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애드센스

[구글 애드센스] 애드센스 핀(PIN) 번호 우편물 수취 및 등록 성공

쿵야085 2020. 2. 6. 23:52
반응형

[구글 애드센스] 

애드센스 핀(PIN) 번호 우편물 수취 및 등록 성공

 

오래도록 기다렸던 애드센스 핀(PIN)번호를 담은 우편물이 드디어 도착했습니다. 사실 도착하지 않는 동안 엄청 조마조마했습니다. 왜냐면 인증까지 남은 시간이 한 달이 채 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그때까지 애드센스 우편물이 도착하지 않을 경우에는 어쩔 수 없이 제 블로그의 광고는 멈춰버리게 되었을 것입니다. 

 

2019/12/26 - [블로그/애드센스] - [구글 애드센스] 수취인 주소 변경 및 핀(PIN)번호 재 발급 받기(이사로 인한 주소 변경 시 대처 방법)

 

제 기억으로는 주소를 수정하고 핀(PIN)번호를 재 발급받은 것이 2019년 12월 26일이었습니다. 

그리고 우편물이 계속 도착하지 않아서 재 요청한 것이 2020년 1월 16일이었습니다. 

 

그런데 12월 26일에 요청한 우편물까지 오늘 2020년 2월 6일에 도착했습니다. 

계산해보면 걸린 일정은 다음과 같네요

 

주소 수정 요청 후 1차 요청(2019년 12월 26일)

>>>>> 43일째 도착

 

주소 수정 요청 후 2차 요청(2020년 1월 16일)

>>>>> 22일째 도착

 

애드센스의 안내로는 대략 2주~ 4주까지 걸린다고 했는데,

그 4주가 훨씬 넘어버리고 말아버린것입니다 

 

2개의 우편물이 같은날 도착한 것으로 보았을 때 추측할 수 있는건 요청이 들어오고 바로 발송 하는 것이 아닌, 요청 온 건수들을 모아서 발송하는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우편물은 이렇게 단순하게 주인 한장으로 되어 있습니다. 봉투겸 핀번호가 담겨 있는 내용의 종이입니다. 그리고 이 우편물이 당연히 미국에서 올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말레이시아에서 발송이 되었더라고요. 이건 조금 신기했습니다. 

 

아마도 각 대륙 지역별로 이런 애드센스를 담당하는 사무실이 별도로 있는 것이 아닌가 추측이 되었습니다. 또 놀라운 것은 당연히 영어로 모든 것이 적혀 있을 거라고 생각된 봉투에 한글로 적혀 있었던 부분들입니다. 영어로 주소가 적혀 있을거라고 생각했는데, 주소에서 영어로 적혀 있는 부분은 SOUTH KOREA가 다 입니다. 영어 주소 때문에 우편물이 잘못 도착할 일은 절대 없다는 것입니다.

 

또 주변에도 '계정 관련 중요 정보 동봉'이라는 말 혹은 '양쪽 모서리 부분을 먼저 제거해 주십시오.'라는 말 모두가 한글로 적혀 있답니다. 

뒷면에는 특별한 내용이 적혀 있지 않습니다. 

Google AdSense 라는 브랜드로고가 크게 적혀 있네요.

이 종이를 정말 얼마나 애타게 기다렸는데, 이제야 오다니 정말 야속하네요.

 

양쪽의 절취선을 모두 자르고 펼치면 나를 위한 구글 애드센스 PIN 번호가 아주 잘 보입니다. 

정말 이 번호를 얼마나 기다려왔는지 모릅니다. 

 

저는 애드센스를 방문할때마다 상단위 경고문구를 마주 했었습니다. 

 

[PIN을 인증할 수 있는 기간이 1개월도 남지 않았습니다.

PIN을 인증하지 않으면 귀하의 광고 단위에서 광고 게재가 중단됩니다.]

 

정말 위의 문구를 볼때마다 언제 내 광고가 멈출지도 모른다는 생각을 하고 있었죠....

이제 저는 청구서 수신 주소 확인이라는 곳에서 확인을 누른 후 PIN을 입력할 수 있을 듯합니다. 

 

아까전에 애드센스 우편물에 있었던 6자리 핀번호만 입력하면 모두 완료됩니다. 

여기서 꼭 주의 해야 되는 것은 핀 번호를 입력해 볼 수 있는 횟수가 정해져 있다는 것입니다. 

혹시라도 실수하면은 저는 다시 PIN 번호를 받고 기다릴수 있는 시간이 남지 않았습니다. 

혹시 실수해서 잘못 입력하면 어떻게 뜨는지 궁금했지만 그런 테스트는 과감하게 생략하고 내 PIN번호를 하나 하나 정성들여서 입력했습니다. 

 

입력을 후 제출 버튼만 누르면 모든 것이 끝이 납니다.

 

PIN 번호를 제대로 입력하고 나면 위와 같이 '청구서 수신 주소가 인증되었습니다.'라는 문구를 만나 보실수 있습니다. 

이제 모든게 완료되었습니다. 오래도록 기다렸던 애드센스 핀번호 입력건이 해결되니 정말 홀가분합니다. 

앞으로 남은건 나의 수익을 받을 은행만 지정해주면 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다음 포스팅은 아마도 은행지정이 될거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