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UDY/프래그머티스트

㉜ [개인과제 : 게릴라 마케팅 사례조사] 악천후도 이용하는 게릴라 마케팅_프래그머티스트

쿵야085 2019. 8. 30. 12:39
반응형

㉜ [개인과제 : 게릴라 마케팅 사례조사]

 악천후도 이용하는 게릴라 마케팅_프래그머티스트

 

게릴라 마케팅 사례조사라는 과제를 받았을 때, 게릴라 마케팅이 무엇인지에 대해서 곰곰이 고민을 해봤었다. 우선 게릴라라는 말이 전쟁용어라는 느낌이 강해서 게릴라라는 단어를 찾아보았다.

 

 

게릴라 - 네이버

게릴라는 일단의 무리가 진지없이 비정규적이고 비조직적인 방식으로 수행하는 유격전을 지칭하는 용어. 소규모 전투를 뜻하는 스페인어에서 유래된 말이다. 게릴라는 원래는 19세기 초 나폴레옹이 스페인 침공시 민중들이 유격대를 결성하여 저항한 것에서 유래한다. 스페인어로 '소규모 전투'를 뜻하는 말이었다가 비정규군의 전투 형태를 이르는 말로 의미가 넓혀졌다.
1차 대전까지만 해도 게릴라전은 정규전에 대한 보조적인 소규모 전투에 불과했으나 2차 대전 이후 게릴라전의 성격이 확립됐다. 
알제리 독립전쟁이나 인도차이나 독립전쟁 등에서 게릴라전이 큰 성과를 보였으며, 체 게바라는 게릴라전의 신화를 남겼다. 중국의 중국의 마오쩌둥 또한 게릴라전을 매우 중시했다.
한편 '빨치산'은 비정규 유격대를 가리키는 러시아어 'partizan'에서 온 말이다. 넓게는 어떤 정당이나 단체의 열렬한 지지자를 가리키는 말로도 쓰인다.

 

 

게릴라마케팅 뜻

 

 

(Guerilla Marketing) – Coined by Jay Conrad Levinson in his 1984 book Guerrilla Advertising (Guerilla Marketing), this unique style of alternative Marketing relies heavily on energy and imagination, rather than big budgets and flashy effects.

 

Guerrilla Marketing (Guerilla Marketing) makes a far more valuable impression over traditional media, and achieves fantastic recall numbers by interacting with consumers on a personal level.

 

Guerrilla Marketing (Guerilla Marketing) takes consumers by surprise, makes an indelible impression, and pops up where and when people least expect it. By being a little cleverer and more unpredictable, you challenge consumers who desire some fun in their products.

 

Guerrilla Marketing (Guerilla Marketing) is ideal for small businesses that need to reach a lot of people, and for big companies that are looking for a grassroots component to their mass media campaigns.

 

 

 

그리고 내가 생각한 것 게릴라라는 뜻은 최소의 힘을 들여서 최대의 효과를 내는 것이었다. 그리고 비정규적이고 비조직적이라서 어떤 상황에서라도 실행을 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했다. 그래서 게릴라 마케팅을 검색하던 도중에 환경의 악천후를 훌륭하게 이용해낸 게릴라 마케팅 사례를 찾아낼 수 있었다.

 

 

영국에 눈이 많이 내린 어느날 한 광고대행사는 이 눈을 어떻게 활용할까라고 고민했던 것 같다.

 

 

 

그래서 이렇게 사진에서 보는 것과 같이 눈 위에 익스트림 TV의 로고를 새겨놓았다.

눈이 녹아내리고 나면 이 많은 로고들도 녹아내리겠지만, 눈이 있는 이상, 세상 어느 곳에서도

저 로고를 찍을 수 있다. 눈만 있다면 장소의 제한을 받지 않는 것이다.

 

이 광고대행사는 350개 곳에서 2000개 이상의 로고를 찍었다고 한다.

 

이 게릴라 마케팅은 정말! 특별한 계획이 없다가 갑작스럽게 실행해서 큰 효과를 거둔

 

게릴라 마케팅다운 마케팅의 사례라고 생각한다.

 

 

그리고 악천후도 이용하는 게릴라 마케팅에 놀라운 사례라고 확신한다.

 

위의 리뷰는 프래그머티스트 활동하는 동안 작성하였던 리뷰를 맞춤법만 다시 점검하여 업로드한 것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