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lture & Book/내가 읽은 그 책

[그림책] 초능력을 빌려드립니다 (남동완) _ 책 리뷰 _ 우리의 바다를 함께 지켜요!

쿵야085 2023. 9. 2. 12:53
반응형

[그림책] 초능력을 빌려드립니다 (남동완)

 책 리뷰 _ 우리의 바다를 함께 지켜요!

 

 

도서명 ㅣ 초능력을 빌려드립니다
부제 ㅣ다양한 초능력 도구를 자유자재로 사용하는 지구 지킴이 히어로맨의 등장!
글그림 ㅣ 남동완
출판사 ㅣ 웅진주니어
출판일 ㅣ 2023년 8월 4일
페이지 ㅣ 56쪽

 

 

 

 

저자 소개

글그림 : 남동완

언제나 두 아이와 함께 즐겁고 신나게 이야기를 나누듯 그림을 그리고 있습니다. 경희대학교에서 디자인을 전공한 후 아이들이 좋아서 문구 디자인 회사에 다녔고, 이제는 아이들을 위한 그림책을 만듭니다. 쓰고 그린 책으로 『완벽한 타이밍』, 『쳇! 두더지한테 아무도 관심 없어』, 『숟가락이면 충분해』 등이 있습니다.

 

ㅣ 우리의 바다를 지켜라!

여러분! 같이 바다를 구하러 가요!

 

 

이번 여름을 지내면 내내 들었던 생각들은 지금의 지구가 점점 더 이전과는 다르게 많이 변해가고 있다는 것인데요. 지구온난화가 실감할 수 있을 정도로 변덕스러운 날씨와 지금까지는 경험하지 못했던 높은 온도의 땡볕뿐만 아니라 동남아에 있는 것처럼 느껴질 정도로 세찬 폭우를 보면서 정말 무섭다는 생각까지 들었습니다. 이런 모든 것들이 우리가 우리의 지구를 제대로 지키지 못했기 때문이라는 생각이 들었는데요. 이번에 조카와 함께 읽은 <초능력을 빌려드립니다>는 우리의 바다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여름만 되면은 우리는 파란색의 시원한 바다로 많이 놀러 가고 있답니다. 여름에 바다에 놀러 가는 것만큼 신나고 재미난 일도 없는데요. 그런데 우리는 이 바다에 놀러 가서 신나게 놀았던 기억만 남기는 것뿐만 아니라 우리가 사용한 다양한 쓰레기들도 남기고 오는 거 같습니다. <초능력을 빌려드립니다>는 우리가 남기고 온 쓰레기들로 고통을 받는 바다 생물들을 구해주는 히어로의 이야기랍니다. 

 

 

지구의 바다는 지구에서 약 70%를 차지고 하고 있는데요. 그만큼 드넓고 깊기 때문에 사실 약간의 변화가 쉽게 티가 나지 않습니다. 그래서인지 우리는 바다를 정말 험악하고 막 다룬다는 느낌을 많이 받는데요. 최근 주목받았던 사건인 일본의 오염수 방류를 보면서도 우리가 정말 우리의 바다를 얼마나 막 다루고 있는지 느껴지는 대목이었습니다. 더럽고 나쁜 것들은 잘 보이지 않는 바다로 보내버리는 것이죠. 하지만, 이렇게 오염된 바다는 곧 우리에게 그 피해가 되돌아오고 있답니다. 

 

 

<초능력을 빌려드립니다>는 우리가 우리가 살고 있는 지구에서 어떻게 살아야 할지를 보여주는 좋은 책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당연하지만 당연하게 행동하지 못하는 우리에게 많은 반성을 주는 것뿐만 아니라. 자라나는 우리 아이들에게 자연과 함께 살아가기 위해서는 어떤 노력을 해야 할지도 보여주는 그림책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아이와 함께 이 그림책을 읽어보고 바다에 놀러 가면 추억만 남기고 오는 게 아니라 우리가 버린 쓰레기들도 함께 챙겼으면 좋겠네요!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초능력을 빌려드립니다
뜨거운 햇빛, 시원한 바다, 반짝이는 모래알……. 그 사이에 우뚝 서 있는 수상한 상점, ‘초능력을 빌려드립니다’! 여기는 바로 히어로맨이 사용하는 비밀 본부예요. 그러던 어느 날, 바다에 무시무시한 괴물이 나타나는데……. 과연 히어로맨은 바다를 구할 수 있을까요?
저자
-
출판
웅진주니어
출판일
2023.08.0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