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 서귀포 중문 호텔] 더 스위트 호텔 제주
2박 3일 숙박 및 조식 후기
조금 시간이 지나기는 했지만 지난 크리스마스 때 제주도 중문에 위치한 더 스위트 호텔 제주에서 2박 3일간의 호텔 후기를 적어보려고 합니다.
우선 지구의 온도가 점점 올라간다는 것이 지난 겨울 크리스마스에 제주도에 방문했었던 때에 정말 제대로 느꼈습니다. 2018년 겨울에 방문했었던 제주도는 꽤 쌀쌀한 날씨였던 걸로 기억을 하는데, 2019년에 방문했었던 제주도는 생각했던 것 이상으로 많이 따듯해서 살짝 놀랐습니다.
중문에 위치한 더 스위트 호텔을 선택한 이유는 우선 교통편이 편리하다는 것과 주변의 대형 호텔들과 다르게 적당한 크기의 호텔이기 때문에 복잡 복잡하지 않을거라는 기대감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교통은 역시 중문이라서 그런지 제주공항에서부터 중문까지 바로 넘어가는 600번 버스가 엄청 자주 있었습니다. 그리고 중문에서는 서귀포 여기저기로 이동하기는 꽤 좋은 위치였습니다. 특히 저희 같이 뚜벅이 버스 여행객들에게는 버스가 자주 있는 곳이 좋은데요. 중문을 항상 버스들이 거치는 곳이기에 나쁜 위치는 아니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더 스위트호텔 제주는 밤에 외관이 정말로 이쁩니다. 파란색 조명이 외관을 신비롭게 만드는거 같더라고요.
겨울의 제주도는 동백꽃이 유명한데요. 다른 꽃들을 다 지고 없는 겨울에 유일하게 피어나서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겨울에 제주도 오신 분들은 이 동백꽃을 여기저기에서 계속 눈에 담을 수 있답니다.
더 스위트호텔 소개
당신의 꿈을 스위트 호텔이 실현시켜 드립니다.
싱그러운 북태평양의 푸르른 바다와 매혹적인 한라산이 우아한 자태를 뽐내는 환상의 섬,제주도 제주의 수려한 자연경관과 아름다운 사람들이 한데 어울린 제주 중문 단지 내 스위트 호텔에서 삶의 여유와 넉넉함을 즐기며 추억으로 간직할 소중한 시간을 만드십시오. 스위트 호텔의 포근하고 아늑한 객실은 마치 집에 온 듯, 달콤하고 행복한 꿈을 가져다주어 고객 여러분의 여행을 더욱 가치 있게 만들어 드릴 것입니다. 스위트 호텔에서 편안한 여행의 즐거움을 만끽하시고 저희 호텔이 격조 높은 휴식처가 될 수 있도록 저희 임직원들은 항상 정성이 깃든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더 스위트호텔 제주의 로비에는 이쁜 눈사람과 별들로 꾸며져 있답니다.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아기자기한 소품을 이용해서 한껏 낸거 같네요.
호텔의 뒷면에는 수영을 할수 있는 풀장도 있는데요. 저희가 방문했을 때는 겨울이었기 때문에 운영을 하지 않고 있었습니다. 같이 중문에 있는 신라호텔과 롯데호텔은 따듯한 온수가 나와서 풀장을 이용할 수 있는데, 더 스위트 호텔은 그런 시설이 없어서 이용할 수 없다는 게 조금 아쉬웠어요.
호텔을 관리하시는 분들도 겨울에 이용할수 없다는 걸 정말 안타까운 듯이 이야기하더라고요.
보통의 호텔 복도같은 곳을 지나서 방으로 들어가 보려고 합니다.
저희가 묵은 곳은 3층입니다!
ㅣ 더 스위트 호텔 제주 호텔룸
호텔에서 역시 가장 중요한것은 침대입니다.
침대가 생각보다 꽤 커서 잠자는데 너무 좋았습니다. 그리고 침대 위에 있었던 제주의 사진들이 아직도 기억에 선하게 남습니다. 작은 인테리어의 차이가 호텔을 더 멋지고 고급스럽게 만드는 거 같더라고요.
일반적인 호텔과 동일하게 가운과 슬리퍼가 구비되어 있습니다.
더 스위트호텔 제주는 교원 계열의 회사이기 때문에 교원의 제품인 Wells 정수기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밑에 사진에서도 나오겠지만 비데도 교원의 Wells로 설치되어 있습니다.
제주도까지 왔지만 집처럼 호텔방에 들어오자마자 TV부터 켰습니다.
항상 집에 들어오면 TV를 켜는게 습관이 되어 버린 제 와이프는 TV 소리가 없으면 너무 이상한 느낌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저희는 호텔에 있는 동안 내내 TV는 항상 켜고 있었답니다.
호텔의 미니바는 언제 그렇듯이 그림의 떡같은 존재인 거 같습니다.
더 스위트호텔 제주의 미니바는 특별하게 비싼 가격은 아니었던 걸로 기억을 합니다.
그래도 호텔의 미니바는 이용하고 싶지않아서 맥주는 외부에서 사서 먹었답니다.
그리고 믹스 커피와 차는 무료로 이용할수 있어요!
여행을 하게 되면 호텔에서 충전을 해야되는 일이 많은데요. 하루 종일 사용한 스마트폰뿐만 아니라, 여행 필수품인 보조 배터리, 그리고 때때로 카메라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디지털카메라까지 충전해야 되면 충전 공간이 넉넉한 환경이 중요합니다. 더 스위트호텔 제주는 충전공간이 넉넉해서 사용하기 편하더라고요.
조식 쿠폰과 제주도 면세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 쿠폰을 받았습니다.
제주도 면세점 쿠폰을 사용안할거 같지만, 조식 쿠폰은 너무 소중하네요!
저희는 2박3일을 묵는 만큼 이틀 동안 먹을 수 있는 조식 쿠폰을 다 주시더라고요.
ㅣ 더 스위트 호텔 제주 욕실
욕실은 군더더기 없이 엄청 깔끔합니다!
비데도 설치되어져설치되어 있는데요. 교원의 계열사답게 Wells 비데가 설치되어 있네요.
욕실에는 크지는 않지만 피곤함을 풀수 있는 욕조도 있어서 저는 저녁에 따듯한 물을 받아놓고 사용했었답니다.
보통 호텔을 방문하게 되면 욕조가 있는곳과 없는 곳이 있는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호텔에 욕조가 있는 곳이 좋더라고요. 여행을 하게 되면 하루 종일 돌아다녀서 피곤한데, 피곤함을 푸는 데는 욕조에 물을 받아놓고 누워 있는 거만큼 피곤의 여독을 푸는 방법이 없는 거 같더라고요.
어메니티들은 특별한건 없었고, 깔끔하게 잘 준비되어 있어요!
저는 호텔을 이용하면서 어메니티들이 엄청 좋다는 호텔들은 많이 보기 힘들더라고요.
그리고 피부가 예민하신 분들은 대부분 개인적으로 세면용품을 챙겨 다니시는 거 같고요.
ㅣ 더 스위트 호텔 제주 조식
더 스위트호텔 제주의 조식은 이 호텔을 이용하면서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정말 정말 맛있고, 공간도 깔끔하고 예뻐서 조식 먹을때 즐거웠거든요.
아침 일찍 햇살을 받으면서 조식을 드시면 정말 분위기가 있습니다!
테이블들이 깔끔하게 잘 정리되어 있습니다.
창문가에 앉으면 외부를 보면서 식사를 즐길 수 있어서 좋아요.
음식이 조식치고는 생각밖에 다양하게 있어서 배부르고 다양하게 드실 수 있답니다.
제가 좋아하는 고기 종류들도 많이 있었네요!
조식의 메뉴들은 기본적인 계란, 빵 같은 것들은 거의 동일하게 유지가 되고 다른 메뉴들은 조금씩 구성이 바뀌더라고요. 한식 메뉴 같은 경우에는 매일매일 바뀌는 거 같았어요.
ㅣ 더 스위트 호텔 피트니스 센터
지하에는 넓지는 않지만, 피트니스 센터가 있습니다.
저는 조식을 먹고 이용을 했었는데요.
사람이 많이 없어서 부담없이 이용을 했었습니다.
시설은 최신식이었던거 같고, 사용하는 사람이 많이 없어서 그런지 깔끔해 보였어요.
ㅣ 더 스위트 호텔 총정리
저는 더 스위트호텔 경주도 가보았는데요. 경주는 확실히 제주보다 더 넓고 룸의 상태는 훨씬 좋기는 했어요. 하지만 조식의 맛으로 보면은 제주가 훨씬 더 좋았네요. 너무 과하지도 않고 적당하게 잘 되어 있는 더 스위트호텔 제주가 정말 저는 마음에 들고 다음에 기회가 있다면 다시 가보고 싶어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풀장을 이용할 수 있는 여름에 가신다면 더 즐거운 여행이 되실거 같네요.
저희는 다음에 꼭 여름에 가봐야겠어요!
'There > The 호텔'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경기도 용인 캠핑장/글램핑] 서울에서 가까운 양지파인글램핑_두 번째 방문 후기 (0) | 2020.12.22 |
---|---|
[제주 / 제주시 호텔] 호텔 앨리스앤트렁크_제주공항 근처 교통편 좋은 호텔 3박4일 후기 (0) | 2020.06.11 |
[울산 성남동 호텔]_울산 리버사이드호텔 ㅣ 태화강 뷰와 가성비가 좋은 호텔 추천 (0) | 2020.01.26 |
[호텔스닷컴 / 첫 예약] 호텔스닷컴(Hotels.com)에서 오케이캐시백 적립하며 첫 예약 후기(이용 팁) (0) | 2020.01.23 |
[창원 호텔] 더 퍼스트 호텔 ㅣ깔끔한 창원 비즈니스 호텔 추천(조식포함) (0) | 2019.10.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