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lture & Book/내가 읽은 그 책

[그림책] 두근두근 꼬모의 탄생 (디자인에그) _ 책 리뷰 _ 꼬모가 태어났어요!

쿵야085 2023. 12. 9. 16:06
반응형

[그림책] 두근두근 꼬모의 탄생 (디자인에그)

책 리뷰 _ 꼬모가 태어났어요!

 

 

도서명 ㅣ두근두근 꼬모의 탄생
부제 ㅣ유튜브 인기 캐릭터 토닥토닥 꼬모와 함께! 
원저 ㅣ디자인에그 
글 ㅣ 고수리
그림 ㅣ 차상미 
출판사 ㅣ미디어창비 
출판일 ㅣ2023년 11월 20일        
페이지 ㅣ36쪽

 

 

 

저자 소개

글 : 고수리

 

세상에 온기와 위로를 전하는 작가. 바다에서 나고 자랐다. 웃음도 울음도 쉽고 다정하게 나누는 여자들 틈에서 자라 작가가 되었다. 어쩔 도리 없이 사람과 사랑에 마음이 기운다. 모쪼록 따뜻하도록, 잠시나마 손바닥에 머무는 볕뉘 같은 이야기를 쓴다. 광고 기획 피디를 거쳐 KBS [인간극장], MBC [TV 특종 놀라운 세상]에서 방송작가로 일했다. 보통 사람들의 이야기를 방송으로 만들면서 특별할 것 없는 우리 삶에도 드라마가 있다는 걸 배웠다. 카카오 브런치에 에세이를 연재하고 있으며 제1회 브런치북 프로젝트에서 금상을 수상했다.

일상을 보듬는 그녀만의 포근한 시선들이 담긴 첫 책 『우리는 달빛에도 걸을 수 있다』는 독자들의 따뜻한 사랑을 받으며 ‘세종도서 문학나눔’ 도서로 선정됐다. 날마다 부지런히 글 쓰고 밥 지어 쌍둥이 형제와 나눠 먹는 일상을 보낸다. 동아일보 칼럼 「관계의 재발견」을 연재하며, 『마음 쓰는 밤』 『고등어 : 엄마를 생각하면 마음이 바다처럼 짰다』 『우리는 이렇게 사랑하고야 만다』 『우리는 달빛에도 걸을 수 있다』 등을 썼다.


그림 : 차상미


시각디자인을 전공하였고 현재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동하며 책과 영상 등 다양한 매체에 그림을 그리고 있습니다. 일상의 모습과 감정에서 영감을 주로 얻으며 잔잔하고 부드러운 그림을 그립니다. 그린 책으로는 『나는 법』 『봄날의 곰』 『맑음이와 여우 할머니』 『꽝 없는 뽑기 기계』 『어떻게 말해줘야 할까: 오은영의 현실밀착 육아회화』 등이 있습니다.

 

 

ㅣ 꼬모는 사랑을 받고 태어났어요!

 

"사랑해"라고 소리 내어 말할 거예요.

 

유튜브의 인기 캐릭터인 '토닥토닥 고모'를 그림책으로도 만날 수 있게 되었답니다. 아이들이 정말 정말 좋아하는 인기 캐릭터인데요. 유튜브에서 생기 있게 만났던 꼬모를 책으로도 만나니 그 느낌이 많이 달랐답니다. 영상이 아닌 책으로 보는 꼬모는 더 많은 상상력을 불러와서 좋은 거 같더라고요. 그리고 찬찬히 그림책의 글들을 통해 만나보는 꼬모의 이야기는 또 다른 재미를 주는 거 같아요. 유튜브를 그대로 아이에게 보여주는 게 아니라, 책을 함께 읽으면서 내용에 관해서 함께 나눌 수 있는 시간도 생기게 되어 더 좋은 거 같네요.

 

 

이번 그림책은 꼬모가 어떻게 탄생하게 되었는지에 관한 이야기를 보여주고 있는데요. 

꼬모가 태어나기 위한 가족들의 사랑이 그대로 느껴지는 거 같아서 좋았답니다. 

꼬모의 아빠와 엄마인 보미와 타리는 꼬모가 얼른 알에서 깨기를 기다리면서 알에게 사랑을 듬뿍 쏟아주고 있답니다. 

 

 

중간에 알이 절벽 아래로 떨어질뻔하는 아찔한 순간도 있었지만

보미와 타리는 꼬모를 지켜가면서 얼른 태어나기만을 기다리고 있는데요. 

우리의 주인공인 꼬모가 태어나는 순간을 기다리면서 가족들의 사랑을 느낄 수 있답니다.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꼬모가 태어났는데요. 

꼬모가 태어난 모습을 보면서 앞으로 꼬모가 어떤 이야기들을 보여줄지 많은 기대가 되었답니다. 

 

유튜브를 통해서 만나는 꼬모의 그림도 이뻤지만, 유튜브를 통해 만나는 꼬모의 그림도 무척이나 이뻤는데요

아이와 함께 <두근두근 꼬모의 탄생>을 읽으면서 가족들의 사랑은 얼마나 위대한지에 관한 이야기도 나누고요. 

귀여운 우리 아이가 태어나기까지의 과정도 함께 이야기를 한다면 너무 좋은 시간을 보낼 거 같아요. 

꼬모의 탄생이야기가 궁금하다면 <두근두근 꼬모의 탄생>을 읽어보아요!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두근두근 꼬모의 탄생
유튜브 구독자 377만 명(국내외 채널 합산, 대표 채널 구독자 266만 명), 누적 조회수 32억 뷰(대표 채널)의 인기 캐릭터 ‘토닥토닥 꼬모’의 베스트 에피소드 「꼬모의 탄생」이 드디어 그림책 『두근두근 꼬모의 탄생』(미디어창비 2023)으로 출간되었다. ‘토닥토닥 꼬모’는 순수 국내 기술과 자본으로 개발되어 양육자가 안심하고 아이에게 보여 줄 수 있는 국내 키즈 콘텐츠로, 2021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 ‘문화체육부장관상’을 수상했으며, 2023년 현재 EBS키즈에서 인기리에 방영 중이다. 아기 병아리 꼬모의 탄생 에피소드를 다룬 「꼬모의 탄생」은 유튜브 조회수 940만 회 이상을 기록한 애니메이션으로, SBS 등 지상파 방송과 넷플릭스, 왓챠, LG유플러스 ‘아이들 나라’ 등 OTT 플랫폼, IP TV에서도 방영되며 많은 유아동의 마음을 사로잡은 바 있다. 『두근두근 꼬모의 탄생』은 처음 보는 세상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으로 자꾸만 알 속으로 숨으려고만 하던 꼬모가 엄마 보미의 격려와 사랑으로 두려움을 이겨내고 마침내 세상 밖으로 나온다는 이야기를 통해 아이들이 ‘사랑’이라는 감정을 이해하고 표현하는 법을 알려 주는 감정 교육 그림책이다. 아이들이 부모의 무한한 사랑을 더 잘 느낄 수 있도록 ‘토닥토닥 꼬모’의 초기 캐릭터 구성과 스토리 작가로 참여해 온 베스트셀러 에세이스트 고수리 작가가 내용을 재구성해 글을 쓰고, 오은영 박사의 도서 『어떻게 말해줘야 할까』의 그림으로 양육자들에게 이름을 알린 차상미 일러스트레이터가 컷 구성과 배경을 맡았다. 그리고 ‘토닥토닥 꼬모’의 원작자인 디자인에그에서 직접 캐릭터 그림에 참여해 그 완성도를 높였다. 꼬모와 친구들과 함께 놀다 보면 아리송한 감정도 쏙쏙! 「토닥토닥 꼬모 마음 친구」 시리즈 「토닥토닥 꼬모 마음 친구」 시리즈(전 3권)는 서로를 토닥이며 응원하는 위로와 배려가 세상을 얼마나 아름답게 바꿀 수 있는지를 가르쳐 주는 ‘토닥토닥 꼬모’ 콘텐츠로 유아기 가정에서 꼭 이루어져야 하는 필수 감정 교육을 돕는 유아 교양 그림책 시리즈이다. 어린이집ㆍ유치원 기관 설문조사와 현직 어린이집 유치원 교사와의 면담을 통해 유아기 가정에서 가장 교육이 필요한 감정 세 가지(‘사랑’ ‘무서움’ ‘속상함’)를 뽑아 각각 ‘꼬모의 탄생’ ‘꼬모의 첫 심부름’ ‘엄마 보미의 생일’이라는 에피소드에 담아 전하고 있다. 아이와 함께 책을 읽는 분들을 위해 양육자 가이드도 더해 우리 아이의 첫 감정 교육에 도움이 되는 조언도 살펴볼 수 있다. 또한 책의 모서리에 찍히거나 종이에 베이지 않도록 모서리를 둥글게 제작하는 유아기 아이들을 위한 배려도 놓치지 않았다. 줄거리 반디 농장에 아주 기쁜 일이 생겼어요. 보미와 타리가 곧 엄마 아빠가 되거든요. 그런데 보미가 품고 있던 동그란 알이 갑자기 떼구루루 떼굴떼굴 굴러가기 시작했어요.
저자
고수리
출판
미디어창비
출판일
2023.11.20

 

 

https://www.youtube.com/@como_ko

 

토닥토닥 꼬모 - 애니메이션, 동요, 놀이

[토닥토닥 꼬모] 채널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우리는 놀이와 교육을 결합한 에듀테인먼트 콘텐츠 브랜드입니다. 전문가들과 함께 개발한 우수한 콘텐츠를 통해 언어학습, 과학탐구, 수학놀이,

www.youtube.com

 

2022.11.06 - [기타/생활정보] - [넷플릭스/유튜브] 넷플릭스 가격 부담 없이 겜스고에서 저렴하게 이용하는 팁

 

[넷플릭스/유튜브] 넷플릭스 가격 부담 없이 겜스고에서 저렴하게 이용하는 팁

[넷플릭스/유튜브] 넷플릭스 가격 부담 없이 겜스고에서 저렴하게 이용하는 팁 OTT 서비스를 처음 접한 것이 넷플릭스였던거 같은데요. 넷플릭스 이외에도 국내에서 만날 수 있는 OTT 서비스들이

ilsang2.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