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lture & Book/내가 읽은 그 책

돈의 맛_책 리뷰_돈 버는 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쿵야085 2022. 4. 8. 23:51
반응형

돈의 맛_책 리뷰

돈 버는 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도서명ㅣ돈의 맛
부  제 ㅣ대부업계 회장님이 빚쟁이 영업사원에게 알려주는 진짜 솔직한 돈 이야기
저  자 ㅣ요시에 마사루
역  자 ㅣ이정환
출판사ㅣ포레스트북스
출판일ㅣ2022.03.21
페이지ㅣ320

저자 소개

저자 : 요시에 마사루
吉江勝
저자는 약 1억 원의 빚을 지고 대부업체에 끌려가야 했던 빚쟁이 영업사원이었다. 하지만 그곳에서 멘토가 되어준 회장님(부자 아저씨)을 만나 ‘부자 수업’을 들은 덕분에 월 5천만 원 이상을 버는 성공한 자산가가 되었다.
『돈의 맛』은 저자가 자신이 겪은 실화를 바탕으로 집필한 책이다. 현재 그는 미국 포천 500대 기업, 도쿄증권거래소 1부 상장기업부터 중소기업까지 약 7백여 기업의 컨설팅을 책임지는 유명 컨설턴트이며, 회원제 커뮤니티 서비스 ‘슈퍼비즈니스맨 양성강좌(SBM)’를 운영하며 경영자와 비즈니스맨의 잠재의식을 활성화하는 마인드 셋과 최신 트렌드를 따라잡는 세일즈와 마케팅 법칙을 강의하는 강연자로도 맹활약하고 있다.
집필 활동에도 열정적이어서, 일간메일매거진(日刊メ.ルマガジン. MAIL MAGAZINE)에 기고하고 있는 ‘초일류 연봉을 버는 슈퍼비즈니스맨이 되는 방법’은 7만 명 이상의 독자에게 폭발적인 지지를 얻고 있다.
저서로 『제로기업(ゼロ起業)』, 『어떤 사람이건 한두 가지 돈을 벌 수 있는 재료는 가지고 있다(どんな人にも1つや2つ儲けのネタはある!)』, 『인생을 호전시키는 단 두 가지(人生を好.させるたった2つのこと)』, 『과장의 룰(課長のル.ル)』, 『샐러리맨 장자(サラリ.マン長者)』 등 다수가 있다.

역자 : 이정환
경희대학교 경영학과와 인터컬트 일본어학교를 졸업했다. 리아트 통역 과장을 거쳐, 현재 일본어 전문 번역가 및 동양철학, 종교학 연구가, 역학 칼럼니스트로 활동 중이다. 옮긴 책으로 『2억 빚을 진 내게 우주님이 가르쳐준 운이 풀리는 말버릇』, 『지적자본론』, 『나는 내가 아픈 줄도 모르고』, 『구마겐고, 건축을 말하다』, 『사소하지만 강력한 말의 기술』 등이 있다.

목차

시작하면서_지옥에 끌려가서 깨우친 돈의 ‘찐맛‘

프롤로그_모든 것은 수수께끼 노인과의 만남에서 시작되었다!
어떤 영업사원이 야쿠자 사무실에 감금된 이야기
절체절명의 순간에 등장한 수수께끼의 노인
인생을 완전히 뒤바꾼 수업의 시작

1교시 돈은 버는 게 아니라 빌리는 거다
빚만 늘어나는 ‘진짜 이유’
사람이 없는 장소에 깃발을 세운다
‘근거 없는 자신감’이야말로 최강의 자신감
부자 아저씨의 뜻밖의 소년 시절
제로 상태인 사람이 행동을 하면 반드시 플러스가 된다

2교시 좋은 머리보다 좋은 감각에 돈이 붙는다
부자가 되는 길은 ‘자문자답’에서 시작된다
지금 당장 돈을 낳는 초실천적 방법
연예인 ○○은 어떻게 기적적으로 부활할 수 있었을까?
평생 돈 때문에 고통 받지 않는 억만장자 마인드
노란색 지갑이나 장지갑을 사용하면 정말로 부자가 될 수 있을까?
눈치 있는 바보가 돼라!

3교시 돈은 핵심을 알고 즉시 실행하는 사람 편이다
감각이 좋은 바보가 되기 위한 학습법
부자는 마음에 드는 일을 반드시 실천한다

4교시 돈 버는 데 단연코 노력 따윈 필요 없다
그냥 좋은 일이 아니라 가슴이 설레는 일을 찾아라
이 ‘신호’를 깨달으면 인생은 극적으로 호전된다
노력 따위는 하지 않는 게 좋다
부정적인 상황을 크게 개선하는 핑크 이미지
운 좋은 사람이 평소에 하고 있는 것

5교시 에고(Ego)를 적이 아닌 아군으로 만들어라
주변으로부터 존경이나 공감을 받는 사람들의 공통점
신념을 강화하여 바람이나 목표를 달성하기 쉽도록 만드는 비결
이름에 깃든 메시지는 무엇인가?
에고(Ego)는 멋진 것
해야 할 것을 스스로 결정하고 선언하기
‘이미 목표를 달성했다’라는 안정된 심리상태를 유지한다

6교시 기록하는 자의 지갑은 돈이 마르지 않는다
자신이 좋아하는 일이나 자신 있는 일은 무엇일까?
질투나 시기를 느끼는 일이 정말로 해야 할 일
지금까지의 경험을 노트에 적어본다
타인의 우수한 노하우를 손에 넣는 2가지 방법
부자 아저씨가 밝히는 ‘최강의 비즈니스 전략’
‘왜 이 일을 해야 하는가’를 명확하게 전달한다
부자 아저씨와 예수 그리스도 그리고 후쿠자와 유키치(福.諭吉)
뛰어난 아이디어를 낳는 7가지 방법
결국 ‘생각하기 전에 움직이는’ 사람이 성공한다

7교시 고객을 왕으로 모시면 돈은 달아난다
마음에 들지 않는 고객에게는 팔지 않는다
‘팔리는 영업사원’과 ‘팔리지 않는 영업사원’의 결정적인 차이
고객과 장기적으로 ‘좋은 관계’를 구축하려면?
같은 업종과 다른 업종 회사의 성공 사례를 훔쳐라!
긴급성으로 고객의 흥미를 유발한다
세일즈레터(Sales letter)에는 정직함을 담는다
누구나 세일즈로 성공할 수 있는 최고의 사고법

8교시 돈은 부정을 긍정으로 바꾸는 자에게 미소 짓는다
‘이 세상의 고민’이 사라지는 이야기
아 유 필링 굿?
부정적인 감정을 순식간에 제거하는 ‘갓 워크(God walk)’
모든 인간은 태양이다
‘진정한 자신’으로 돌아가기 위해 해야 할 일


에필로그_파산 직전의 남자에서 돈의 사랑을 받는 사람이 되다
눈을 떠보니 모든 사태가 호전되어 있었다!
부자 아저씨의 ‘마지막 수업’

마치고 나서_인생은 눈앞에서 발생한 일을 ‘어떻게 해석하는지’를 신과 다투는 게임

 

ㅣ부자가 되고 싶은 마음

 

부자가 되고 싶으냐고 물었을 때 부자가 되고 싶지 않다고 대답하는 사람은 얼마나 있을까요? 특히 지금과 같이 집 값은 천정부지로 오르고, 물가마저 계속 오른다는 이야기만 들리는 시점에는 더욱이 내게 돈이 더 많았으면 하는 바람이 생길 거 같습니다. 

그런데, 막상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는 아는 사람이 드문 거 같습니다. 사실 저도 부자가 되고 싶지만 어떻게 해야 되는지 잘 모르고 있습니다. 부동산, 주식을 하고는 있지만 과연 이렇게 해서 부자가 될 수 있을까라는 의문이 듭니다. 

 

진정 부자는 어떤 사람이 되는 것이며, 어떻게 될 수 있을까라는 질문에 답을 해줄 만한 책을 한 권 찾아서 이번에 읽어 보았습니다. 책의 제목은 <돈의 맛>입니다. 이 책은 저자가 자신이 겪은 실화를 바탕으로 집필한 책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실제 작가는 미국 포천 500대 기업, 도쿄 증권거래소 1부 상장기업부터 중소기업까지 약 7백여 기업의 컨설팅을 책임지는 유명 컨설턴트라고 합니다. 무엇보다도 실화를 통해서 알려주는 부자 방법이라는 것에서 기대가 됩니다. 저자는 약 1억 원의 빚을 지고 대부업체 끌려가야 했던 빚쟁이 영업사원이었다고 하는데 그곳에서 만난 멘토가 되어준 회장님의 '부자 수업' 덕분에 월 5천만 원 이상을 버는 성공한 자산가가 되었다고 합니다. 

 

도대체 회장님이 알려준 '부자 수업'의 내용은 어떤 내용들이었을까요? 책에서 나온 내용들을 모두는 아니지만 조금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여러분은 일이나 인생일 잘 풀려면 무엇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가?

 

'인생의 절대 법칙'을 활용하는 것!

 

책에 나오는 멘토에게 배운 '인생의 절대 법칙'을 배운 저자는 정신적, 육체적으로 건강을 되찾았을 뿐 아니라, 사명과 역할을 충실하게 수행하여 경제적으로 풍요로워지면서 인생을 역전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실천해야 할 일은 간단한 것들뿐이지만 이것들 하나하나를 조합하면 엄청난 에너지를 얻게 된고, 지금까지는 도저히 불가능하다고 생각했던 것들도 가볍게 달성할 수 있다고 합니다. 

 

약간은 거짓말 같은 과장된 이야기 같지만, 어떻게 할 수 있는지 책의 저자는 부디 소중한 여러분 자신을, 지금부터 시작되는 이 이야기를 마음을 활짝 열고 받아들여주기 바란다고 합니다. 

 

ㅣ 기존의 고정관념을 바꾸는 이야기

 

책의 1교시의 타이틀부터가 읽어 보면 파격적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돈은 버는 게 아니라 빌리는 거다라고 하는데요. 타이틀의 이야기가 직접적으로 나오지는 않지만, 책을 읽다 보면 지금까지 내가 생각했었던 방법론적인 이야기들이 맞을까라는 의문이 생기기도 합니다. 

 

그리고 곳곳에 당장 실천하면 좋을만한 팁들이 많이 나와 있습니다. 

1교시에 배울 수 있는 팁들만 하여도 다음과 같은 팁들이 나와 있답니다. 

 

우선 스스로 가설을 세우고 생각한다
다른 사람에게 무조건 해답을 요구하지 말고 처음에는 본인의 머리로 생각해보려고 노력한다. 다름 사람에게 배우려고만 해서는 주체성이나 창조성을 갖출 수 없다. 
망설여진다면 행동을 한다. 아무리 열심히 생각한다고 해도 미래의 결과는 아무도 알 수 없다. 이것저것 생각하고 있을 한가한 시간이 있으면 즉시 행동을 해서 경험을 쌓는 것이 낫다. 그 후 어떤 결과가 나오건 그것은 그때 생각하면 된다. 

 

인생의 절대 법칙이라고 불리는 방법들을 보고 있으면 지금의 나의 모습을 되돌아보고 나는 지금 어떻게 살고 있는지에 관해서 자연스럽게 생각하게 되는 거 같습니다. 물론 한순간의 반성이고 한순간의 다짐일 수도 있지만 이 절대 법칙을 읽은 사람과 읽지 않은 사람은 분명히 어떤 작은 결과의 차이라도 생길 거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또 1교시의 나와 있는 대화들을 보고 있으면 주인공은 나와 같이 일반적인 사람들이 생각하는 사고 수준의 질문과 답변을 합니다. 하지만 멘토로 나오는 부자 아저씨의 이야기를 듣고 있으면 '역시 부자의 생각과 마인드'는 일반인들과 이래서 다르다는 것이 느껴지는 거 같았습니다. 

 

ㅣ 대학교수는 공부를 열심히 해야 하는가

 

저는 4교시에 나온 내용 중에서 대학교수가 되려면 친구와 노는 시간을 줄이고 공부만 해야 한다는 게 답이 아니라는 부분을 보면서 많이 공감을 하였고, 내가 지금까지 저렇게 살아가고 있는 건 아닌가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원하는 목적지가 있다면 저는 항상 그 목적지를 향해가는 단 하나의 길만 보고 그 길만을 걸어가려고 엄청 노력하면서 살고 있는 거 같습니다. 예를 들면 대학교수가 되고 싶다면 당연히 대학원을 갈 거라고 생각할 것이고 해외유학도 고민할 것입니다. 그리고 정말 밤낮없이 더 많은 공부를 할 것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하지만 책에서 나오는 이야기를 보고 있으면 보통 사람 이상으로 놀면서 시험공부는 요령 있게 해서 여유 있게 교수가 된 사람이 있다고 합니다. 또한 영업사원인데도, 일에서 습득한 영업기술이나 마케팅의 노하우를 대학에서 학생들에게 가르치는 사람도 있다고 합니다. 다른 교수들의 학술 서적의 지식만을 가르치는 탁상공론과 달리 현장에서의 영업 노하우와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 스킬이 실제적으로 도움이 되기 때문에 교내에서도 1,2위를 다투는 인기 강의가 되었다고 합니다. 

 

이런 이야기를 보면서 저도 과거를 돌이켜보면 엄청 노력하면서 했었던 결과물들도 있지만 우연찮게 했었던 행동이나 도전했었던 것들이 더 좋은 결과를 만들어 낸 적이 많았던 거 같습니다. 그래서 책에서도 아래와 같은 인생이 절대법칙을 소개하고 있답니다. 

 

운은 스스로 만들어 내는 것이다. 
운은 선천적인 것도, 특별히 선택받은 사람에게만 주어지는 것도 아니며 자신의 손으로 직접 만들어 내는 것이다. 일이 잘 풀리는 사람은 항상 그것을 위해 씨앗을 뿌리고 기회가 오면 용기를 내서 과감하게 도전한다.

 

ㅣ 나는 과연 앞으로 나아가는 사람인가. 

 

 

앞서서 말을 했었지만 책을 읽으면서 내내 스스로를 반성하게 되는 포인트가 많이 있었던 거 같습니다. 특히 나와 비슷한 에너지의 사람들이 주변에 몰린다라고 이야기를 하는 부분이 있는데요. 지금의 내 주변에는 어떤 에너지를 가진 사람들이 있는지를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최근에 계속해서 앞으로 나아가기 위한 긍정적인 마인드보다는 남을 탓하고 평가하는 네거티브적인 생각들이 저를 지배하고 있어서 힘들어했는데, 다시 한번 더 저의 생각을 고치게 되었던 거 같습니다. 

 

또한 지금의 회사를 그만두고 이직을 하게 되었는데요. 새로운 곳에서 책에서 배운 좋은 '인생의 절대 법칙'들을 조금씩 실천해나가면 과거에는 알고 있었던 때문에 하지 못했던 행동들을 해 볼 수 있지 않을까라는 기대감을 가져 봅니다.

 

성공하고 싶으면 적극적으로 환경을 바꾸어 자기보다 수준이 높은 사람들을 만나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자신의 연봉은 평소에 자주 만난 여섯 명의 평균 연봉과 비슷하다. 따라서 이미 성공한 사람으로부터 성공하는 방법을 배워야 한다. 

 

책은 대화 형식으로 되어 있어서 재미있고 부담감 없이 읽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내가 중요하게 읽어야 하는 부분들은 모두 볼드 처리가 되어 있어서 중요한 핵심 부분들에 더 집중하게 읽을 수 있는 장점도 있어서 좋았습니다. 

 

부자가 되는 방법을 알려주는 책이지만, 부자 이상으로 내가 더 건강하고 좋은 삶을 살기 위해서 가이드를 주는 책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혹시라도 지금 내가 건강하지 못한 삶을 살고 있다고 생각이 된다면 <돈의 맛>에 나오는 인생의 절대 법칙을 배워보면 좋을 거 같습니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