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패션뷰티

[비건 화장품 / 나의온도(owndo)] 가장 한국적인 비건화장품_구절초 콜라겐 리프팅세럼 & 구절초 약산성 클렌징 폼

쿵야085 2022. 4. 3. 22:01
반응형

[비건 화장품 / 나의온도(owndo)] 가장 한국적인 비건 화장품

구절초 콜라겐 리프팅 세럼 & 구절초 약산성 클렌징 폼

 

 

어릴 때는 순한 화장품이 좋은 게 아니라, 얼굴에 바로 반응하는 화장품이 좋은 화장품이라고 생각했었는데요

시간이 지나면서 순하고 얼굴에 자극이 많이 안 가는 화장품이 훨씬 좋은 화장품이란 걸 알게 되었답니다. 

그래서 비건 화장품이라는 것도 있다는 걸 알게 되었는데요. 

오래전에 써본 화장품이었는데, owndo(나의온도)에서 새롭게 클렌징 폼과 세럼이 나와서 소개하게 되었습니다. 

 


우선 비건 화장품이란?

비건 화장품은 동물실험을 거치지 않고, 동물성 원료 대신 자연 유래 친환경 성분만을 사용하는 화장품을 말합니다. 비건 제품은 어떤 동물의 성분도 포함하지 않으며 동물성 제품으로 가공되지 않는데, 여기에는 동물뼈를 원료로 사용해 생산되는 꿀, 밀랍, 백설탕 등이 포함됩니다. 구매 시 동물 실험을 하지 않은 '크루얼티 프리' 제품인지와 더불어 동물성 원료를 사용하지 않았는지를 체크합니다. 유명한 비건 인증기관으로부터 인증된 제품은 인증 마크가 있어서 비건 제품임을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의 사진에 있는 구절초 약산성 클렌징 폼과 구절초 콜라겐 리프팅 세럼이 이번에 나의온도에서 새로 나온 제품이랍니다. 나의온도(owndo)라는 브랜드를 안지가 꽤 되었는데, 초창기에만 하여도 토너와 에센스만 있었는데 벌써 여러 가지 라인업이 생겨나고 있는 거 같더라고요. 아마도 꾸준히 좋은 화장품을 내고 있어서 고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기 때문이지 않을까라고 생각합니다. 

 

혹시 owndo(나의온도)라는 브랜드를 모르는 분들을 위해서 간단히 소개할게요.

 

owndo(나의온도)의 브랜드 스토리

 

내가 가장 아름다운 순간은 가장 나다울 때니까,
최적의 땅, 최적의 계절에 최고의 힘을 가득 담고 태어난
식물의 기운을 오롯이 담아
모든 스트레스와 자극을 덜고 편안하게 나만의 온도를 찾을 수 있도록
그래서, 본연의 '나' 그대로 아름다워질 수 있도록
일상 속 당신의 균형을 지키는 피토테라피 스킨케어
당신의 owndo°

 

Brand Philosophy

Seasonal Local Plants
정말 좋은 성분은 어디서 누가 만들었는지까지 알 수 있어야 하기에 투명하고 진실되게 자연의 힘을 가장 힘껏 받고 자라난 식물의 성분을 찾아 담습니다. 

Ingredients from Nature
피부에 좋지 않은 성분은 덜어내고 자연이 준 안전한 성분을 채웁니다. 피부에 유효한 성분들로 구성하며, 모든 성분은 EWG 등급을 준수합니다. 

Phyto Balance System

어떤 자극에도 흔들리지 않도록 피부 스스로의 힘을 길러주는 새로운 스킨케어를 연구합니다. owndo만의 독자적인 식물성분 배합 연구를 통해 탄생한 PHYTO BALANCE SYSTEM으로 퀄리티를 한층 더합니다.

Minimal Packaging

owndo는 과대포장을 지양합니다. 피부에도 지구에도 안전한 화장품을 만듭니다. 과대포장으로 발생하는 쓰레기를 줄이고 지구의 내일을 지키는 가치 브랜드로 성장합니다. 


구절초 콜라겐 리프팅 세럼인데요.

구절초가 포장에 새겨져 있어서 이쁜 거 같습니다.

선물로 줘도 좋을 만큼 포장이 깔끔하고 고급스럽답니다. 

받는 사람도 기분 좋게 받을 수 있을 거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전남 화순 들국화 마을에서 자란 청정하고 힘이 있는 구절초

마을의 지혜가 그대로 담긴 owndo로 들국화 마을에 꽃을 피워주세요

 

위의 말처럼, 우리나라의 전남 화순 들국화 마을에서 자란 구절초로 만든 화장품이라는 게 잘 보입니다. 

 

그럼 구절초 콜라겐 리프팅 세럼은 뭐가 좋을까요?

우선 미백/주름개선에 도움이 되는 기능성 화장품이라고 합니다. 

 

화순 들국화 마을의 구절초 추출물 77% 함유로 풍부한 보습감을 주며, 식물성 콜라겐이 빠르게 흡수되어 쫀쫀한 피부로 가꾸어주는 탄력 리프팅 세럼이라고 하네요. 

 

사용법은 간단하게 세럼 단계에서 덜어 얼굴에 마사지하듯 흡수시키며 발라주기만 하면 된다고 합니다. 

화장품의 제조는 한국콜마에서 했네요. 

그리고 유통기한은 2025년 2월 24일까지입니다.

유통기한이 넉넉한 편입니다. 

개봉을 하고 나면 교환 및 환불이 불가능하다는 씰이 붙여져 있습니다.

믿고 쓰는 제품인 만큼 바로 개봉하면 됩니다 :)

개봉한 화장품인데, 고급스럽게 보이네요

 

얼른 개봉해서 바로 테스트를 해보고 싶은 느낌이네요.

씌여져 있는 캡을 얼른 제거하고 사용해보려고 합니다.

씌여져 있는 캡을 제거하면 바로 눌러서 사용할 수 있는 타입이랍니다.

엄청 건조해 보이는 제 손등 위에 살짝 올려보았는데요. 

처음 올려보았을 때는 정말 가볍다고 느꼈는데, 막상 발라보니 전혀 다른 느낌이더라고요.

손 등 위에 발라보았을 때의 느낌은 쫀득쫀득한 느낌이 바로 느껴진답니다. 

콜라겐이 바로 피부 전체를 감싸고 보습효과를 보는 느낌이에요

그리고 피부의 수분이 날아가지 않도록 계속 피부 전체를 감싸고 있는 느낌이라서 내 피부를 보호하고 있다는 느낌이 바로 드는 거 같습니다. 

또한 쓰면서 당긴다는 느낌은 전혀 없고요. 정말 순하네라는 느낌을 받을 수 있답니다. 


지금부터 소개해 드릴 제품은 구절초 콜라겐 리프팅 세럼에 이은 구절초 약산성 클렌징 폼입니다. 

디자인은 콜라겐 리프팅 세럼과 동일한 디자인입니다. 

이게 owndo만의 시그니처인 느낌이 확실히 듭니다. 

뒷면의 구성도 구절초 콜라겐 리프팅 세럼과 유사한 느낌인데요. 

 

그럼 계속해서 나오는 구절초란 무엇일까요?

 

넓은잎 구절초·구일초(九日草)·선모초(仙母草)·들국화·고 뽕[苦蓬]이라고도 한다. 산기슭 풀밭에서 자란다. 높이 50cm 정도로 땅속줄기가 옆으로 길게 벋으면서 번식한다. 모양이 산구절초와 비슷하며 뿌리에 달린 잎과 밑부분의 잎은 1회깃꼴로 갈라진다. 잎은 달걀 모양으로 밑부분이 편평하거나 심장 모양이며 윗부분 가장자리는 날개처럼 갈라진다.
9∼11월에 줄기 끝에 지름이 4∼6cm의 연한 홍색 또는 흰색 두상화가 한 송이씩 핀다. 총포조각은 긴 타원형으로 갈색이다. 열매는 수과로 씨는 10월에 익는다. 꽃을 술에 담가 먹는다. 모양이 아름다워 관상용으로 재배한다.
생약 구절초는 줄기와 잎을 말린 것이며, 한방과 민간에서는 꽃이 달린 풀 전체를 치풍·부인병·위장병에 처방한다. 유사종인 산구절초·바위구절초 등도 약재로 쓴다. 한국·일본·중국·시베리아 등지에 분포한다.

 

구절초 약산성 클렌징 폼의 좋은 점은 무엇일까요?

 

비누풀추추물, 무환자추출물, 사탕수수추출물이 함유되어 부드럽고 말끔한 세정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세안 후에도 피부를 당김 없이 촉촉하게 유지하는 데일리 약산성 클렌징 폼이라고 소개해주네요.

 

사용법은 일반적인 세안제와 동일하답니다. 물기 있는 손에 적당량을 덜어 충분히 거품을 낸 후 얼굴 전체를 마사지하듯 부드럽게 문지르고 미온수로 헹구어 내면 됩니다. 

개봉 시에는 교환 및 환불이 불가합니다.

라고 씰이 부착되어 있습니다. 

이런 게 부착되어 있는 게 혹시라도 화장품을 누가 개봉했는가에 대한 불신을 덜게 되는 거 같아요.

더 믿음이 가는 거 같습니다. 믿고 뜯고 사용하면 될 거 같네요. 

콜라겐 리프팅 세럼과 동일하게 한국콜마에서 제조한 제품입니다. 

유통기한은 2025년 2월 24일까로 넉넉하게 사용 가능합니다. 

 

 

 

 

 

 

개봉해서 제품을 보면 완전한 흰색일 거라고 생각을 했는데, 그런 색상은 아니네요.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클렌징 폼인 튜브 형식입니다. 

비건 화장품이라서 일부러 색소 같은 성분이 들어 있지 않아서 이런 색이 나온 게 아닐까라는 생각을 했었는데요. 본 제품이 완전히 흰색인걸 보면은 친환경 PCR의 용기의 색상이 살짝 분홍색을 띠고 있어서 제품이 분홍색처럼 보이는 거 같습니다. 

성분이 외부의 공기에 노출되지 않도록 은박지 같은 포장이 내부에 되어 있습니다. 

제거하고 사용하면 될 거 같네요. 

손 등 위로 살짝 올려 보았는데요

느낌은 세럼과 마찬가지로 조금 쫀득쫀득한 느낌입니다. 

아까 콜라겐 리프팅 세럼을 발랐던 손을 세정해보았는데요.

생각보다 엄청 부드럽고 적은 양을 써도 될 만큼 거품이 풍부하게 나온다는 느낌이었습니다. 

그리고 얼굴 전체에 거품을 낸 이후에 물로 씻어내어 봤는데요. 정말 세안이 잘 되는 거 같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특히 얼굴에 기름기가 많은 편인데, 기름기도 잘 씻겨 내려가는 거 같았고요.

반대로 씻고 난 이후에 당김 현상이 없이 촉촉한 느낌이 남아 있어서 바로 토너를 바르지 않아도 될 거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사용해보면서 콜라겐 리프팅 세럼도 너무 마음에 들었지만, 클렌징 폼도 정말 마음에 드네요!

 


 

나의온도(owndo)의 제품을 구매하고 싶으시다면은 아래의 사이트에서 구매를 하시면 됩니다!

어떤 브랜드인지도 궁금하시다면 한번 방문해서 구경해보세요!

 

https://owndo.kr/

 

비건화장품 owndo°

화해 만족도 96%, 피부고민 구절초에서 답을 찾다.

ownd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