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UDY/프래그머티스트

㉞ [프로젝트 리뷰 : OT, 개인PT] PT하는 습관도 연습하자!_프래그머티스트

쿵야085 2019. 9. 2. 21:46
반응형

㉞ [프로젝트 리뷰 : OT, 개인PT] 

PT 하는 습관도 연습하자!_프래그머티스트

 

내가 좋아하는 광고

 

 

 

 


내가 좋아하는 광고는 약 6년 전에 나왔었던 SPEED011의 광고이다. 지금은 SK텔레콤이 T라는 브랜드로 운영하고 있지만, 이 당시에는 SPEED011이라는 브랜드를 사용하였었다. 그리고 이 당시에는 번호이동이 막 시작하던 시기였기 때문에, 항상 011이라는 번호의 자부심을 강조했던 SK텔레콤으로서의 적지 않은 위기감을 느꼈던 시점이다. 그래서 이때 SK텔레콤은 기존의 고객들이 빠져나가지 않게 하기 위해서 많은 광고들을 했었다. 그리고 다른 KT와 LG 같은 경우에는 SK텔레콤의 고객을 뺏어오기 위한 다양한 광고 들이 나왔었다. 흡사 지금의 T와 올레의 무선인터넷 속도 경쟁을 광고상에서 엄청나게 하고 있는 것과 비슷했다.

 

내가 이 광고를 좋아하는 이유.

 

 

고등학교 수능이 끝난 이후에 정확히 어디로 진학을 해야할지 몰라서 고민을 한 적이 있었는데, 그 당시에 이 광고를 본 후에 광고에 대해서 배워보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그래서 이 당시에 서울예대 광고학과에도 지원을 하고, 광고를 배워볼 수 있는 곳으로 가기 위해서 여러 루트를 찾아보았었다. 그렇게 마케팅의 한 부분인 광고에 대한 관심을 가지게 된 것이 이 광고인 것이다.

이 광고를 통해서 나는 지금 프래그머티스트 8기로 공부할수 있게 된 것이다.


PT를 하면서 내가 가지고 있는 습관들!

 

발음에 O 발음이 강하게 들어간다. 말이 빠르다!, 이야기가 분절되는 느낌이다. 발표할 때 고개를 똑바로 하자.

 

1. 발음을 교정하자.

발음 교정#
나무젓가락이나 볼펜 등을 입에 물고 문장 등을 정확하게 읽는다. 하루에 15 정도만 연습한다면 지나친 사투리억양을 교정할  있을 것이다. (사투리뿐만 아니라 혀가 짧거나 발음이 부정확한 사람도  방법으로 교정이가능하지만 추천하고 싶지는 않습니다
. )


발성연습
 #
아래의 발성표를 보고 연습을   입모양에 주의를 한다. 입을 최대한 크고 정확하게 벌린다. 발성연습 전에는 표정연습에서의 얼굴 근육 이완운동을 충분히 하고 시작한다
.

...더보기

, , , , 
             
          케  페 
             
  도 로    오 조     
             



발음 연습
 #

...더보기

1. 간장공장 공장장은 강공장장이고, 된장공장 공장장은 장공장장이다.

2. 저기있는 저 분은  법학박사이고, 여기있는  분은 백법학박사이다
.

3. 저기 가는  상장사가  상장사이냐  상장사이냐
.

4. 중앙청창살은 쌍창살이고 시청창살은 외창살이다
.

5. 한양양장점  한영양점점, 한영양장점  한양양장점
.

6. 저기있는 말말뚝이  맬만한 말말뚝이냐  못맬 만한 말말뚝이냐


7.
 옆집 팥죽은팥죽이고, 뒷집 콩죽은 검은콩 콩죽이다.

8. 검찰청 쇠철창살은 새쇠철창살이냐 헌쇠철창살이냐
.

9. 내가 그린 기린그림은  그린 기린그림이고 니가 그린 기린그림은 못그린 기린그림이다



1)
 자세를 바로 하라

말을  때는 항상 등을 곧게 펴고 가슴을 올리고 배에 힘을 주며 집어넣는 자세를 취할 .


2)
 톡톡 튀는 밝은 목소리로 생동감있게 이야기하라


항상 밝고 희망적인 생각을 하며 긍정적인 말을 하라.

 말을 듣고 있는 상대가 유쾌한 기분이 들도록 환하게 리듬을 타며 말을  
.


3)
 발음을 정확하게 하면서 목소리를 낮추어라
.

매일신문의사설 부분을  소리로 낮고 정확한 발음으로 음독하는 연습을 하라
.

발음을 더욱 분명하게 하고 싶다면 입에 볼펜을  채로 소리를 내서 읽는 훈련을 하면 좋다
.


4) 콧소리를 없애라


턱과 혀를 느슨하게 하고 목과 입을 열어 소리가 코로 새는 것을 막아야한다막아야 한다.


5)
 날카로운 소리를 자제하라


자세를 바로 하고  호흡씩 늧춰서 여유를 갖고 말하라.


6)
 음성을  관리하라


흡연, 목기침, 피로 등으로 성대에 부담을 주는 것을 피한다.

목소리가   나올 때는 길게 숨을 쉬거나 침묵하거나 레몬즙이 들은 따뜻한 차를 마실 
.

매일 소금물로 가글링을 하며 목을 깨끗하고 건강하게 관리할 .

 

2. 자세를 똑바로 만드는 방법


https://www.youtube.com/watch?v=M_fElzPgPcY

 


열심히 연습하세요!

 

PT를 가장 잘하는 방법은 열심히 연습하는 것 밖에 없다. 내가 이 장면에서 무슨 얘기를 할 것인지. 손의 제스처는 어떻게 할 것인지. 동선은 어떻게 이동할 것인지. 이 모든 것들을 열심히 연습해 보는 것이다. 이 모든 것들을 외우라는 것은 아니다. 어떤 순간이 와도 대처할 수 있게 몸에 체화시켜야 한다.  그렇게 한다면 어떤 상황이 와도 자연스러운 PT를 할 수 있을 것이며, 자신만의 페이스로 모두를 사로잡을 수 있을 것이다. 

 

위의 리뷰는 프래그머티스트 활동하는 동안 작성하였던 리뷰를 맞춤법만 다시 점검하여 업로드한 것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