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애드센스

[구글 애드센스] 티스토리 RSS 등록 설정 및 최적화

쿵야085 2019. 8. 5. 23:09
반응형

[구글 애드센스] 무작정 구글 애드센스 광고 시작해보기 ⑤
- [구글 애드센스] 티스토리 RSS 등록 설정 및 최적화

 

 

예전에 구글서치콘솔과 네이버웹마스터도구에 티스토리 RSS 주소를 등록해줘야 한다는 글을 적었던 적이 있었다. 당시에는 구글서치콘솔과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에 티스토리 RSS 주소를 등록만 해주면 끝이난 다고 생각했었다. 하지만.... 이게 끝이 아니었다. 티스토리의 RSS에도 설정해줘야 할 게 있었다. 

 

구글 서치 콘솔에 보면 /rss 주소로 발견된 URL 수가 6개만 나온다

 

구글 서치 콘솔에 보면 /rss 주소로 발견된 URL 수가 6개만 나오는게 왜 인지 이상하다고 느껴졌다. 그리고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의 색인 수도 6개로 나온다

 

네이버웹마스터 도구도 페이지수는 6개로 나온다. 

 

참고

티스토리의 RSS 주소는 아래와 같다. 

본인 블로그주소 뒤에 소문 rss이다.

https://블로그 주소/rss

 

그래서 티스토리 RSS 설정을 다시 한번 손 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관리 블로그에 들어간다

 

티스토리의 RSS 설정은 블로그 관리 -> 관리 -> 블로그에 위치하고 있다. 

 

기타 설정에 위치한 것을 보고 있으면 RSS는 '전체 공개'로 설정하며, 공개될 RSS는 5개로 갱신한다고 되어있다. 

5개~50개까지 5개 단위로 갱신이 가능한데도 불구하고 최소 단위로 설정이 되어 있었다.

 

여기저기 찾아봤을 때 이 RSS 개수의 검색 기준으로 네이버 검색등록이 된다는 것이다.

RSS에 계속 남아 있어야지만 검색에 유리하다는 것이다. 

 

그래서 여기서 공개된 RSS는 무조건 최대 개수로 설정을 해두는 것이 좋을 것 같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