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박싱] 삼성 갤럭시 S10e(Galaxy S10e) 구매 언박싱 리뷰
T다이렉트샵 기기변경
저는 이번 기변(기기변경)을 하면서 11번가의 T 다이렉트 샵을 통해서 구매했습니다. 11번가의 T 다이렉트샵에서 구매할 때의 팁은 같은 기종이라도 11번가의 행사에 따라서 갑자기 저렴하게 할 때가 있습니다. 그래서 그 저렴할 때가 되는 시기를 노려서 구매하시면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쇼킹딜과 같이 특정한 행사를 할 때입니다. 다만 기기라는 게 어느 정도의 한계 가격 이상으로 떨어지지 않기 때문에 어느 정도 본인이 생각하는 가격대가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또 하나 드리고자 하는 팁이 있다면 최종 결제를 하실 때, 할부가 아닌 일시불로 결제하기를 누른 이후에 진행하다 보면 최종 결제금액을 결제하는 곳이 나오게 되는데 그때 카드를 통해서 무이자 할부가 가능합니다. 11번가에서 할부로 결제하느냐 일시불로 결제하느냐에 따라서 혜택이 완전히 다르기 때문에 비교해보는 것도 나쁘지는 않을 거 같습니다. 여기 말하는 할부냐 일시불이냐는 맨 처음에 결정하는 곳입니다. 저는 일시불로 결제하고 마지막에 그 일시불 가격을 카드로 할부로 내겠다고 선택만 했습니다.
강변, 용산 혹은 인터넷을 통해서 저렴하게 구매하신 분들이 보면은 바보 같은 짓으로 보일 수도 있겠지만은 저렴하게 구매하려고 이곳저곳 찾다가 겨우 사고 나면은 더 저렴한 가격을 보고 나서 배앓이만 하게 되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그냥 확실히 믿을 수 있는 곳에서 구매하기로 했습니다.
T다이렉트샵을 통해서 구매하게 되면 이렇게 상자로 포장해서 직접 배달을 해줍니다.
구매 시 개통까지 해주는 서비스도 선택할 수 있는데, 저는 제가 집에서 얌전히 뜯고 개통하고 싶어서
이렇게 상자만 전달받았습니다.
맞춤형 택배 상자라서 그럴까요. 딱 맞게 안에 T다이렉트샵의 흰색 상자가 들어 가 있습니다.
T world Direct 앞면에 적혀 있고, 윗 상자에는 T라는 로고가 선명하게 있습니다.
택배 상자를 뜯고 저 흰색 상자를 보았을 때 와~! 꽤 고급스럽다고 느낄 수 있습니다.
특히 스마트폰 상자보다 더 큰 상자를 보면서 무언가 더 들어 있을 거 같아서 기대하게 되는 거 같습니다.
상자는 정말 고급스러운 재질로 되어 있습니다.
열자마자 Welcome Book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특별한 내용이 있는 건 아니었습니다. 개통에 관한 설명이 들어있답니다.
Welcome Book의 내용은 위와 같이 T다이렉샵에서 구매해서 개통할 수 있는 기기들의 개통 방법이 나와있습니다.
굳이 필요 없는 항목들이 많이 있답니다.
고객님의 현명한 선택에 감사드립니다. 저 문구는 조금 웃기기는 하네요 ㅎㅎ
아마도 저 자리에 들어가는 문구라서 엄청 많이 고민하기는 했을 거 같기는 한데, 현명한 선택이라는 말이
조금 어울리지 않는 거 같습니다.
Welcome Book을 치우고(?) 나면 내부에는 다시 흰색 주머니에 감싸져 있는 갤럭시 S10e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정말 고급스럽게 보이기 위해서 포장에 엄청 신경 썼다는 게 눈에 보입니다.
헝겊 같은 주머니에서 갤럭시 S10e와 SKT에서 제공하는 기본 케이스를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저 SKT의 기본 케이스는 T다이렉트샵에서 구매하면 어느 기종이든지 저 케이스를 제공하는 거 같습니다.
사실 저 기본 케이스가 조금 더 좋은 걸로 나오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기는 합니다.
엄청 좋은 케이스는 아니지만 버리기는 좀 아깝고 해서 가지고 있지만 언제 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오랜만에 만나본 갤럭시 S 시리즈!
그냥 종이로 된 상자지만 이전까지 봤었던 화웨이 시리즈들의 상자보다는 더 좋아 보이는 건
기분 탓이겠죠?
새로운 스마트폰의 상자를 본다는 게 정말 마음을 설레게 하네요!
옆면에는 제 이름이 있어서 제 것이라고 말을 해주고 있네요.
후면에는 갤럭시 S10e의 간단한 스펙들이 나와 있습니다.
옆면에는 SAMSUNG Galaxy S10e 라고 제품명이 선명하게 적혀 있네요.
상자의 개봉 씰을 제거하고 드디어 상품을 개봉해봤습니다.
개봉 씰에는 이 개봉 씰을 제거하면 환불이 불가하다는 내용이 붙어 있었던 거 같습니다.
역시 새 제품이라서 그런지 반짝반짝하네요.
사진을 찍었더니 유리처럼 반대편이 비쳐서 조명까지 같이 찍히네요.
겉에 기기를 보호하는 보호필름이 붙여져 있습니다.
저 보호필름을 제거해도 갤럭시 S10e에는 액정보호필름이 기본적으로 부착되어 있답니다.
왜 그런지 모르겠지만 기본적으로 부착되어 있는 액정보호필름이 꽤 좋답니다.
기본적인 구성품은 어느 스마트폰이나 변함이 없는 거 같습니다.
충전기, AKG이어폰, 그리고 C타입으로 변경해서 꽂을 수 있는 젠더가 들어가 있습니다.
유심을 끼울 수 있도록 유심침 트레이를 뺄 수 있는 유심침 트레이 핀도 있습니다.
저걸 뭐라고 불러야 할지 한참 동안 고민을 했었는데, 유심침 트레이 핀이라고 부르는 거 같았습니다.
갤럭시 S10e에서는 구멍이 쏭쏭 나 있는 노오란색 케이스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SKT에서 주는 것보다 싸구려틱한 느낌도 없고 나름 괜찮은 거 같아서 계속 케이스를 씌워서
지금까지 아주 잘 사용하고 있답니다.
삼성이 하만을 인수하면서 삼성의 모든 이어폰에 저 AKG 브랜드명이 붙는 거 같습니다. 정말 삼성의 하만 인수는 신의 한 수였다고 생각됩니다. 스마트폰을 통한 멀티미디어를 기능이 점점 더 좋아지면서 음향에 대한 성능은 점점 더 중요해질 테니깐요.
기본적으로 들어가 있는 충전기입니다.
물론 고속 충전기는 아닙니다. 그리고 집에 워낙 충전기가 많이 있다 보니 특별히 꺼내서 사용하고 있지는 않습니다.
C타입 젠더입니다.
5핀 케이블을 꽂아서 변환할 수 있는데요.
집에 남아도는 5핀 케이블이 워낙 많다 보니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아까 보여드렸던 노오란색 케이스와 간단 사용설명서, 그리고 부가적으로 들어있는 혜택들에 관한 안내서들입니다.
사실 특별히 읽어볼 만한 내용들은 없었던 거 같습니다. ㅎㅎ
갤럭시 S10e 기종에서만 선택할 수 있다는 카나리아 옐로우입니다.
노란색 색상이 처음에는 너무 튀는 거 아닐까 했었는데, 지금 생각하면 할수록 좋은 선택이었던 거 같습니다.
유심침을 갈아 끼우고 처음으로 부팅해본 화면입니다.
화면도 잘 켜지고 이상이 없는 거 같습니다.
저도 이제부터 갤럭시 S10e를 사용하는 고객이 되는군요.
그리고 참고로 기기변경의 경우에 이전에 개통된 유심의 경우에는 유심만 갈아서 끼우면 별도의 개통절차가 필요 없이 바로 사용이 가능한 거 같았습니다. 그래서 저는 유심만 갈아서 끼어서 바로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문자는 이전 폰에서 가져올 수 없습니다.
이건 저도 찾아보기는 했었던 내용이었는데, 저는 전화는 T전화로 사용하고 있어서 전화번호는 그대로 가져와서 사용할 수 있었는데, 문자는 이전이 안되는 거 같았습니다. 이전에도 삼성 스마트폰을 사용했다면 가져올 수 있지만 그렇지 않다면 이전 문자 내용을 가져올 수 없다네요. 그래서 저는 스마트폰을 켰을 때 제가 삼성폰을 사용하던 마지막 시점의 문자가 갑자기 보였습니다.
갤럭시 S10e 스펙
프로세서
CPU 속도 2.7 GHz, 2.3 GHz, 1.9 GHz / CPU 종류 Octa-Core
디스플레이
크기 (Main Display) 146.1 mm / 해상도 (Main) 2280 x 1080 (FHD+) /
종류 (Main) Dynamic AMOLED / 색심도 (Main) 16 M
카메라
메인 카메라 - 화소 12.0 MP + 16.0 MP
메인 카메라 - 조리개 값 F1.5/F2.4 (듀얼 조리개) ,F2.2
메인 카메라 - 오토 포커스 예
메인 카메라 - OIS 예
전면 카메라 - 화소 10.0 MP
전면 카메라 - 조리개 값 F1.9
전면 카메라 - 오토 포커스 예
메인 카메라 - 플래쉬 예
동영상 녹화 해상도 UHD 4K (3840 x 2160) @60fps 슬로우 모션 960fps @HD, 240fps @FHD
메모리
RAM Size (GB) 6 GB
ROM Size (GB) 128 GB
사용할 수 있는 메모리* 108.5 GB
외장 메모리 지원 MicroSD (최대 512GB)
배터리
인터넷 사용 시간(LTE) (Hours)최대 13
인터넷 사용 시간(Wi-Fi) (Hours)최대 14
비디오 재생 시간 (Hours)최대 18
배터리 용량(mAh, Typical)3100
교체 가능아니오
오디오 재생 시간 (Hours)최대 76연속
통화시간(4G LTE) (Hours)최대 20
#사용하면서 느낀 장단점
장점 ㅣ
역시 오랜만에 사용하는 플래그쉽 스마트폰이라서 그런지 성능이 많이 좋아졌다는 게 확실히 느껴짐.
버벅거리거나 느려지는 현상이 없어서 이전 폰에서 느꼈던 답답함이 전혀 없음
단점 ㅣ
많은 기능이 있는 거 같으나 이 가격만큼의 많은 기능을 사용하지 못하고 있음을 느낌.
그리고 갤럭시 S10e의 단점으로 많이 얘기되는 배터리 문제도 답답하다고 느낄 정도로 부족하지는 않지만 가끔씩 의식적으로 배터리가 부족한 것을 의식하게 됨.
'IT > IT제품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언박싱] iPod Touch(아이팟 터치)_추억의 애플 제품 아이팟 터치, 전설의 시작 (0) | 2019.10.31 |
---|---|
[언박싱] mifo O7(미포 O7)_완전 방수 커넥스트 블루투스 5.0 무선 이어폰 리뷰 (0) | 2019.10.16 |
[언박싱] 화웨이 노바 라이트 2 (HUAWEI NOVA LITE 2) 가성비 스마트폰 (0) | 2019.09.17 |
갤럭시 홈 미니(Galaxy home mini) 베타 프로그램_삼성전자 스마트 홈 스피커 (0) | 2019.08.30 |
[언박싱] 삼성 갤럭시탭 A 2019 with S pen 구매 언박싱 리뷰 (0) | 2019.07.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