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lture & Book/내가 읽은 그 책

인생이 바뀌는 시간관리의 비밀 _ 책 리뷰 _ 시간을 장악하는 비법

쿵야085 2023. 8. 8. 22:15
반응형

인생이 바뀌는 시간관리의 비밀

책 리뷰 _  시간을 장악하는 비법

 

도서명 ㅣ 인생이 바뀌는 시간관리의 비밀

부제 ㅣ 뇌를 완전히 바꿔서 시간을 장악하라

저자 ㅣ 리치 노트

역자 ㅣ 신용우

출판사 ㅣ 동양북스(동양books)

출판일 ㅣ 2023년 7월 26일

페이지 ㅣ 320

 

 

 

저자 소개

저자 : 리치 노츠(Richie Norton)

 

CEO들의 시간관리 코치이자 사업가. <퍼시픽 비즈니스 뉴스>가 선정한 ‘하와이에서 가장 뛰어나고 똑똑한 40세 이하의 젊은 사업가’로 인정받았지만, 가족의 죽음, 아내의 투병 등 수많은 비극을 겪었다. 하지만 절망하지 않고 ‘시작을 위해 산다, 살기 위해 시작한다’라는 원칙 아래 시간의 소중함을 실천하고 있다.

이때 얻은 깨달음을 녹인 독특한 시간관리법으로 자신을 위해 시간을 장악하고 다른 사람에게 좋은 영향을 주는 삶을 살고 싶어 하는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고 있다. 저서로는 《스튜피드》, 아마존 무료 킨들 다운로드 1위에 오른 《이력서는 죽었다》 등이 있다.

 

역자 : 신용우

 

숭실대학교 영어영문학과를 졸업하고, 성균관대학교 대학원에서 번역을 전공했다. 국내 대기업에서 근무한 뒤 현재 다양한 분야에서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번역한 책으로는 《기네스 세계기록 2018》, 《기네스 세계기록 2019》, 《우리는 실패하지 않았다》, 《주변이 섹시해지는 정리의 감각》 등이 있으며, IPTV를 통해 방영된 해외 드라마와 영화도 50편 이상 번역했다. EBS를 통해 방영된 작품으로는 다큐멘터리 《나의 시, 나의 도시》, 《데이비드 보위: 지기 스타더스트 마지막 날들》, 영화 《블레이드 러너》 등이 있고, 개봉작으로는 《랜드 오브 마인》이 있다.

 

목차 

이 책에 쏟아진 찬사
들어가며 | 지금까지 알던 시간관리법은 몽땅 버려라!
내가 이 책을 쓴 이유 | 바닥 치는 고통을 겪고 나서 깨달은 시간의 비밀
이 책을 읽기 전에 꼭 알아야 할 것

인생이 바뀌는 시간관리의 비밀 1
가장 먼저 최종 목적과 4가지 우선순위를 찾아라

1장 시간을 장악하기 위해 가장 먼저 해야 할 일
시간 장악 도구 1 나의 최종 목적 찾기

2장 업무와 삶에 유연하게 대응하라
시간 장악 도구 2 프로젝트 만들기

3장 최종 목적인 ‘성’을 만든 다음, 보호해줄 ‘해자’를 둘러라
시간 장악 도구 3 EDO 목록 만들기

인생이 바뀌는 시간관리의 비밀 2
그다음, 3가지 실천 도구로 일과 삶 정돈하기

4장 시간이 나를 위해 일하게 하는 법
시간 장악 도구 4 우선순위로 프로젝트 겹치기

5장 업무와 삶을 정돈하는 법
시간 장악 도구 5 나 없이도 일이 되게 하기

6장 노하우 없이도 일하는 법
시간 장악 도구 6 전문가에게 맡기기

인생이 바뀌는 시간관리의 비밀 3
꿈을 직업으로 바꾸지 말라

7장 가치를 중심으로 돈 버는 방법을 바꿔라
시간 장악 도구 7 돈 버는 방법 바꾸기

8장 시간을 소중히 여겨라, 가치에 시간을 쓰자
시간 장악 도구 8 가치에 시간 쓰는 법

인생이 바뀌는 시간관리의 비밀 4
완벽하지 않아도 좋다, 다양하게 도전하라!

9장 프리즘처럼 작은 투자로 큰 결과 만들기
시간 장악 도구 9 프리즘 생산성 창조하기

10장 항상 더 좋은 질문을 던져 인생을 바꿔라
시간 장악 도구 10 더 좋은 질문하기

감사의 말 | 인생을 바꾸는 가장 확실한 방법, 시간관리하지 말라는 것!
참고문헌

 

ㅣ 모두에게 공평한 시간, 인생을 바꾸는 시간 장악 비법

 

시간관리를 멈추자.
시간의 척도는 스스로 만들어야 한다.

 

 

세상에서 가장 공평한 것이 있다면 바로 시간이라는 말을 들은 적이 있습니다. 신이 사람들에게 가장 공평하게 나눠 준 것입니다. 돈이 많은 부자도, 갓 태어난 아기에게도 시간은 모두 공평하게 24시간입니다. 하지만, 그 시간을 얼마나 잘 쓰느냐는 모두가 동일하지 않습니다. 갓 태어난 아기는 잠을 자는데 더 많은 시간을 보낼 것이고, 지금 당장 수능을 준비해야 하는 수험생에게는 잠을 줄이고 공부하는데 더 많은 시간을 투자하고 있을 것입니다. 이런 시간을 조금이라도 더 유용하게 쓰고 싶고, 잘 활용하고 싶을 것입니다. 그래서 이번 책 <인생이 바뀌는 시간관리의 비밀>을 읽게 되었습니다. 

 

우선 <인생이 바뀌는 시간관리의 비밀>을 쓴 저자는 수천 개의 기업을 컨설팅하는 회사 프라우덕의 공통 설립자입니다. 그리고 세계적인 경영 컨설턴트 마셜 골드스미스가 선정한 '세계 100대 비즈니스 코치'이자 국제적인 강연자입니다. 그는 '시작을 위해 산다, 살기 위해 시작한다'라는 원칙에 따라 시간의 소중함을 삶 속에서 실천하며 살고 있다는데요. 이 책에서도 자신의 가치에 맞게 돈을 벌고, 타인에게 좋은 영향을 미치는 삶을 이루는 시간의 장악의 기술을 담았습니다. 

 

 

시간  = 오늘은 나의 전부다

(TIME = Today Is My Everything)

 

저자는 책에서 시간관리법을 이야기하지 않습니다. 개인의 시간을 장악하는 방법을 알려줍니다. 시간 장악은 시간관리를 넘어선다는 것입니다. 시간 장악은 일정표가 필요하지 않으며, 이상적인 한 주를 만들지 않아도 됩니다. 생산성을 높이기 위해 또 다른 요령을 시도해보지 않아도 됩니다. 시간 장악을 하면 자유가 생기고 전략적인 환경을 만들면, 일이 잘못되더라도 고칠 수 있는 유연함이 생긴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이 책은 개인에게 더 많은 시간을 만드는 방법을 제공합니다. 본인의 삶을 되찾으려면 시간부터 되찾아야 하는 것입니다. 

 

시간은 장악한 사람은 다음과 같다고 합니다. 

 

우선순위 : 시간관리가 좋은 일을 만드는 것이 아니다. 우선순위를 정하고, 우선순위에 집중할 때 좋은 일이 생긴다. 

실천 : 당신의 최종 목적을 중심으로 일과 삶을 정돈한다. 

보상 : 꿈을 직업으로 바꾸지 말자. 나를 자유롭게 하는 것이 꿈의 직업이다. 가치에 시간을 써라.

 

시간을 더 많이 가지려면 가치관을 중심으로 일을 시작하고, 최종 목적, 초월적 목표로 결정을 내려야 합니다. 그리고 자신이 되고 싶은 모습에 따라 우선순위를 정하고, 그 우선순위를 위해 시간을 자유롭게 만드는 실천 방법을 따라야 합니다. 돈 버는 방법을 바꿔 시간을 장악하는 삶을 유지해야 합니다. 

 

 

시간을 장악한 사람들에게 최종 목적은 끝이 아닙니다. 끝이자 시작인 것입니다. 끝은 시작을 의미하니, 처음부터 끝의 가치를 담아서 시작하면 된다는 것입니다. 조금 어려운 말 같지만 간단하게 말하면 시간 관리를 수단으로 두면 안 되며, 시간 관리를 수단으로 설정하면 꿈은 목적에 닿지 못한다는 것입니다. 목적과 함께 생활해야 꿈에 닿을 수 있는 것입니다. 그래서 시간을 장악한 사람은 최종 목적을 먼저 찾아야 합니다. 다음과 같이 3가지를 정해야 합니다. 

 

목표 : 많은 문제를 없애는 목표를 선택하자. 

초월적 목표 :  나의 관점을 목표 너머에 있는 의미와 목적으로 옮긴다. 

최종 목적 : 지금 자신의 초월적 목표를 길고 긴 예정표와 절벽에서 구해 집의 한가운데에 놓는다. 

 

돈을  좇지 말고, 돈을 만들어야 하는 것입니다. 꿈을 좇지 말고, 꿈을 만들어야 하는 것입니다. 

 

 

이번 책을 읽기 전에는 그냥 이 책이 시간 관리를 알려주는 정도의 책으로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책을 읽는 내내 이 책은 시간 관리가 아닌 나 자신의 삶을 변화시키는 책이라는 확신이 들었습니다. 지금의 나는 과연 내가 원하는 삶을 살고 있는 것인가, 지금의 나는 미래의 어떤 모습을 위해서 가치 있는 일을 하고 있는가 등에 관해서 스스로를 생각하고 반성하게 된 시간이었습니다. 시간은 무한한 자원이 아닙니다. 그렇기 때문에 더 소중하게 여기고 사용해야 합니다. 우리는 지금 이런 시간을 정말 본인에게 가치 있다고 판단되는 것에 사용하고 있는지 고민해야 합니다. 가치 있는 끝을 위해서 지금의 시간을 소비하고 있다면 그거는 잘못된 생각입니다. 지금부터 그 가치 있는 일을 시작해야 합니다. 왜냐하면 우리의 한정적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우리에게 가장 높은 가치와 가장 우선하는 우선순위에 가장 많은 집중력을 쏟는 방법을 일을 해야 하면 살아가야 합니다. 이 책이 나에게 준 깨달음입니다. 정말 우리는 우리에게 가장 가치 있는 일을 제일 우선순위로 하고 있나요?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