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애드센스

[구글 애드센스] 반응형 블로그에 광고 구글 애드센스 광고 띄우기

쿵야085 2018. 7. 9. 00:04
반응형

[구글 애드센스] 무작정 구글 애드센스 광고 시작해보기②

- 반응형 블로그(모바일)에도 광고 띄우기 - 


구글 애드센스를 시작을 한지 2~3일 지나고 너무나도 궁금해지는게 있으니

정말 구글 애드센스를 통해서 수익이 들어오느냐는 부분이다!


아래의 사진을 확인해보면 알겠지만, 예상수입이 발생했다!

와! 드디어 내 블로그 유입자를 통한 수익이 발생하고 있다는 것이다. 


하지만, 위에 보면 보이겠지만....

다시 한번 더 문제에 봉착했다

분명히 내 홈페이지를 통해서 유입하는 인원들이

데스크톱 인원들만 있는게 아닐텐데 모바일을 통한 노출이 없는게 궁금했다



모바일 페이지 확인 시, 광고가 나오지 않는다!!!

애드센스를 통한 수입에서 모바일이 잡히지 않는 이유는

그냥 모바일 광고가 보이지 않고 있기 때문이다!


자동광고 태그를 심었기 때문에 모든 유형의 페이지에서

너무나 잘 나올거라고 착각한 내 잘못이라고 생각한다. 


이럴때는 역시 다른 사람들의 사례를 참고하는 것이다!

그래서 열심히 블로그를 찾아본 결과!

티블로그의 플러그인을 확인하라는 것이다. 





내 티블로그의 환경설정에 가면 플러그인이라고 있다!

저기를 클릭해보자!



그럼 이렇게 구글 애드센스(PC) , 구글 애드센스(모바일), 구글 애드센스(반응형) 3가지 플러그인이 있다.

* 나는 여기서 또 큰 착각을 한것이 있는데, 플러그인이 있어서,

플러그인 설정이 되어 있구나라고 혼자 생각을 해버렸다!

절대 아니다! 여기는 플러그인을 설정하기 위한 곳이다. 





나는 반응형 블로그이니깐!

반응형 블로그를 들어가서 *본문에 직접 삽입한 애드센스 광고를 모바일에서 사용합니다를 설정해놓았다

이제 애드센스 광고가 모바일에서 보이겠구나라고 생각했다!!^^


그리고 다시 모바일 페이지를 확인했는데,

 웬걸 변한게 전혀 없어보였다..

광고가 하나도 나타나는게 없는 것이다. 


1시간정도 멘붕에 빠진 후 다시 한번 더 처음부터 고민해보았다.

자동광고를 이곳 저곳에서 설치도 해보았다.

그래도 나타나지 않는 구글광고!


그래서 다른 블로그들을 열심히 다시 탐색했다!



그리고 찾아낸건, 저 플러그 안에 있는 광고형태를 클릭해서 내가 원하는 형태의 광고가

보일수 있도록 설정해야 한다는 것이다! 그리고 저 광고형태를 클릭하면 하단에 코드를 넣을 수 있는

글상자도 나타난다는 것이다. "자동광고" 태그만 심으면 모든게 될것이라고 생각했는데

그게 아니였다. 내가 하나씩 더 설정해줘야 하는 것들이 있었다. 




플러그인에 넣어주는 태그를 만드는건 어려지않다. 

하지만 처음 만들때는 저것도 어려웠다.

내 애드센스 홈페이지로 접속하고 다음의 메뉴에서 만드는 것이다. 

콘텐츠 > 광고 단위 >+ 새광고 단위를 클릭해본다.




새광고단위를 클릭하면 위와 같이 내가 만들수 있는 광고 종료들이 나온다.

나는 아직 초보자이니깐, 네이티브 광고는 나중에 도전하기로 하고

우선 가장 기본으로 보이는 '텍스트 및 디스플레이 광고'를 선택했다



광고 종류를 선택하고 나면은 이름, 광고크기, 광고유형들을 선택할 수 있는데

이름은 내가 알아볼 수 있는 이름으로 만들어주고,

나중에 성과를 볼려면 이것도 잘 구분해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했다. 

그리고 광고크기를 선택해 주는 것이 중요한데

이건 티블로그 플러그인에 보면 권장 크기들이 나온다!

광고 유형은 가장 기본인 텍스트 및 디스플레이 광고로 설정해뒀다.

이건 나중에 수익율을 보면서 수정하려고 한다. 



권장크기의 광고들이 있으니, 여기에 맞는 광고 크기를 가져와서 설정하면된다



나는 각 광고 위치에 맞도록 모두 만들었고, 

이제 여기서 광고 코드를 가져와야 하는데, 코드 가져오기를 클릭하면 쉽게 코드를 가져 올수 있다. 


'코드 가져오기'를 클릭하면 위와 같이 팝업이 뜨고

광고 코드를 가져 올 수 있게 된다.

코드유형은 아직까지는 잘 모르겠다.

이건 다음에 다시 테스트 해보는 것으로!



코드들은 내가 원하는 광고형태를 선택해주고

아래의 텍스트 박스에 입력해주면 끝이다!


광고형태는 PC,MO,반응형 각각 하나씩만 설정할 수 있다.

우선적으로 나는 전부 설정해보았는데

이것도 수정해보아야 할것 같다!



모든 구글 애드센스 광고의 셋팅이 끝나면

플러그인 좌측 위에 '사용중'이라고 나온다!


이렇게 하면 모든게 셋팅 끝이다!!


위의 화면은 PC 좌측 광고가 나오는 모습이다!

그런데, 이렇게 광고가 잘 나오는 것도 좋은데....

글의 레이아웃이 광고 때문에 참 이상하게 나온다.

그래서 이건 광고를 사실 끄는게 더 좋을거라는 생각이 든다. 



이제 모바일에도 광고가 나오기 시작했다!

그런데 위의 지나치게 크게 넓어 보인다.

이것도 먼가 문제가 있는가보다.


우선 어떤 위치에 어떻게 광고를 노출할 것인가는 해결했으니

블로그 레이아웃에 맞는 광고를 노출하는 것도 고민해봐야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