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lture & Book/내가 읽은 그 책

유치원 생생화보 공룡 백과 _ 책 리뷰 _ 우리가 좋아하는 공룡 이야기

쿵야085 2023. 6. 2. 23:11
반응형

유치원 생생화보 공룡 백과

책 리뷰 _ 우리가 좋아하는 공룡 이야기

 

 

도서명 ㅣ유치원 생생화보 공룡 백과
부제 ㅣ아주아주 먼 옛날 지구의 주인이었던 공룡을 만나다!
그림ㅣ디엔에스공오
출판사ㅣ글송이
출판일ㅣ2023.05.20
페이지ㅣ192

 

 

 

저자 소개

그림 : 디엔에스공오

 

공룡 화석 및 다양한 화석 분석자료를 토대로 공룡, 고생물 그리고 고대 생물환경 등 고생물과 관련된 다양한 소재를 세밀화 또는 컴퓨터그래픽으로 복원하는 업체입니다. 또한 현존하는 생물인 고래, 상어, 곤충, 새 및 비행기, 우주, 인체 등 교육용 콘텐츠 작업을 전문으로 하고 있습니다

 

목차

공룡을 소개합니다
공룡이 살았던 중생대
언제 살았을까?
중생대 지구의 모습
공룡의 먹이
육식 공룡의 특별한 무기
초식 공룡의 특별한 도구
화석이란?

무서운 공룡

기가노토사우루스
딜로포사우루스
갈로사우루스
모놀로포사우루스
바리오닉스
스피노사우루스
아크로칸토사우루스
알로사우루스
알베르토사우루스
양추아노사우루스
에오랍토르
카르노타우루스
코엘로피시스
크리욜로포사우루스
타르보사우루스
테리지노사우루스
티라노사우루스

커다란 공룡

디플로도쿠스
루펜고사우루스
마멘키사우루스
바로사우루스
부경고사우루스
브라키오사우루스
살타사우루스
슈노사우루스
아르젠티노사우루스
아마르가사우루스
아파토사우루스
플라테오사우루스

오리와 타조를닮은 공룡

갈리미무스
구안롱
데이노니쿠스
람베오사우루스
레아엘리나사우라
마이아사우라
미크로랍토르
벨로키랍토르
시노사우롭테릭스
오르니토미무스
오비랍토르
오우라노사우루스
유타랍토르
이구아노돈
친타오사우루스
카우딥테릭스
캄프토사우루스
코리아노사우루스 보성엔시스
코리토사우루스
콤프소그나투스
파라사우롤로푸스
헤테로돈토사우루스
힙실로포돈

뿔과 갑옷 공룡

민미
사우로펠타
스테고사우루스
스티라코사우루스
안킬로사우루스
유오플로케팔루스
카스모사우루스
켄트로사우루스
코리아케라톱스
토로사우루스
트리케라톱스
파키케팔로사우루스
프로토케라톱스
프시타코사우루스
후아양고사우루스

익룡과 해양 파충류

디모르포돈
람포린쿠스
시조새
케찰코아틀루스
프테라노돈
모사사우루스
쇼니사우루스
엘라스모사우루스
크로노사우루스

 

ㅣ여러분은 공룡을 좋아하시나요?

 

지금은 지구상에 존재하지 않지만 한때는 지구상에 존재하면서 가장 강력했던 생물이 바로 공룡입니다.  아주 거대하고 강력한 생물인데요. 이 강력한 생물을 영어로는 '무서운 도마뱀'이라는 뜻의 다이노소어(Dinosaur)라고 부릅니다. 그런데 아이러니하게 이 무서운 도마뱀을 어릴 적 저는 정말 많이 좋아했답니다. 어릴 적 상영했던 쥐라기 공원을 넋 놓고 보며 살아 움직이는 공룡들을 영화처럼 되살려 실제로 존재하게 만들 수 있지 않을까 같은 상상을 행복하게 해보기도 했습니다. 이렇게 공룡을 좋아하는 이유는 아마도 가지각색의 다양한 공룡들을 보고 있으면 안 빠져들래야 안 빠질 수 없는 강력한 매력이 있기 때문인 듯합니다. 이 공룡들은 정말 다양해서 어떤 공룡은 기린보다 목이 길고 키가 엄청 크고, 어떤 공룡은 정말 단단한 뿔이 있었고, 어떤 공룡은 치타보다 더 빠르기도 합니다. 이런 다양한 공룡 중에 내가 좋아하는 공룡 한 마리 찾는 게 힘들까 싶습니다.

 


이번에 제가 읽은  <유치원 생생화보 공룡백과>는 사랑스러운 제 조카에게도 공룡의 매력을 보여주고 싶기 때문인데요. 어릴 때 이후로 다시 본 공룡은 예전 공룡의 모습과는 또 다른 모습을 하고 있는 걸 보며 신기했답니다. 어릴 때 봤던 공룡은 정말 파충류의 피부를 가지고 칙칙한 색상이었는데, 지금의 공룡 이미지는 털 같은 것도 보이고 알록달록한 색도 가지고 있어 더 다채로워 보였습니다. 공룡에 관한 더 많은 연구의 결과인 듯싶었습니다. 또한 이 책을 구성한 출판사에서 공룡의 디테일한 부분을 최대한 살리려고 노력을 많이 했다는 흔적들을 곳곳에서 볼 수 있었습니다. 공룡의 특징을 최대한 살리려고 동작들도 세세하게 표현을 하고 있거든요.

 



책에 관해 더 설명을 하자면 책에는 정말 셀 수 없을 정도로 많은 공룡들이 실려 있습니다. 이 책의 제목이 <유치원 생생화보 공룡백과>로 지어질 수 밖을 없을 정도로 백과사전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난생처음 들어보는 공룡의 이름을 보고 있으며 이런 공룡도 있구나 싶습니다. 공룡의 분류를 무서운 공룡, 커다란 공룡, 오리와 타조를 닮은 공룡, 뿔과 갑옷 공룡, 익룡과 해양파충률로 하고 있는데요. 티라노사우스가 가장 무서운 공룡인지 알았는데, 무서운 공룡 종류만 해도 수십 가지가 있답니다. 뿐만 아니라 2억 5천 년만 전의 트라이아스기부터 쥐라기, 1억 4천5백만 년 전의 백악기까지 긴긴 세월의 공룡들이 모두 등장한답니다.

 


보통 자동차의 이름을 재밌게 외우듯 공룡들도 이름도 재밌게 외우는 어린이들을 많이 봤는데요. <유치원 생생화보 공룡백과> 공룡의 모습과 이름을 외우는 걸 즐기는 어린이들에게 크나큰 즐거움을 줄 거 같습니다. 또한 함께 읽는 어른도 어릴 적 좋아했던 공룡이름을 되새기며 아이들과 추억을 공유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저도 제가 가장 좋아하는 세 개의 뿔을 가진 트리케라톱스를 보며 어릴 적 이 공룡을 보며 너무 좋아했던 추억을 되새길 수 있었답니다. 혹시 공룡이 보고 싶다면 <유치원 생생화보 공룡백과>를 통해 화보 같은 공룡들의 모습을 만나보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유치원 생생화보 공룡 백과
공룡은 오래전에 지구에 살았던 파충류예요. 영어로는 다이노소어(Dinosaur)라고 하는데 ‘무서운 도마뱀’이라는 뜻이지요. 어떤 공룡은 키가 엄청나게 컸고, 어떤 공룡은 단단한 뿔이 있었어요. 어떤 공룡은 달리기를 잘했고, 또 어떤 공룡은 하늘을 날았지요. 이렇게 공룡은 종류도 다양하고 모습과 크기도 달라요. 우리나라에서 처음으로 발견된 공룡도 있어요. 부경고사우루스와 코리아케라톱스, 코리아노사우루스 보성엔시스는 백악기 때 우리나라에서 살았던 공룡이에요. 〈유치원 생생화보 공룡 백과〉에서는 쿵쾅쿵쾅 거대한 공룡과 오싹오싹 무서운 공룡, 오리와 타조를 닮은 공룡까지 수없이 많은 공룡을 만나 볼 수 있어요. 한 장 한 장 생생한 공룡들의 모습과 동화처럼 재미있는 설명을 통해 다양한 공룡에 대해 알 수 있답니다.
저자
-
출판
글송이
출판일
2023.05.2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