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주식투자일기

[신문스크램] 2021년 6월 7일 월요일 신문/경제/사회/정치/부동산/뉴스

쿵야085 2021. 6. 7. 09:13
반응형

신문을 통해 알게 된 것 들
2021년6월7일 월요일

1. 신분당선 ‘노인 무임승차’ 폐지 재추진 → 민자철도 신분당선, 국토부 등과 협의 중. 당초 5%로 예상됐던 노인 무임승차 비율이 15%를 넘어 적자 눈덩이. 다른 노선 및 지방에도 영향을 미칠 전망.(서울)

2. ‘코로나 비만’ → 국민 46%가 코로나 이전보다 몸무게가 3kg 이상 증가. 특히 여성들은 51%가 ‘살이 더 쪘다’ 응답. 지난 3월 대한비만학회 1000명 조사.(중앙선데이)

3. ‘키토제닉’ 다이어트 → 일명 ‘저탄고지’(저탄수화물 고지방)다이어트. 총칼로리의 70~80%를 지방, 20%를 단백질, 10%를 탄수화물 섭취... 탄수화물을 극도로 줄여 몸속의 지방을 에너지원으로 써 없앤다는 원리.(중앙선데이)

4. 60~74세 백신 접종 ‘예약률’ 81% → 예약자가 실제 접종하는 비율은 99.8%로 거의 100%. 현재 700만 여명이 1차 접종 완료, 20일께 접종 1300만명 달성할 듯.(중앙선데이)

5. 프랑스의 마크롱, 캐나다 트뤼도, 오스트리아의 제바스티안 쿠르츠... → 모두 만39세, 만 43세, 만31세에 대통령, 총리가 되었다. 이들 젊은 정치지도자들이 모두 성공한 것은 아니지만 그 나라들의 정치 분위기를 일신한 것만은 사실이다.(중앙선데이, 칼럼 중)

6. 오토바이 ‘앞 번호판’ 부착 법안 발의 → 다른 교통사고는 감소하는데 오토바이 사고는 늘어. 중앙선 침범, 신호위반도 131%, 151% 늘어. 현행 단속카메라는 앞 번호판만 인식, 단속 사각. 앞번호판이 공기저항으로 핸들조작 곤란 주장 있으나 연구 결과 큰 차이 없었다고.(중앙)

7. ‘노래방 종사자 코로나 전수조사’ → 서울시 행정명령. 최근 노래방 집단감염 대책. 그러나 도우미 등은 불법... 파악조차 어려운 상황으로 실효성 논란. 서울시는 2만여명으로 추산했는데 등록 노래방 4912개에 업주1명, 직원1명, 도우미2명씩이 일한다고 보고 추산...(중앙)

8. ‘골로 가다’ → ‘고택골로 간다’의 준말로 보는 유래설이 일반적. ‘고택(高宅)골’은 현재 서울 은평구 신사동에 해당하는 마을의 옛 이름으로, 화장장과 공동묘지가 많아 죽는다는 뜻이 되었다. 특히 6·25때 인민군이 양민과 포로들을 골짜기(골)로 끌고 가 학살하는 일을 겪으면서 이 표현이 더 널리 쓰이게 되었다.(경향, 우리말 산책)

9. 자취 감춘 ‘현충일 태극기’ → 어제 현충일, 국기 내건 집 거의 없었다. 단 한 집에만 걸려 있는 어느 아파트 풍경.(국민)▼

10. 재범률→ 법무연감에 따르면, 매년(2010~19년) 5만명 이상이 교도서에서 출소하며 2015년부터 5년간 출소자가 다시 범죄를 저질러 교도소에 수감되는 비율은24.6%... (한국)


제작 및 배포-케이의 부돈산 정보.

--------

■ 6월 7일 아이보스 마케팅 뉴스클리핑

1. 카카오톡으로 주식 거래한다

카카오페이는 카카오페이증권과 함께 개발 중인 모바일 주식거래 시스템을 별도의 앱이 아닌, 카카오톡 앱과 카카오페이 앱에 싣기로 했다. 현재 카카오페이를 통해 일반 증권 계좌를 만들어 펀드 거래를 할 수 있는데 여기에 주식 거래 기능까지 붙인다는 설명이다.

2. 유튜브, 음악산업에 40억 달러 지급

유튜브는 지난 1년간 음악 산업에 40억 달러를 지급했고 이 중 30%는 이용자 제작 콘텐츠에서 발생했다고 밝혔다. 유튜브는 유튜브 뮤직이 새로운 수익원으로 자리 잡을 것이라는 전망과 함께 티켓팅, 멤버십, 유료 디지털 콘텐츠 등 수익성이 높은 사업 모델도 지속적으로 모색하고 있다.

3. 네이버, CJ ENM과 '티빙' 지분 참여 논의

지난해 10월 CJ그룹과 네이버가 6천억 원 규모의 지분을 교환하고, OTT에 대해서도 협력하기로 약속한 데 따라 지분 인수를 논의 중이다. 당시 양사는 티빙-네이버 멤버십 결합상품을 출시하고, 향후 티빙 지분 투자에도 참여해 넷플릭스 등 글로벌 OTT에 맞서는 서비스 구축 전략을 발표했다.

4. 삼성카드, 빅데이터 마케팅 플랫폼 오픈

삼성카드는 제휴사가 삼성카드의 빅데이터와 AI 및 머신러닝 기반 알고리즘을 활용한 빅데이터 마케팅 플랫폼 '링크(LINK) 파트너'를 오픈했다. 링크 파트너는 제휴사가 플랫폼에 접속해 고객 타겟팅, 시뮬레이션, 모니터링 등 마케팅 전 과정을 직접 하도록 고안됐다고 밝혔다.

5. 플래티어, 코스닥 상장 위한 예비심사 통과

그루비를 운영하는 플래티어가 코스닥 시장 상장을 위한 예비 심사를 통과했다고 밝혔다. 올 하반기 내 상장을 진행할 계획이다. 플래티어는 AI 기반 솔루션 그루비로 개인화 타깃팅, 상품 추천, 실시간 메시징 기능 등으로 이커머스 업계에서 지속적인 관심을 받고 있다.

6. 다채널 광고를 앱 하나로 관리... 아드리엘, 모바일 앱 론칭

아드리엘이 다채널 광고 관리를 위한 모바일 앱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 등의 모바일 기기를 활용해 복잡한 광고 데이터를 쉽게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개발했다고 설명했다.

7. 크리테오, 새 브랜드 로고 공개

크리테오는 신규 로고와 브랜드 슬로건 'The Future is Wide Open(미래는 활짝 열려있다)'을 공개했다. 크리테오의 마케팅팀과 크리에이티브 대행사인 THAT의 협력하에 제작했다고 설명했다.



---

[매일 카톡으로 뉴스보기]
www.i-boss.co.kr/ab-5545-62


----------

📮6월 7일 월요일 간추린 아침뉴스입니다.

■ 오늘부터 60~64세 고령층에 대한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1차 접종이 시작됩니다. 접종을 마친 사람들에게는 증명용 스티커를 발급해 신분증에 붙이도록 할 방침입니다.

■ 정부는 백신 접종 속도가 더 빨라지면 다음 달 말쯤 확진자 수가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다음 달부터 적용할 새로운 '사회적 거리두기 개편안'은 이달 중순쯤 공개될 예정입니다.

■ 코로나19 백신 접종이 늘면서 발열을 가라앉히는 아세트아미노펜 성분 해열진통제 수요가 급증하자 정부가 생산량 확대를 추진합니다. 이달까지 예정된 예방접종 목표 인원 800만명이 10정씩 먹는다고 가정했을 때 8,000만정이 필요해 현재까지는 수요를 감당할 수 있는 상황이라고 합니다.

■ 전국 최고의 접종률을 기록하고 있는 전남에서 전국 첫 전면 등교가 오늘부터 시행됩니다. 전면 등교는 822개 모든 초·중·고등학교이며 지난해 3월 1일 코로나로 휴교에 들어가 원격 수업과 부분 등교를 반복한 지 15개월만입니다.

■ 5차 재난지원금 지급 방식에 대한 국민 의견을 물었더니 전 국민에게 모두 줘야 한다는 의견과 취약계층만 지원해야 한다는 의견이 팽팽하게 맞섰습니다. 보편 지급을 추진하는 여당과 선별 지원에 무게를 실은 정부 사이에 힘겨루기도 계속될 전망입니다.

■ 어제 현충일 추념사에서 문 대통령은 한반도 비핵화와 항구적 평화를 위해 "다시 큰 걸음을 내디딜 수 있게 준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북한이 다시 대화의 장으로 나오도록 할 수 있는 일을 하겠다는 의지의 표현으로 읽히는데요. 그 첫 단계로 8월 한미연합훈련과 관련하여 유연한 정책조율이 예상됩니다.

■ 대권 도전을 선언한 최문순 강원도지사가 민주당의 대선 경선 일정 연기를 공식 제안했습니다. 후보들끼리 토론해보자는 방식도 내놓았습니다. 야권 대선주자로 꼽히는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지난 주말, 현충원 참배에 이어 K-9 자주포 폭발 사고 피해자와 천안함 생존자를 잇따라 만났습니다.

■ 12세에서 15세 아동 청소년에 백신 접종이 시작된 이스라엘에서는 다음 주부터 학교를 제외한 모든 실내에서 마스크 착용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성인 절반 이상이 접종을 마친 영국은 인도발 변이 바이러스 때문에 긴장을 풀지 못하고 있습니다.

■ 태국 푸껫이 다음달부터 백신을 맞은 해외 관광객에 대해 격리 없이 입국을 허용하기로 했습니다. 다시 열리는 해외여행길의 신호탄이 될 것 같은데요. 6세 이하 자녀는 부모를 동반하면 되고, 18세 이하 청소년은 백신을 맞지 않아도 입국 뒤 코로나 검사를 받으면 됩니다.

■ 미국 상원의원들이 대만을 방문해 백신 75만회분을 제공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며칠 전 일본이 백신 124만회분을 대만에 주겠다고 한 데 대해 중국이 내정간섭이라고 맹비난했는데 미국에 대한 반발은 더욱 클 것으로 보입니다.

■ 엘살바도르가 전 세계 국가 중 처음으로 가상화폐인 비트코인을 일상생활에서 통용되는 법정 통화로 지정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해외 송금에 의존하는 엘살바도르의 낙후된 경제를 일으키기 위해 비트코인을 선택하겠다는 것인데 성공 여부는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 공군 부사관 성추행·사망 사건을 수사 중인 군 검찰이 이번 주부터 2차 가해와 추가 성추행 의혹 관련자에 대해 본격적인 소환조사에 나섭니다. 두 달 가까이 가해자를 단 한 번도 조사하지 않은 공군 검찰은 부실수사 의혹의 당사자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 정부의 고강도 대출 규제로 일반인은 돈 빌리기가 갈수록 어려워지는데 금융 공공기관 직원들은 '사내대출'로 억대의 돈을 손쉽게 빌리는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각종 대출 규제를 피할 수 있고 '갭 투자'를 해도 막을 방법이 없어 과도한 특혜라는 지적이 나옵니다.

■ 코로나19 충격으로 조선·항공 등 관련 소규모 제조업을 중심으로 단기 부실 위험에 빠진 기업이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조선, 항공, 섬유제조 등인데요. 하지만 반도체, 가전 등 일부 대기업들은 역대급 실적을 올린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인천의 한 척추전문병원에서 불법 대리수술 의혹이 불거지면서 수술실 안에 무자격 인력들의 수술참여가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수술실 안에서 전공의 대신 수술을 보조하는 간호사들도 마찬가지인데요. 진료를 하면 할수록 적자가 나면서 의료기기 회사 영업직원은 물론 병원 행정직원까지 투입됐는데, 비정상적으로 낮은 의료수가가 문제라는 지적입니다.

■ 신분당선 운영사와 국토교통부는 현재 무료인 만 65세 이상 노인 요금을 일부 유료화하는 방안을 논의하고 있다는데요. 유료화가 추진되는 것은 당초 5퍼센트 수준으로 예상됐던 노인 무임승차 비율이 15퍼센트를 훌쩍 넘기면서 운영 적자가 눈덩이처럼 불어나고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 한국부동산원 통계를 보면 수도권 아파트값은 올해 들어서만 6.95% 올랐습니다. 1월 1.2%, 2월 1.71%, 3월 1.4% 등 5개월 만에 7% 가까이 뛴 건데요. 정부 공인 시세 조사 기관인 부동산원이 2003년 관련 통계를 내기 시작한 이후 5개월 연속 1% 상승은 처음입니다.

■ 외식 메뉴 가격이 오르면서 서민들의 주머니 부담이 커지고 있다고 합니다. 짜장면과 짬뽕, 햄버거는 물론 구내식당 식사비까지 줄줄이 오르고 있다는데요. 통계청에 따르면 지난달 외식 물가는 1년 전보다 2.1퍼센트 상승했고, 외식 물가 상승률이 2퍼센트대를 기록한 건 2019년 4월 이후 2년 1개월 만이라고 합니다.

■ 고객이 음식을 주문하면 한 번에 한 집만 배달하는 '단건 배달' 위주로 배달 시장이 변하고 있습니다. 배달 앱 시장 후발 주자인 쿠팡이츠가 단건 배달을 내세우며 급성장하자 업계 1위, 배달의 민족까지 가세해 자칫 업체간 출혈 경쟁으로 번질까 우려하는 목소리도 나옵니다.

■ 앞으로 약 100일 뒤인 오는 9월 말경부터는 당국에 신고되지 않은 가상화폐 거래소는 사실상 영업을 못하고 거래도 보호받지 못하게 됩니다. 특히 이른바 '거래소의 셀프 코인' 판매도 금지될 방침이어서 이들 코인에 대한 경계령이 내려졌습니다.

■ 점유율 12%로 이커머스(전자상거래) 업계 3위인 이베이코리아 매각을 위한 본입찰이 오늘 진행됩니다. 몸값은 5조원 이상으로 추산되는데, 예비입찰 업체들의 점유율이 3~6%를 유지하고 있어 인수 성공시 점유율 13%로 업계 2위인 쿠팡을 뛰어넘을 수 있습니다. 현재 이커머스업계 1위는 네이버입니다.

■ 직장인들에게 조금 희망적인 소식이 있습니다. 대체공휴일을 확대하는 법안이 국회에서 추진되고 있는 건데요. 공휴일이 휴일과 겹쳤을 때 공휴일 이후 첫 번째 비공휴일을 공휴일로 지정해 쉬도록 하는 겁니다. 지금은 설날과 추석, 어린이날만 적용되는데 이걸 더 늘리자는 얘깁니다.

■ 오늘 전국적으로 낮 기온이 30도 안팎까지 오르는 초여름 더위가 이어지겠습니다. 수도권에는 미세먼지 농도가 나쁨 수준으로 공기가 종일 탁할 것으로 예보됐습니다. 이번 주부터는 전국에 본격적인 여름 더위가 찾아오겠습니다. 주 중반에는 대부분 지역의 낮기온이 30도를 웃돌면서 올 들어 가장 덥겠습니다.

[출처:세상소식]

---------------

#헤드라인뉴스


( 2021. 6. 7. 월요일 )




1. 7월부터 8인모임 가능해지나… '거리두기 개편안' 이달 중순 공개

2. 김총리 "백신접종 배지·스티커, 국민께 드리는 훈장“

3. 공군검찰, 55일간 가해자 조사 0회·휴대전화 압수영장도 뭉개

4. 송영길 "이재용, 가석방으로 풀수도…정부 고민 이해“

5. 윤석열, 현충일에 천안함 생존자 만났다…"보훈이 곧 국방“

6. 어나니머스, 머스크에 징벌 경고… "당신 놀이에 여러 삶 파괴돼“

7. 김진욱-김오수 8일 회동…
'공검 소통' 실마리 될까

8. 서울현충원서 현충일 추념식… 문대통령 5번째 참석

9. "소급 않되 추후 보상근거 마련"… 與 손실보상법 가닥

10. 조리병 1명이 고기 500인분 볶느라 '뻘뻘'…군 급식현장 가보니

11. 손정민 친구 휴대폰서 혈흔 반응없어…'사고사' 무게

12. 매달 1% 이상 올라 5개월 만에 7%↑…수도권 아파트값 '비상’

13. [날씨] 초여름 더위 이어져… 수도권 미세먼지 나쁨

14. G7 최저법인세율 합의, 한국 영향은…정부 "세수 늘어날 수도“

15. 바이든 "유럽 방문으로 세계 민주주의 결속"…중·러 견제 강조

16. 코로나19 백신 접종에 해열제 수요 급증…정부 "생산량 확대“

17. 내년 영재학교 6개교 경쟁률 6.01대 1…올해의 절반에도 못 미쳐

18. 의정부 경전철 전동차 고장으로 20분간 운행 중단

19. '해임' 아워홈 구본성, 아직 최대 주주…'남매의 난' 불씨 여전

20. 베트남 백신 지원 요청에 미·영·유럽 기업들 '난색’

21. 이번엔 미국 상원의원들이 보란 듯이 대만 방문

22. 안경덕 노동장관 "산재 반복 기업엔 사업 힘들 정도로 제재“

23. '근무시간 줄이고 휴게시간 늘려 입력'…네이버 '주52시간' 꼼수

24. "능력주의 빠진 스타트업·IT기업…갑질 심각한 수준“

25. '이용구 부실수사' 조사 마무리…이르면 이번주 발표

26. "정기예금보다 1.2%p 더?"… 금리상승에 저축성보험 모처럼 인기

27. 스라엘, 심근염 우려에도 12∼15세 백신 접종 개시

28. 일본 코로나 신규 확진자 감소세…나흘째 2천명대

29. 트럼프 "중국 코로나 배상 10조달러 내야"…정치 본격 재개

30. "한국·일본 등 아시아·태평양 국가 자체 백신 개발 박차“

31.'짬뽕·라면·치킨·김밥·햄버거·구내식당 다 올랐네’

32. 인도 확진자 폭증세 수그러들어…상점 열고 지하철 운행

33. 살아남을 코인거래소는 '4+1'?… 사업자 신고 '핀셋' 검증 예고

34. 예멘 정부 거점 마리브에 미사일 떨어져 아이 포함 17명 숨져

35. 부르키나파소서 140여명 학살…유엔 "극단주의에 맞서야"

36. 추락 해병대 헬기 제작사 대표 무혐의 처분에 유족 반발

37. "태풍영향은 기정사실화"…
북한, 곳곳서 수해 대비작업에 총력

38. 수술실 비우는 의사들…
공공연히 자리 메꾸는 '불법 인력’

39. 오세훈-시의회, 서울민주주의委 폐지 놓고 기싸움

40. 국가공무원 7급 공채 경쟁률 47.8대 1…여성 과반

41. 특사 파견에도 미얀마 시민 20여명 숨져…"아세안 신뢰 안해“

42. 가평·남양주서 물놀이 사고 잇따라…2명 숨져

43. 중국 번화가서 흉기 난동…5명 사망·15명 부상

44. 9월부터 화물차·특수차 개조한 캠핑카도 렌트 가능해진다

45. "호기심에" 수영장 女탈의실 불법 촬영한 남고생 입건

46. 폐지 리어카로 외제車 긁은 노인 벌금 30만원…與의원이 대납

47. 잠실대교 달리던 시내버스에 불…승객 15명 대피

48. "그 밝던 친구가 오죽했으면"… 공군 중사 조문객 '오열’

49. 중국 BTS 팬클럽 '다이너마이트' 열창하며 "한국 가고파“

50. '군부 돈줄' 토탈 풍자 공모전서 미얀마 난민 후손 대상

51. 심야 빈집 주방서 화재…
방화범은 반려묘?

52. 군산서 무면허 40대 벤츠 음주운전하다 보행자 덮쳐





➡️ 오늘의 영어 한마디

나 조금 늦을 것 같아.
I'm running a bit late.

난 지각하고 싶지 않아.
I don't want to be late.

나 일찍 가고 있어
I'm running early.
early : 빠른, 이른, 초창기의, 이른, 조기의




➡️ 암호화폐, 어디까지 알아봤니

https://today.orangelife.co.kr/om/4zNSmRQUzh/omctssm001m.mdv?cid=ARzvj661qork5zzgD4SXipHXGgzai7xtL





➡️ 오늘의 증시 및 지표
(국내.해외 )

http://me2.do/Gki0Dbtu


-----------

❒6월 7일 월요일 HeadlineNews❒

■백신접종 가속도 오늘부터 60~64세
AZ, 30세미만 장병 화이자 접종
■휴일 영향에 오늘 500명 안팎…
"방심하면 유행 커질 위험 상존"
■문대통령, 특별방역점검회의 주재…
집단면역 조기달성 논의
■코로나19 국내 현황
확진 144,152 (+556)
격리해제 134,262(+499)
사망 1,973(+2)
■모더나 최고사업책임자
"mRNA 백신 원액, 한국서 생산 가능성"

■여 중사 유족, 오늘 국선변호사
직무유기 고소…피해자 면담 0번
■군검찰, '성추행 사망'
압색 자료 분석 중…2차가해 등
■입증주력공군검찰, 55일간 가해자
조사 0회·휴대전화 압수영장도 뭉개
■택배노조 "택배사들 '과로사'
대책 불이행…7일부터 지연 출근"
■당정, 오늘 손실보상법 논의
'사실상 소급' 방안 주목

■"소급 않되 추후 보상근거 마련"…
與 손실보상법
■가닥일상으로 복귀…
3월엔 옷·가방 4월엔 화장품 샀다
■국민의힘 전대 D-4
오늘부터 선거인단 투표
■野 당권 빅3,
'음모론·배후설' 진흙탕 싸움
■"국힘 당권주자 지지율,
이준석 41.3%…TK서 가장 높아"

■태평양전쟁 일본 A급 전범 유골
미군 장교가 바다에 뿌려
■조선인 유골 공사장에 묻히나…
日NGO "한미 유족과 반대운동"
■"피가 스며든 흙으로 軍기지 만드는 건
인도적으로 용납 불가"
■작년 세금·연금·보험료 등
1인당 국민부담액 1천19만원
■G마켓·옥션·G9 새 주인은…
오늘 이베이코리아 매각 본입찰

■전월세 가계약금 걸었으면
그날부터 30일 내 신고해야
■감소형·증가형 주택연금
이르면 내달 출시
■윤석열, 현충일에 천안함
생존자 만났다…"보훈이 곧 국방"
■김남국 "이준석 10년 내공,
윤석열은 불안해…준비·실력 부족"
■옐런 "소폭 금리 인상은
결국 미국에 '플러스'"

■한경연 "미국 금리인상 앞당길수도…
한국도 대비책 마련해야"
■스가 지지율 또 최저…
도쿄올림픽 '개최 50% >취소 48%'
■낮 최고 33도 초여름 더위…
중부 곳곳 밤비
■트럼프, 퇴임해도 한국 방위비
불만은 여전…"50억달러 받아야"
■송영길 "이재용, 가석방으로 풀수도…
정부 고민 이해"

■총수일가 개인회사,
지난해 내부거래 매출 1.9조
■G7 최저법인세율 합의, 한국 영향은…
정부 "세수 늘어날 수도"
■조리병 1명이 고기 500인분 볶느라
'뻘뻘'…군 급식현장 가보니
■美플로리다서 졸업파티 참석자 향해
총기난사…8명 사상
■쏘나타 생산라인서 아이오닉6
만들까…전기차 라인 전환 '촉각'

■中企 수출 10년 새 2.1% 증가…
대기업 5.8%·중견기업 42.6%↑
■손정민씨 친구 휴대전화서
혈흔 반응 없어…'사고사'에 무게
■이재명, '기본소득' 비판
네티즌에 직접 대응…"이해 노력하길"
■테슬라 '모델S 업그레이드
상위버전' 출시 취소
■"수소차 연료전지를 친환경 발전소로"
車업계 '관심 집중'

■국민의힘 지도부,
백령도 군부대 시찰…천안함 위령탑 참배
■김진욱-김오수 8일 회동…
'공검 소통' 실마리 될까
■화순 장애인시설서 10대
지적장애인 숨져… 수상한 멍 자국 발견
■美민주, 인프라법안 심사 나서…
바이든정부 초당적 합의 강조
■미운오리새끼서 백조로…두산중, SMR·신재생에너지로 부활 조짐

■외국인 한달만에 '팔자' 전환…
5월 10조 순매도
■부산서 선박 지지대 설치하던
선장 9m 아래 추락해 숨져
■이스라엘, 15일부터 실내서도
마스크 벗는다…학교만 제외
■오늘부터 60~64세ㆍ
30세미만 장병 백신 접종

■류현진, 11일 '좌완 킬러 군단'
화이트삭스전 출격…6승 도전
■40세 페더러·윌리엄스,
프랑스오픈 테니스 16강서 나란히 탈락
■김민기 '아름다운 사람' 부른
NCT 태일 "구절구절 와닿았죠"
■'다크홀' 오유진
"다음 작품에선 밝은 모습 보여주고
■코스피 7.35p 내린 3240.08
■코스닥 2.61p 내린 987.58
■환율미국 USD 1달러($)1116.5 원
■환율일본 JPY 100엔(¥)1013.66 원



■오늘의 영어 한마디

늦어서 죄송합니다. 
☞I'm sorry I'm late. 

걱정을 끼쳐서 죄송합니다. 
☞I'm sorry to worry you. 

앞으로는 더 주의하겠습니다. 
☞I'll be more careful in the future. 

■오늘의 건강정보

무리한 다이어트가
변미와 치질을 부른다.
http://naver.me/xm5XQjze


--------

2021년 6월 7일 (월)

<개장 전 주요 이슈 점검>

● 뉴욕증시, 6/4(현지시간) 고용지표 안도감 속 긴축 우려 완화 등에 상승…
다우 +179.35(+0.52%) 34,756.39,
나스닥 +199.98(+1.47%) 13,814.49,
S&P500 4,229.89(+0.88%),
필라델피아반도체 3,214.14(+2.39%)
● 국제유가($,배럴), 원유 수요 회복 기대감 지속 등에 상승…
WTI +0.81(+1.18%) 69.62,
브렌트유 +0.58(+0.81%) 71.89
● 국제금($,온스), 비농업 부문 신규고용 시장예상치 하회 등에 상승... Gold +18.70(+1.00%) 1,892.00
● 달러 index, 비농업 부문 신규고용 시장예상치 하회 속 약보합... -0.00(-0.00%) 90.13
● 역외환율(원/달러), 0.00(0.00%) 1,110.68
● 유럽증시, 영국(+0.07%), 독일(+0.39%), 프랑스(+0.12%)
● 美 5월 고용 55만9천 명 증가…실업률 5.8%로 하락
● 美 4월 공장재수주 0.6%↓…월가 예상보다 더 줄어
● 美 전문가 "연준 테이퍼링 밈 주식에 하방 위험"
● 바이든 "꾸준한 고용증가·실업률 하락…경제 계획 작동"
● 파월 "기후 변화 전세계 경제에 엄청난 과제 제시"
● 클리블랜드 연은 총재 "고용에 많은 진전…연준 정책은 인내 필요"
● 애틀란타 연은 계산기 "실업률, 팬데믹 이전 저점레벨 복귀가능"
● 美 상무장관 "사이버 공격 일상화…기업 경계 늦춰선 안 돼"
● JP모건 "포드 주가, 전기차 라인업 등에 12% 더 간다"
● 애크먼의 스팩, '유니버설 뮤직' 인수 논의…주가 13%↓
● 머드릭, AMC 지분 전량 처분…웨드부시 목표가 7.50달러
● BoA "밈주식, 펀더멘털로 움직이지 않아"…분석 포기
● 나티시스, 반도체 부족에도 "저가 칩 가격은 내려갈 것"
● 타이거펀드 설립자 "기술주 밸류에이션 높지 않아"
● 스티펠 "방산주 노스럽 사야 하는 세 가지 이유는…."
● 스퀘어 CEO, 새로운 비트코인 지갑 출시 검토
● EU·英, 페이스북에 대한 반독점 조사 개시
● 이스라엘, 15일부터 실내서도 마스크 벗는다…학교만 제외
● 나토 사무총장, 워싱턴 방문 예정…바이든과 회동
● 한은 "유럽국가, 백신접종 가속화에 서비스업 회복세 빨라져"
● 오후 9시까지 458명, 어제보다 62명↓…7일 500명 안팎 예상
● 전국 대부분 30도 안팎…곳곳에 빗방울

[기업/산업]
● 美마이크론 최첨단 D램 양산…삼성전자 SK하이닉스 앞질렀다
● 골드만, 반도체 매출 전망 상향…삼성전자·TSMC 매수 추천
● 모더나 최고사업책임자 "mRNA 백신 원액, 한국서 생산 가능성"
● 쏘나타 생산라인서 아이오닉6 만들까…전기차 라인 전환 '촉각'
● 현대모비스, 설계에서 품질 현장까지 AI 적용 기술 40건 넘어
● 98% 해외 의존 車 반도체…현대차, 국내 팹리스와 국산화 추진
● 내연기관차보다 안전하다더니…전기차도 '급발진 논란'
● '명불허전' 한화家 M&A 속도전…김동관의 6.2조 그린뉴딜 베팅
● 한화시스템, 1조1천600억 증자 성공…청약 경쟁률 107.5%
● 아마존이 한국 상륙한다····최태원 '11번가 승부수'
● 中 전자담배 시장 매년 48% 급성장…"기업들 적극 진출해야"
● "미래 안보이면 정리"… SK가 확확 바뀐다
● 삼성중공업 구조조정 칼바람…올해 2987명 감축
● '3중苦' 짓눌려…중소 제조업체 '질식'
● "기업몰 카톡 입점 수수료 0원"…'네·쿠 천하' 파고 든 카카오
● 네이버 '국경없는 쇼핑' 노림수
● '아르테미스' 동참한 한국…대기업 우주사업도 '날개'
● 배터리 바이오 로봇…韓 기업들 '우주행 고속도로' 올라탄다
● 수출기업의 비명 "화물선 동났다…납기 못맞춰 계약 끊길 판"
● 한화, 한국판 스페이스X 꿈꾼다
● 임시선박 투입·운임 지원한다지만…업계 "미봉책 불과"
● ESG 잘해야 'IPO 대박' 난다…SK에코플랜트, 친환경에 올인
● '5조 충전' 쿠팡, 이번엔 렌털업 진출…물량공세 어디까지?
● 렌터카 "bye 기름차, buy 전기차"
● LG전자, 올해 '전장 사업' 자회사 3곳 세워
● 삼성전자 제품, 전력 소비량 32%↓
● 삼성 LG '글로벌 법인세 사정권'…대기업 22곳 부담 늘어난다
● 철근값 급등에 분양가도…도미노 인상 온다
● 카뱅, 주식계좌 400만좌 넘었다
● 금융지주사들 "동남아 씨티은행 인수 검토"
● 포스코, 작년 온실가스 배출 5% 줄였다
● 손목에 OLED 붙였더니 혈류·심박동 자동 측정
● 네이버 vs 카카오…구글 안드로이드 오토에서 맞대결
● 넥슨 엔씨 넷마블 시대 끝났다…1위마저 위협하는 크래프톤
● "코로나 끝난다"…여행스타트업, 개발자 채용부터 나섰다
● 신한은행 "음식 주문 중개 플랫폼 도전"
● 1톤 화물차 개조 캠핑카도 빌려 탄다
● "삼성이 작정하고 가격 낮췄다?"…'갤럭시21FE' 전작보다 더 싸게!
● '스마트폰 눈' 강자 LG이노텍, 매출 10조 눈앞
● 암 AI진단·자궁암 백신…K바이오 빛났다
● 이너큐어, 비타민K 화장품으로 다크서클·멍 빠르게 제거
● 임상 3상 재도전 나선 강스템…"아토피 신약 3년 내 허가신청"
● 면역세포증폭제 투여로 항암제 효과 확 높인다
● 동아에스티, 스텔라라 복제약 유럽3상 확대
● 과기정통부, 수중 IoT 기술 국제표준화 주도
● 국내 주식형 펀드, 7개월 만에 순유입…코스피 최고치 넘어설까
● 사상 최고치 근접 코스피…증권사 추천 하반기 유망종목은?
● 라온테크·이노뎁 청약…삼성스팩5호도 출격
● 철강·화학·조선…곳곳서 터져 나오는 고점 우려
● 잭슨홀 미팅 최대 난제 '조기 테이퍼링'
● 빨라지는 테이퍼링 시계…"반도체·화학 등 실적주 담아라"
● 전기전자株, 조정 먹구름 걷히나…"수요·가격·금리 주시"
● 반등세로 돌아선 인도·베트남 시장 비중 늘려라
● 2차전지 소재 엘앤에프, LG·SK이어 美서도 '찜'
● 영업익 11배 증가 바디프랜드, 비결은 '프리미엄전략'
● 롯데 vs 신세계 '이베이' 쟁탈전
● 경기회복에 배당주 3형제가 돌아왔다
● 하림이 '날개'를 달려는 이유
● 철강株 주춤하자 자동차株 달릴 준비…'엇갈린 운명'
● 마스크 벗고 외출 준비…3월엔 옷·가방 4월엔 화장품 샀다
● 한화종합화학·케이카·ADT캡스…줄줄이 상장 채비
● '버블' 잘 나가네...JYP, SM엔터 자회사에 총 214억 투자
● 테일러메이드 경영파트너 누구?
● 한미정상회담 후 10일간 80% 올랐다
● "이런 호황은 없었다"...'홀당 100억' 4년만에 두배 뛴 골프장 몸값
● 너도나도 신고가 행진… '토스픽'만 믿는다는 투자자들
[경제/증시/부동산]
● 5월 외국인 국내 주식 10조1천억 순매도…채권은 5조5천억 순투자
● 1분기 주식거래세, 4조8015억원 사상 최대
● 개미 "떨어진다" vs 기관 "더 간다"…'ETF 대전' 누가 웃을까
● 물가 지표가 관건…변동성에 대비해야
● 들끓는 기름값… 인플레 화력 커진다
● 통계 손대니…OECD 평균보다 갑자기 좋아진 韓 분배지표
● 與 "추경 30조 이상"·기재부 "20조 적정"…당정, 2차 규모 놓고 줄다리기 예고
● 정부는 빚 갚자는데…與 "추가세수 재난지원금 쓰자"
● '보복소비' 어디에?…대출로 연명하는 자영업
● 7월 규제전에 신용대출 어디서?…KB 한도많고 우리 금리 낮아
● 뉴욕증시, 물가지수 급등 땐 긴축 우려 재연될 수도
● 상하이증시, 수출입 증가세 계속 이어갈지 관심
● "달러와 1대1 연동되는 스테이블코인…가상화폐 대세 될것"
● 엘살바도르 "비트코인 법정화폐화"…中 유력인사 계정 전격차단
● 실명계좌 발급 막히나…'줄폐업 위기' 속타는 암호화폐 거래소
● 내년부터 가상자산 소득 250만원 넘으면 20% 과세
● 암호화폐 1만종 넘어섰지만…절반은 '거래 無'
● 종부세 12억 땐 납세자 14만명...절반 넘게 줄어든다
● 방배동 1만가구 동시다발 재건축…'강남 핵심 주거지'로 진격
● 서리풀터널 개통 2년…갑갑했던 생활권 뻥 뚫렸다
● 인근 아파트보다 30% 싸다…한달 앞으로 다가온 사전청약 꿀팁
● 11억 주고 산 주택 23억

-------

2021년 6월 7일 인싸이트

마이크로 매니징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오늘 어떤 매니징 하시겠습니까?

마이크로 매니징, 100% 실패하는 이유
https://ppss.kr/archives/241992


마이크로 매니징, 필요할 때도 있다!
https://m.blog.naver.com/PostView.naver?isHttpsRedirect=true&blogId=elfpenguin&logNo=221790671482&proxyReferer=

반응형