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lture & Book/내가 읽은 그 책

[브랜딩] 배스킨라빈스 브랜드북 : Scoop of Happiness _ 책 리뷰 _ 31가지의 맛을 넘어, 100가지의 레시피로 맛보자!

쿵야085 2024. 2. 16. 22:55
반응형

[브랜딩] 배스킨라빈스 브랜드북 : Scoop of Happiness

책 리뷰 _ 31가지의 맛을 넘어, 100가지의 레시피로 맛보자!

 

 

 

도서명ㅣ배스킨라빈스 브랜드북 : Scoop of Happiness
부제ㅣ아이스크림으로 달콤한 행복과 즐거움이라는 가치를 전해온 배스킨라빈스!
저자ㅣ배스킨라빈스 
출판사ㅣ워크컴퍼니
페이지ㅣ264쪽 
출판일ㅣ2023년 12월 15일

 

 

 

 

 

저자 소개

저자 : 배스킨라빈스

국내에 ‘프리미엄 아이스크림’이라는 새로운 개념을 창출하며 시장을 개척한 배스킨라빈스.
고급 재료, 선택의 즐거움,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를 바탕으로 다양한 맛과 디자인의 아이스크림, 아이스크림 케이크, 이색 디저트 메뉴 등을 선보이며 이전에는 볼 수 없었던 아이스크림의 새로운 시대를 열었다. 또한 매일 새로운 맛을 경험할 수 있다는 의미의 ‘31’이 보여주듯 배스킨라빈스는 다양한 종류의 아이스크림을 구비해 각기 다른 소비자의 입맛을 만족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프리미엄급 원료가 이뤄낸 고급 풍미와 더불어 눈을 즐겁게 하는 다양한 색, 개성 있는 제품명은 배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을 돋보이게 하는 또 다른 매력이다.

목차

 

서문_A Journey to Find Your Favorite Ice Cream

Course 0. Brand History

Course 1. Happiness

〈앨리스 프로젝트〉 김나운 페이스트리 셰프, 〈핀즈〉 김범주 셰프, 〈세스타〉 김세경 셰프, 〈더 그린 테이블〉 김은희 셰프, 〈더 이탈리안 클럽〉 김호윤 셰프, 〈소나〉 성현아 셰프, 〈보르고 한남〉 스테파노 디 살보 셰프, 〈메종엠오〉 오오츠카 테츠야 & 이민선 셰프, 〈정식당〉 임정식 셰프, 〈제이엘 디저트바〉 저스틴 리 셰프, 〈에빗〉 조셉 리저우드 셰프, 〈강정이넘치는집〉 황용택 셰프

Course 2. Delight

〈믹솔로지〉 김봉하 바텐더, 〈화이트바〉 김수경 바텐더, 〈앨리스 청담〉 김용주 바텐더, 〈티앤프루프〉 박성민 바텐더, 〈프릳츠 커피 컴퍼니〉 송상만 바리스타, 〈기슭〉 이동환 바텐더, 〈숙희〉 이수원 바텐더, 〈바 참〉 임병진 바텐더, 〈모모스커피〉 전주연 바리스타, 〈파인앤코〉 홍두의 바텐더

Course 3. Artistic

김참새 작가, 김철성 사진가, 달리 2 AI 아티스트, 레지나킴 비주얼 아티스트, 박유미 플로리스트, 오드리 플로리스트, 타이거 JK & 윤미래 뮤지션, 박문락 LP 수집가, 제이호 댄서, 이승희 작가

Course 4. Joy

한명수 우아한형제들 CCO, 박세리 감독, 홍신애 요리연구가, 김한민 요리연구가, 박지연 인플루언서(집밥둘리), 박지원 인플루언서(돌체시스), 이재건 푸드 칼럼니스트(미상유)

Course 5. Meet the Brand

인덱스_Who are the Contributors?

 

 

ㅣ 일상 속 행복을 전하는 배스킨라빈스 레시피

 

아이스크림은 남녀노소 불문하고 늘 행복을 주는 소재인 것 같아요.
아이스크림 한 입으로 우는 아이를 달랠 수 있고, 피곤한 어른에게는 행복한 에너지를 안겨주기도 하지요. 

 

너무 달달하고 맛있어 보이는 책을 이번에 발견하게 되어 소개하려고 합니다. 바로 배스킨라빈스가 저자인 <배스킨라빈스 브랜드북 : Scoope of Happiness>입니다. 이 책을 처음 만났을 때 기분은 바로 앞에 아주 맛난 아이스크림이 있는 것과 같았는데요. 배스킨라빈스가 전달해 주는 브랜드 이미지의 연상이 너무 강렬하기 때문이라고 생각됩니다. 책을 마주하면서 아이스크림을 마주하는 것과 같은 행복감을 느낄 수 있었는데요. 책 사이즈가 일반 책 사이즈보다 크고, 양장으로 된 판형이 마치 아이스크림 앨범을 만난 느낌이었습니다. 

 

보통의 책은 안에 담긴 내용에 더 관심이 간다면, 이번에 만난 <배스킨라빈스 브랜드북 : Scoope of Happiness>은 사진 한 장 한 장이 더 눈에 들어오는 책이었는데요. 아이스크림이 미각뿐만 아니라 시각적으로 사람의 감각을 자극하듯이 이번 책도 강렬한 아이스크림의 사진들이 먼저 뇌를 자극하고 있었습니다. 책을 펼쳐서 보자마자 바로 배스킨라빈스로 달려가서 아이스크림을 주문하고 싶다는 충동을 느꼈습니다. 

 

행복은 획일화될 수 없는데요. 소비자 한 사람, 한 사람의 각기 다른 취향을 만족시키고 모두에게 입안의 행복을 선하고자, 배스킨라빈스는 브랜드 창립부터 지금까지, 80년 가까이 끊임없는 도전으로 매달 31가지의 새로운 행복을 선사하고 있는데요. 아이스크림이 주는 행복에 끝없는 상상을 더하고 있는 배스킨라빈스가 만들어 낸 기록도 어마어마했습니다. 

 

배스킨라빈스는 바닐라, 초코, 딸기뿐만 아니라 블루베리, 녹차, 페퍼민트, 피스타치오, 자모카, 치즈, 솜사탕, 인절미, 카라멜, 아보카도, 호떡, 감자, 망고, 소금우유, 팥에 이르기까지 그동안 개발된 플레이버만 1500가지가 넘는다고 합니다. 정말 다양한 식재료를 활용한 즐거운 도전이 이어졌다고 할 수 있는데요. 그럼 한국에서 가장 많이 팔린 플레이버는 무엇일까요? 바로바로 2004년 출시한 '엄마는 외계인'이 판매량 기준 1위라고 합니다. 출시 이후 지금까지 싱글 기준 약 1억 8000개가 팔렸다고 하는데요. 밀크, 다크, 화이트 3가지 맛 초콜릿에 초코볼의 달콤 바삭한 맛까지 더해져 먹는 재미가 정말 쏠쏠한 거 같습니다. 또한 한국은 전 세계에서 배스킨라빈스 매장이 미국 다음으로 많은 나라라고 하는데요. 1986년 서울 명동에 1호점을 정식으로 오픈한 후, 현재(2023년 1월 기준) 국내 배스킨라빈스 매장은 1720곳에 달한다고 합니다. 

 

이렇게 어마무시하게 다양한 종류의 아이스크림을 제공하는 배스킨라빈스인데요. <배스킨라빈스 브랜드북 : Scoope of Happiness> 책에서는 이 다양한 아이스크림에 맛을 더욱 풍부하게 만들어줄 새로운 행복 레시피들을 소개하고 있어서 평소에 배스킨라빈스를 즐기시는 분들에게 더 다양한 맛의 행복을 전해주고 있답니다. 특히 이 프로젝트에는 정말 유명하신 셰프님들이 많이 참여하고 있어서 비주얼도 비주얼이지만, 맛도 기대하게 만들어 주고 있답니다.

 

 

책에는 배스킨라빈스를 만드는 사람들부터, 즐겨 먹는 유명 인사들에 관한 이야기, 아이스크림을 소재로 예술작품을 만들어 내는 이야기 등 아이스크림에 관한 모든 것들이 나와 있답니다. 그리고 그 이야기 속에 등장하는 셰프, 파티시에, 바텐더, 바리스타, 아티스트, 인플루언서 등 40명의 다양한 창작자들이 선보이는 배스킨라빈스 플레이버를 활용한 100가지 행복 레시피를 <배스킨라빈스 브랜드북 : Scoope of Happiness> 책에서만 만나 볼 수 있답니다. 

 

평소에 관심이 없었던 맛도, 창작자들이 소개해주는 레시피를 보고 있으면 자연스레 그 레시피를 따라 하고 싶은 호기심에 관심을 갖게 된답니다. 이 책에 나오는 레시피를 먹으면 혀 끝이 행복해지는 행복감에 저절로 미소가 지어질 수밖에 없는 듯합니다. 정말 배스킨라빈스가 엄청나게 유쾌하며, 창의적인 실험을 이번 책을 펴내서 도전한 거 같습니다. 

 

 

배스킨라빈스는 바닐라, 초콜릿, 딸기 맛 일색이던 아이스크림 세계에 창의적인 맛을 선보여 아이스크림 업계에서 새로운 기준을 제시했는데요. 창립자인 배스킨과 라빈스는 한 달이 31일임을 고려하여, 매일 다른 맛의 아이스크림을 먹을 수 있는 곳이라는 의미의 숫자 '31'을 넣었고, 모든 점포에는 계절에 맞춘 31가지 맛의 아이스크림을 갖췄습니다. 정말 지금까지 볼 수 없었던 아이스크림계의 혁신이라고 생각하는데요. 

 

지금은 배스킨라빈스는 단순한 아이스크림계의 혁신을 넘어서 일상 속에서 문화를 만들어가는 브랜드라고 생각이 됩니다. 마치 최근에 봤었던 영화 '웡카'를 떠올리게 만드는데요. 초콜릿으로 달콤한 일상을 만들려고 했던 게 웡카였다면, 아이스크림으로 달콤한 일상을 만들려고 하는 것이 바로 배스킨라빈스라는 생각이 듭니다. 

 

여유로운 일상 속에서 좋아하는 배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 한 스푼을 먹으며 음악을 듣는 풍경을 상상하면 기분이 좋아지지 않으시나요? 그런 배스킨라빈스의 꿈을 표현한 책이 바로 <배스킨라빈스 브랜드북 : Scoope of Happiness>입니다. 혹시 배스킨라빈스를 많이 좋아하시고, 브랜드가 궁금하시다면 한 번은 꼭 읽어보면 좋을 거 같답니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배스킨라빈스 브랜드북: Scoop of Happiness
아이스크림으로 달콤한 행복과 즐거움이라는 가치를 전해온 배스킨라빈스! “배스킨라빈스의 플레이버를 활용해, 새로운 행복 레시피를 만들 수 없을까?” 라는 호기심을 가지고 유쾌한 도전을 시작했다. 셰프, 파티시에, 바텐더, 바리스타, 아티스트, 인플루언서 등 다양한 사람들이 참여해 배스킨라빈스 100가지 플레이버 중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맛을 활용한 요리, 음료, 사진, 그림, 음악, 춤 등 자신만의 행복 레시피를 소개한다. 일상에 머물지 않는 호기심과 유쾌한 도전, 창의적인 실험이 찾아낸 100가지의 레시피와 브랜드 히스토리, 배스킨라빈스를 만드는 사람들이 전하는 이야기까지, 아이스크림이라는 경계를 넘어, 일상 속 행복 레시피와 흥미로운 스토리를 담았다.
저자
배스킨라빈스
출판
워크컴퍼니
출판일
2023.12.15

 

2022.11.06 - [기타/생활정보] - [넷플릭스/유튜브] 넷플릭스 가격 부담 없이 겜스고에서 저렴하게 이용하는 팁

 

[넷플릭스/유튜브] 넷플릭스 가격 부담 없이 겜스고에서 저렴하게 이용하는 팁

[넷플릭스/유튜브] 넷플릭스 가격 부담 없이 겜스고에서 저렴하게 이용하는 팁 OTT 서비스를 처음 접한 것이 넷플릭스였던거 같은데요. 넷플릭스 이외에도 국내에서 만날 수 있는 OTT 서비스들이

ilsang2.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