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re/맛집탐방

[용산구 / 삼각지역 맛집] 얼큰한 국물의 생태 매운탕 맛집! 방문 후기

쿵야085 2020. 11. 9. 01:03
반응형

[용산구 / 삼각지역 맛집] 

얼큰한 국물의 생태 매운탕 맛집! 방문 후기

평소 술을 마시는 날이 아니면 매운탕을 즐겨 먹지는 않지만, 아는 형님의 추천으로 점심을 함께 생태 매운탕을 먹게 되었습니다. 사실 생선이 물에 떠 있는 음식을 그리 좋아하지는 않기에 혹시라도 잘 먹지 못할까라는 걱정도 조금 되기는 했지만, 그래도 유명한 맛집이라고 하기에 믿음을 가지고 따라가게 되었습니다. 

저녁시간이면 어떨지 모르겠지만 점심때는 항상 줄을 서서 기다리는 편인 거 같았습니다. 그래도 메뉴가 여러 가지를 파는 것이 아니라, 생태 매운탕으로 한정되어 있어서 점심식사 회전율이 빠른 편입니다. 기다려도 오래도록 기다리지 않았던 것으로 기억되네요. 

1981년에 생겨서 벌써 30년의 전통을 가지고 있다고 하는데, 식당 내부는 매우 정결하고 깔끔한 편입니다. 

생태 매운탕의 반찬은 매우 간결한 편인데요. 김치, 깍두기, 김이 전부랍니다.

가게의 내부는 리모델링되어서 바뀌었지만, 함께한 냄비는 오랜 전통과 함께한 느낌이 물씬 풍겨 나네요. 

처음에 끊을 때까지는 뚜껑을 닫아서 끓였던 걸로 기억되네요. 

지글지글 끊기 시작하면은 냄비의 뚜껑을 열어주는데요. 안에는 맛을 풍부하게 해 주기 위한 새우도 보이고요. 알도 보이네요. 그리고 두부들도 큼직큼직하게 썰어져서 들어가 있는 거 같습니다. 

큼직한 생태를 꺼내서 맛을 보았는데요. 우선 생태에 가득가득 살이 붙어져 있어서 좋았습니다. 

그리고 생각밖에 비리지 않고 얼큰한 맛이 느껴져서 생선을 싫어하는 사람들도 거부감 없이 먹을 수 있을 거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매운탕이라고 하여서 생선과 국물 외에는 먹을 게 없다고 느껴질지 모르겠지만, 생태 매운탕 안에 들어 있는 두부도 담백한 게 맛나게 먹을 수 있었던 거 같습니다. 

생태 매운탕은?

생태와 무, 미나리 등을 넣고 끓인 찌개 요리이다. 생태는 잡은 상태 그대로의 명태를 뜻하는데, 명태는 말리거나 얼리는 등의 상태에 따라 이름을 달리 하여 아무런 과정을 거치지 않은 명태를 생태라 불렀다. 명태는 대구과의 바닷물고기로 구이나 회로 먹어도 맛이 좋고, 회무침, 찜, 조림, 식해, 국 등 다양한 형태로 조리하여 먹을 수 있다. 그중 생태찌개는 양념이 단순하고 시원하면서 칼칼한 국물이 특징적인 찌개 요리이다. 생태는 겨울이 제철로, 눈동자가 투명하고 눌렀을 때 살에 탄력이 있는 것을 고르는 게 좋다.
생태의 지느러미와 꼬리를 제거한 뒤, 깨끗이 씻어 4~5토막으로 잘라 놓는다. 무는 네모 썰기 하고, 두부도 두툼하게 썰어 놓는다. 미나리도 5cm 간격으로 잘라 놓고, 대파와 고추는 어슷하게 썬다. 냄비에 물이 끓으면 무와 다시마를 넣고 육수를 낸다. 무가 어느 정도 익으면 다시마는 건져내고 생태와 고춧가루, 다진 마늘을 넣고 푹 끓인다. 소금으로 간을 맞춘 뒤, 두부, 미나리, 대파, 고추를 넣고 한소끔 끓인다. 불을 끄기 전에 쑥갓을 넣으면 찌개의 풍미를 더욱 높일 수 있다.
생태는 단백질, 당질, 지질, 칼슘, 철분, 인, 비타민A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골다공증 예방, 빈혈 완화, 시력 개선, 피부 개선, 피로 해소, 면역력 증가 등에 도움이 된다. 또, 필수 아미노산 중 하나인 메티오닌(methionine)이 들어 있어 숙취해소에 효과적인 식품이다.

한강집생태 집에서 파는 생태매운탕과 마늘목살이 전부입니다. 매운탕집에서 마늘목살은 어울리는 조합같지는 않지만, 어떤 맛일지 먹어보고는 싶네요. 

가격은 점심 한끼로 먹기로는 조금 비싼 가격입니다. 1인분에 14,000원입니다. 

자주 먹기는 힘들겠지만, 이런 음식을 좋아하시는 분들과 함게라면 한번쯤은 와 볼만 한거 같습니다. 

한강집생태의 영업시간은 오전 10시~오후 9시 30분까지네요. 

여기에 방문하시는 분들은 기억하고 오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남기는 총편이라고 하면은,

가격을 생각하면 자주 오기는 힘든 집이라고 생각됩니다. 

생선을 싫어하시는 분들도 한번 정도는 먹어보면 먹어볼만하네라고 느낄정도로 맛은 있습니다. 

매운탕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정말 맛있는 맛이라고 생각됩니다. 

 

 

상  호 명 ㅣ 한강집
전화번호 ㅣ 02-716-7452
영업시간 ㅣ 매일 10:00 - 21:30라스트오더 21:00/연중무휴
주      소 ㅣ 서울 용산구 백범로 400지번한강로1가 257-9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