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애드센스

[티스토리 블로그] 트위터와 연결하기, 그리고 해킹된 트위터 계정 일시정지 풀기

쿵야085 2020. 11. 26. 00:10
반응형

[티스토리 블로그] 트위터와 연결하기, 

그리고 해킹된 트위터 계정 일시정지 풀기

 

과거에는 트위터가 조금 인기 있었다지만, 최근에는 누가 트위터를 쓸까라고 생각하고 있었는데요.

그래도 트위터의 핫한 주인공인 트럼프를 보면서는 트위터가 마냥 죽은 거 같지는 않습니다. 트럼프가 올리는 트위터의 트윗 하나로 세계의 정치, 경제가 큰 영향을 받기 때문이라는 걸 많이 느끼기 때문입니다. 

 

이런 트위터를 티스토리 블로그와 연결할 수 있다는 이야기를 듣고나서 바로 연결을 해야겠다는 생각에 바로 실행에 옮기게 되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와 트위터를 연결하는건 어렵지 않습니다. 

블로그 관리에서 플러그인 버튼을 누른 이후에 찾아보면 '트위터 글 보내기'라는 플러그인이 있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이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설정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계정 연결하기" 버튼만 클릭하고 트위터를 로그인하면 티스토리 블로그의 연결은 완료가 됩니다. 

이렇게 쉬운걸 지금까지 왜 이렇게 미루고 있었는지 모르겠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쉬운일이 쉽지 않은 일이 되었습니다. 

오래도록 트위터를 사용하지 않아서 트위터 계정도 기억이 나지 않고, 비밀번호도 기억이 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트위 계정을 찾고, 비밀번호를 변경하게 되었는데요. 

제가 사용하고 있는 것 같은 계정은 뻔하기에 쉽게 찾을 수 있었던 거 같네요. 

그리고 해당 이메일로 이메일을 보내서 제가 원하는 비밀번호를 재설정 할수 있게 됩니다. 

이메일을 보냈다는 메시지가 보이네요.

이메일을 받고 새로운 비밀번호로 변경을 했습니다. 

그런데, 특이하게 트위터는 비밀번호를 변경해도 왜 비밀번호를 변경했냐고 물어보네요

혹시 이런 과정들의 영어가 부담스럽다면은 간편하게 한글로 변경해서 볼수도 있답니다. 

 

 

이제 비밀번호도 변경하고 제 아이디로 로그인을 했습니다. 

다시 티스토리와 저의 트위터 계정을 연결하기 위해서 시도했는데요.

저의 티스토리 계정과 트위터 계정을 연결할거냐고 물어보네요.

당연히 한다고 해야겠죠!

그런데 이게 뭘까요.....

제 계정이 일시정지를 당했다고 나오네요.

로그인은 되지만 활동을 하지 못한다고 나옵니다.

 

왜 그런지 몰랐는데, 이유를 찾았습니다.

 

오래도록 계정을 쓰지 않는동안에 제 계정이 해킹을 당했고, 해킹된 제 계정으로 이상한 트윗을 올리게 되면서 자연스레 제 계정은 정지를 먹게 되었습니다. 

 

비밀번호도 찾고, 제 계정을 찾았지만 제 계정을 이용하지 못하게 되었습니다. 

이제부터는 해킹 된 제 계정의 일시 정지를 풀어보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트위터 메뉴에 보면은 Help Center 버튼이 있습니다. 

이 버튼을 통해서 저의 계정의 일시정지 문제를 해결해줄 곳으로 가게 됩니다. 

Help Center는 아쉽게도 한글 지원이 되지 않습니다. 

지금 다시 확인을 했는데, 한글이 지원이 되네요^^;

 

혹시 해킹 된 이슈가 있다면 아래 위치로 가는 링크를 공유드려요

help.twitter.com/forms/signin

 

계정 로그인 도움 요청하기

 

help.twitter.com

 

저의 트위터 아이디를 입력을 합니다. 

이제 저의 트위터와 관련이 되는 이슈를 적는 곳이 나옵니다.

굳이 영어로 쓰지 않아도 됩니다.

요즘에는 한글로 보내도 알아서 영어로 번역해서 잘 보는 거 같습니다.

 

새삼스럽게 세상이 정말 좋아졌다는 걸 더 느끼게 됩니다.

저의 문제가 접수되었다는 메시지를 받았습니다. 

그런데 이게 끝이 아닙니다. 저의 이메일로 가서 접수한 메일이 맞다는 걸 확인을 해줘야 합니다. 

트위터가 정말 보안이 심각하게 좋은 것인지, 이전에 너무 많이 당해서 조심스러워하는 것인지 의심하게 됩니다. 

 

역시 답변은 한글로 보내면 됩니다. 

굳이 영어로 써서 보낼 필요가 없습니다. 

 

저는 이 이메일을 보내고 오래도록 정말 오래도록 2개월을 넘게 기다린거 같습니다. 

그리고 저의 트위터 계정은 활성화 되었습니다.

 

그럼 이제 앞에서 진행하였던 것처럼 활성화된 저의 계정을 다시 티스토리와 연결을 해보겠습니다. 

저 위에 보이는 Authorize app 버튼을 눌렀을 때 자연스럽게 넘어가면 저의 계정은 이슈 없이 트위터와 연결이 되었다는 것입니다. 조마조마해지는 걸 느끼네요. 

(연결 중)이라고 나오는 화면이 보이시나요?

트위터와 저의 티스토리 계정 연결이 잘 되었습니다. 

 

티스토리에 포스팅한 이후에 자동으로 트위터 등록된 글입니다. 

앞으로 우연이라도 트위터를 통해 검색되어 사람들이 많이 유입되면 좋겠네요. 

하지만, 현실은 트위터를 통해서 들어오는 유입수가 정말 적은 거 같습니다. 

트위터를 통해서 유입되는 수를 더 늘릴 수 있는 방안을 찾을 수 있다면 좋을 거 같네요. 

그래도 완전히 없는 거 보다는 좋은 거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