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re/맛집탐방

[서대문구 / 홍제동] 우리냉면 홍제점, 가성비 좋은 냉면 맛집

쿵야085 2023. 5. 9. 12:18
반응형

[서대문구 / 홍제동] 우리냉면 홍제점, 가성비 좋은 냉면 맛집

 

냉면이라고 했을 때 대표적으로 평양냉면을 많이 이야기하는데요.

최근 평양냉면의 가격이 정말 천정부지를 모르고 오르고 있어 냉면 먹기가 부담스럽습니다. 

이런 시기에 평양냉면은 아니지만, 맛 좋은 우리동네 홍제동의 가성비 좋은 냉면집이 있어 소개하려고 합니다.

 

아래 사진은 방문한 지 꽤 되어서 예전 사진들이지만, 위치와 맛, 구성이 달라진 것은 아니랍니다. 

홍제역에서 5분 거리에 위치한 우리냉면 홍제점을 보시면 오래된 간판과 인테리어가

이 집이 얼마나 오래된 가게인지를 알려주는 거 같은데요.

오래되고 허름해 보여서 막상 방문을 안 하고 있었는데요.

저는 홍제동에 이사 온 이후에 한참 뒤에야 방문했지만, 왜 이제야 방문했을까 하는 후회가 있었답니다. 

우리냉면 홈제점 2021년 가격표
우리냉면 홍제점 2022년 이후 가격표

가격은 2021년까지는 5천 원이라는 정말 더 가성비가 있는 가격이었는데요. 

2022년부터는 냉면의 가격은 각각 천 원씩 인상되어 6천 원이 되었습니다. 

그래도 만두가격이 인상되지 않은 건 다행이네요!

 

그리고 냉면은 맵기를 조절할 수 있으니 미리 맵기를 말하고 본인에게 맞는 맵기를 찾으시면 될 거 같네요

저희는 물냉면 하나, 비빔냉면 하나, 그리고 만두를 시켰는데요

사이즈는 보통으로 시켰고 양은 적당했던 거 같습니다. 

비빔냉면입니다. 

맵기는 중으로 시켰고 맵기가 딱 적당했던 걸로 기억이 나네요. 

물냉면입니다. 

사실 비빔냉면과 물냉면의 차이는 물이 있느냐, 없느냐의 차이정도입니다. 

그래도 전 물냉면이 훨씬 맛있는 느낌이었네요. 

만두는 냉면과 함께 먹는 별미로는 손색이 없었네요. 

냉면 하나로는 배가 안 찰 거 같으시면 꼭 시켜서 드셔보시면 좋겠네요. 

따듯한 육수를 편하신 대로 가져다 마실 수 있는데요

저는 이 육수가 맛있어서 정말 많이 먹었답니다. 

 

사실 우리냉면 홍제점에서, 평양냉면처럼 깊이 있는 맛을 느끼기에는 힘듭니다. 

가격부터 차이가 크게 나는데 정통식 냉면의 맛을 기대하는 건 조금 기대치가 높은 거 같습니다.

그래도 더운 여름에 간편하게 냉면이 생각날 때는 가성비 있게 먹을 수 있는 곳입니다.

부담스럽지 않은 냉면이 생각날 때는 우리냉면 홍제점을 방문해 보는 건 어떨까 하네요!

 

 

상  호 명 : 우리냉면 홍제점
전화번호 : 02-393-7638
주      소 : 서울 서대문구 통일로39가길 1
영업시간 : 매주 수요일 정기휴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