍조, 어지러움, 구토 등이 유발될 수 있다. 
페녹시에탄올(중간 위험도) ㅣ파라벤과 함께 많이 사용되는 방부제로 피부 자극을 유발하며 체내 흡수 시 마취작용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향료(높은위험도) ㅣ향을 유발하는 성분을 통칭해 향료로 표기하기에 실체를 정확히 알 수 없다. 두통, 현기증, 발진, 색소침착, 기관지 자극을 유발한다고 알려져 있다. 
특별히 엄청 위험하다고 생각되는 성분은 없는 거 같아요. 향료는 거의 대부분의 화장품에 모두 들어가 있더라고요. 

발 각질 케어 라인중에서 이 제품이 가장 비싼 제품이었는데, 값만큼의 가치를 부디 했으면 좋겠네요!

ㅣ STEP2. 각질 제거 - 발 각질 제거 패드

저는 발 각질 제거 패드가 여기 라인업에서 가장 중요한 제품이라고 구매하면서 생각했습니다. 
제가 정말 많은 발 각질 제품을 사용해봤지만, 화장품으로 한계가 있더라고요. 
굳은살은 어떻게 하든 물리적인 제품을 사용해서 없애주는 것이 가장 빠른 처방 방법이었습니다. 

부드럽게 문지르면서 굳은 각질을 제거한다는 이 광고의 효능처럼 꼭 효과가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제품을 뜯었을 때 꽤 단단한 사포(?)가 들어있네요!
아....... 굳은살을 제거하는데 쓰이는 게 사포일까요?

이렇게 뒷면을 돌려보면! 짠하고 사포라는 걸 인증해주는 상표와 입도수가 보입니다. 
이걸 보았을 때 살짝 당황스럽기는 했습니다. 스톤 패드라고 되어 있는 게 결국에는 사포였다니....
과연 이 사포가 나의 굳은살을 잘 제거해줄까?라는 의문이 듣기는 했습니다. 
우리는 입도수 120방짜리 사포로 굳은살을 제거하는 겁니다!!

ㅣ 뒤꿈치 굳은살을 제거 시작! 

저의 굳은살이 보이시나요?
이렇게 사진으로 보니 더 징글징글하네요...
정말 심각합니다. 겨울같이 건조한 날씨에는 더 심해져 셔 정말 고통스럽기까지 합니다 T.T

첫 단계로는 발 뒤꿈치의 굳은살을 연화시켜주기 위해서 발 각질 리무버를 마구마구 뿌려줍니다. 
저는 정말 많이 뿌려주었어요. 굳은살에 잘 스며들어서 잘 없어지라고는 의미에서 정말 막막 뿌려줍니다. 
그리고 약 1분 정도를 기다립니다. 

발 각질 제거 패드를 이용해서 발 뒤꿈치의 굳은살을 마구마구 제거해줍니다. 
빡빡 잘 문지르지 않아도 사포(?)가 알아서 저의 굳은살을 잘 제거해줍니다. 
조금씩 흰색의 무엇인가 생기는 게 보이시나요?


리무버를 이용하니깐 각질이 더욱더 잘 보이는 듯합니다. 
사실 이게 정말 저의 각질인지, 리무버에서 나온 것인지 조금 분간이 가지는 않습니다.
그래도 먼가 마구마구 많이 나오는 것이 더더 잘 문질러 봅니다. 
창피하게도 정말 수복하네요.

아까 전에 갈라질 거 같던 굳은살의 각질들이 조금 사라진 것이 육안으로도 보입니다. 
정말 오랜만에 굳은살을 없애는 거라서 이 이상 계속 벗겨내는 건 힘들더라고요. 
그리고 한 번에 너무 심하게 하면 피부에도 안 좋을 거 같다는 생각이 들어서 적당하게 밀고 멈췄습니다. 
다음에 또 해주면 되는 거니깐요!
참고로 발 각질 제거 패드는 씻어서 계속 사용이 가능합니다. 

ㅣ 거칠어진 내발에 풍부한 영양과 수분을!

① 모이스쳐라이징 풋 크림

굳은살과 각질에는 수분 공급이 가장 중요할 거 같은데요. 제 생각에는 풋크림이라는 용도답게 다른 수분크림보다는 유분기도 많고, 수분도 듬뿍 들어 있다는 느낌이 확실히 듭니다. 

 

그리고 가격도 2,000원이라는 가격으로 저렴해서 부담 없이 듬뿍듬뿍 짜서 바르기에도 좋습니다. 

다만 바르다 보면 기존의 수분크림과 무슨 차이지라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혹시 집에 남아도는 수분크림이 많다면, 집에 있는 수분크림을 먼저 사용하고 이후에 사용하기를 추천드립니다. 

 

화해에 나온 주의 성분 3개

 

피이지-10스테아레이트 ㅣ PEG공통 : 섭취 시 간장, 신장 장애를 발생할 수 있으며, 알레르기 유발물질로 알려져 있다.

페녹시에탄올(중간 위험도) ㅣ파라벤과 함께 많이 사용되는 방부제로 피부 자극을 유발하며 체내 흡수 시 마취작용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향료(높은위험도) ㅣ향을 유발하는 성분을 통칭해 향료로 표기하기에 실체를 정확히 알 수 없다. 두통, 현기증, 발진, 색소침착, 기관지 자극을 유발한다고 알려져 있다.

발 각질 제거 패드로 열심히 없앤다고 했지만, 처음부터 엄청 깨끗하게 굳은살이 사라지기는 힘든듯합니다. 가뭄으로 수분이 없어 갈라진 논에 물을 공급해주듯이 풋 크림을 발라주면서 열심히 수분을 공급해줬습니다. 

 

다만 매일매일 꾸준히 발라줘야 하는데, 발바닥에 바르는 거 보니 풋 크림을 바른이 후에 여기저기 다니다 보면 금방 크림이 다른 곳에 묻어서 사라지는 느낌이라서 잠자기 발라야 할거 같은데요. 은근히 챙겨서 바르기가 귀찮습니다. 

그래서 저는 제거 패드를 사용할 때만 기억이 나서 발라주네요. 

② 모이스쳐라이징 풋 스틱

다이소에 나온 라인업을 다 구매해보고 싶어서 같이 구매한 풋 스틱인데요. 풋 크림을 구매했다면은 굳이 풋 스틱을 구매할 필요가 있을까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풋크림과 풋 스틱이 어떤 차이가 있는지 잘 모르겠더라고요. 

 

그리고 이건 풋크림보다 바르고 나면 미끈미끈한 느낌이랍니다. 그래서 이거 바르고 나면은 집안을 걸어 다니기가 엄청 부담스러운 느낌이 든답니다. 이것도 굳이 바를 거라면 잠자기 전에 바르고 자는 게 좋을 듯합니다!

③ 뒤꿈치 보습 패치

정말 정말 이 뒤꿈치 보습 패치는 경험하고 싶은 분들만 한번 정도 구매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사실 각질과 굳은살은 꾸준한 관리가 필요하기 때문에 보습 패치를 한번 붙였다고 엄청 좋아지는 효과를 기대하기는 힘들 거 같습니다. 

 

저는 정말 다이소에 나온 라인업을 모두 해보고 싶었기에 구매한 경우입니다. 

아.... 이 리뷰를 쓰다고 갑자기 느낀 건데, 저 뒤꿈치 보습 패치를 매일매일 사용해서 한 10일 정도 사용해보면 뒤꿈치의 상태가 훨씬 좋아지는지 궁금해 지기는 하네요.

 

나중에 지금 뒤꿈치의 상태가 너무 안 좋아진다면 그때 한번 실험 삼아서 해봐야겠네요. 

 

이 제품의 결론은 무엇이냐면은! 

제가 사용해본 굳은살 관리 제품으로는 가장 가성비가 좋은 제품으로 추천할만합니다. 

발 각질 제거 패드와 모이스처라이징 풋 크림 

이외에는 필요에 따라서 구매 여부를 결정하면 될듯합니다. 

 

굳은살 때문에 고생하시는 모든 분들이 굳은살의 고통에서 해방되면 좋겠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